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컴팩트 해치백 벤츠 A클래스,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가격은 어떻게? - 벤츠 A200 CDI, A180, A250

by 쭌's 2013. 6. 12.

+ 벤츠의 엔트리 모델이면서 BMW 1시리즈를 잡기 위한 키워드!! 벤츠 A클래스 출시에 앞서 가격 경쟁력은??

벤츠의 엔트리 모델인 벤츠 A클래스가 오는 8월 국내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2013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벤츠 A클래스와 CLA 클래스를 공개한 벤츠코리아는 BMW 1시리즈의 가장 강력한 경쟁자 벤츠를 조금 더 가볍게 소유하면서 라이딩 & 핸들링을 만족시켜 줄 야심한 히든카드라고 해도 좋을 것 같은데...

2013년 자동차 핫 이슈 중에 하나가 될 수 있을지... 아니면 그냥 그런 BMW 1시리즈의 경쟁자로 남을지~ 2013 서울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한 벤츠 A클래스와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가격 경쟁력은 있는지?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벤츠 A클래스

최근 미디어를 통해서 벤츠 A클래스 A200 CDI의 주행하는 모습이 목격되고 있습니다. 벤츠코리아는 지난 2월 A200 CDI 2대가 국내 런칭을 위해 등록되었다고 밝혔습니다. 오는 8월 출시를 앞두고 A클래스의 상품성과 성능, 옵션 등을 고려하기 위함이 아닐까? 싶은데...

2013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공개한 A클래스는 국내에 먼저 런칭한 BMW 1시리즈의 판매량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쟁모델로 주목되고 있습니다. 컴팩트 해치백이면서 벤츠의 엔트리 모델로 (벤츠 스마트 제외) 젊은 층에서, 세컨드 카로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세그먼트입니다.

벤츠 A클래스

3천만원 대에서 구입할 수 있는 수입 컴팩트 해치백 & 세단의 경쟁은 점점 더 치열해 지고, 수요 또한 생각만큼은 아니지만 세컨드 카로서의 마켓쉐어어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그동안 폭스바겐 골프, BMW 미니, 볼도 C30, 푸조 등의 수요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었지만, BMW 1시리즈, 포드 포커스, 씨트로엥 DS3, 폭스바겐 폴로, 벤츠 A클래스 등이 출시 및 출시를 앞두고 있어 소형 컴팩트 해치백 시장도 세분화 되면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가 더욱 어려운 현실을 맞고 있습니다.

벤츠 A클래스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벤츠 A클래스는 아직까지~ 이렇다 할 가격 정책을 오픈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미 2대가 국내에 등록되어 국내 현실에 맞는 커스터마이징을 하고 있지만, BMW 1시리즈가 3천만원 초반이라는 가격으로 판매가 되고 있는 만큼 벤츠는 이보다는 조금 높은 3천만원대 중반 또는 후반에 포지셔닝 할 가능성이 매우 큽니다.

2013 서울 모터쇼에서 국내에 A클래스와 CLA를 선보이면서 출시 시가와 가격에서 많은 고민을 하고 있다고 밝혔을 정도로 A클래스의 가격 정책은 판매와 직접적으로 연관되는 만큼 고민에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4도어 해치백이면서 직접적으로 BMW 미니, BMW 1시리즈가 선점하고 있는 시장을 뺏어야 하는 과제와 그동안 준대형 세단에서의 인기를 컴팩트 해치백 세그먼트에서도 프리미엄을 이어가기 위해서라도 가격을 낮출 수 만은 없고 이미 출시 출시한 B클래스와 가격대가 겹치는 딜레마에 빠질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벤츠 A클래스

독일 프리미엄 3사 중에서 국내 시장에서 벤츠의 입지는, 특히 엔트리 모델에서 벤츠의 입지는 매우 약해져 있기 때문에 공격적인 카드를 꺼내지 않는다면 기존 시장의 벽을 넘어서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A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성능과 기술력 뿐만 아니라!! 가격 전략에 A클래스의 성패를 좌우하는 Key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벤츠 A클래스

국내 먼저 출시 될 벤츠 A클래스는 A200 CDI로 1.8L 4기통 디젤 엔진으로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0.6kg.m로 듀얼클러치 7단 자동변속기가 조합을 이룰 것으로 예상됩니다. 벤츠 A클래스는 제원은 길이 4,292mm, 너비 1,780mm, 높이 1,433mm, 휠베이스 2,699mm로 공기저항계수(Cd)는 0.27입니다.

벤츠 A클래스

A클래스의 실내는 컴팩트 모델 답게 심플하면서도 삼각별을 연상시키는 송풍구가 벤츠를 타고 있음을 말 하지 않아도 느낄 수 있습니다. 전방 근접 센서는 약간은 고집스럽지만 대쉬보드 중앙에 LED로 사물과의 거리를 소리와 함께 알려줍니다.

벤츠 A클래스

깔끔한 센터 커널은 기업 박스가 스티어링에 적용된 칼럼식 방식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오랜만에 보는 칼럼식 기어 레버가 복고로 돌아간 것 같습니다. 패들쉬프트도 심플하게 자리하고 있고, 칼럼식 기어 레버 덕분에 센터 커널은 공간 활용성은 소형 컴팩트 모델임에도 시원스럽게 완성되어 있습니다.

벤츠 A클래스

벤츠 A클래스

벤츠 A클래스

세미 버킷형 디자인의 헤드레스트 일체형 시트는 투톤으로 완성되었고, 뒷자석의 레그룸은 최소한을 확보하고 있지만, 성인이 장시간 탑승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잠깐이었지만 촥좌감은 시트 디자인만큼이나 괜찮은 느낌을 제공합니다.

벤츠 A클래스

벤츠 A클래스

205 / 65R 18의 타이어와 휠은 무난한.. 아니 심심한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 18인치 임에도 불구하고 작아보이는 느낌이 강하며, 트렁크 용량은 꽤냐~ 넉넉한 공간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벤츠 A클래스

+ 8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벤츠 A클래스, 1.8L 디젤과 듀얼 클러치 7단 자동변속기, 프리미엄 해치백으로 벤츠의 점유율을 높이는데 일조는 하는 모델로!!! 수입 컴팩트 해지백 시장에 BMW 1시리즈를 잡을 수 있는 경쟁모델로 자리할 수 있을까요?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