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렉서스 신형 IS, 막강한 디젤 모델들 속에서 가격 승부수로 살아 남을 수 있을까?

by 쭌's 2013. 5. 28.

+ 렉서스 신형 IS 6월 출시!!! 막강한 승용 디젤 모델들 사이에서 가격 승부수 전략?!

2013년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렉서스 신형 IS가 스핀들 그릴의 끝판왕을 보여주는 것 같은 디자인과 공격적인 스타일로 내달 6월 국내 출시를 밝혔습니다.

신형 IS 출시는 승용디젤의 고효율 모델과 치열한 경쟁을 펼쳐햐 하는데~ 신형 IS의 화두는 '가격'이라고 합니다. 깜짝 놀랄만한 가격으로 BMW 3시리즈를 경쟁 모델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깜짝 놀랄만한 가격' 이라는 카드를 들고 나올 렉서스 신형 IS는 BMW 3시리즈를 지목한 만큼!!! 신형 IS의 가격은 3천 후반대에서 4천만원대로 포지셔닝하지 않을까? 합니다.

이전 IS 250 모델이국내에서 4,280만원~ 부터 선택할 수 있었던 만큼, 신형 IS의 경우 경제 상황을 고려했을 때, 수입차에 대한 디젤 모델의 선호도가 높은 상황을 고려해 이전 IS 모델보다 가격을 낮추는 전략으로 승부수를 띄울 것으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만약 3천 후반대에 (3,900만원이 마지노선이겠지만.....) IS 250을 출시한다고 하면, 승용디젤이 가지고 있는 고효율의 장점과 진동, 소음 등의 단점을 모두 만족시키는 스포츠 세단으로 '세그먼트 최고의 드라이빙 즐거움을 선사'의 목표에 맞게 라이딩 & 핸들링 퍼포먼스의 초점을 맞춘!!!


독일 프리미엄 3사의 장점을 신형 IS에서도 느낄 수 있는... 아니 넘어설 수도 있는 경쟁력을 갖춘 모델로 소비자의 선택을 받지 않을까? 합니다.

렉서스 신형 IS는 3세대 모델로 최고출력 204마력의 2.5L 가솔린 IS250, 최고출력 306마력의 3.6L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 IS350 그리고 하이브리드 모델인 IS300h가 출시 될 예정이라고 하며, IS350에는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될 것이라고 합니다.

렉서스 신형 IS는 2013년 핫한 신차 중에 하나일 것인데... 더욱 공격적이고 날카로워진 스핀들 그릴을 앞세운 신형 IS는 첫 인상에서 부터 렉서스 IS만의 강렬한 인상으로 소비자를 압도하기에 충분한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전 세대에 비해 커진 차체는 공간의 확대와 더불어 렉서스의 엔트리 모델 답지 않은 외모와 강렬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LF-CC의 디자인 큐를 한계점까지 끌어올린 디자인은 공도에서 신형 IS을 보고 그냥 지나칠 수 없는 외관의 특징이 더해져~

독일 프리미엄 3사가 점유하고 있는 동일 세그먼트에 강력한 다크호스로 자리매김 하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쩌면 스핀들 그릴의 완성이 신형 IS에서 이루어졌다고 해도 좋을만큼 높은 완성도를 보이고 있는 신형 IS는 '가격 승부수'라는 히든 카드를 예고하고 있는 만큼....

엔트리 모델이면서~ 스포츠 세단의 라이딩 & 핸들링 그리고 완성도 높은 디자인과 스타일을 앞세워~ 독일 프리미엄 3사와의 정면 승부에서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기대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승용디젤의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가운데~ 드라이빙에 퍼포먼스를 맞추고 얼마전 출시한 캐달락 ATS에 부족한 실내 공간과 디자인을 만족시켜주면서!!! '가격 승부수'라는 전략으로 캐딜락 ATS의 꿈을 대신 이루어 주는 신차가 아닐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