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대중화 된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 롯데카드 오토할부,오토캐시백으로 부담을 최소화하자!!

by 쭌's 2013. 5. 3.

+ 고유가 시대에 주목받는 하이브리드 차량, 대중화와 함께 차량 구매 부담을 최소화 -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2013년 신차를 구매하려는 계획을 세웠다면, 조용하고 편안한 가솔린 차량을? 고유가 시대에 효율성 높은 디젤 모델을? 아니면 가솔린의 장점과 디젤의 효율성을 모두 가진 하이브리드 차량을?.... 이라는 행복한 고민에 빠져 있을 것 같습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요즘 같이 고유가 시대를 살아가는 현실에서 연비의 효율성은 피부로 체감 할 수 있는 부분으로, 차량 선택에 있어 매우 중요한 포인트로 작용됩니다. 특히나 하이브리드의 경우 2011년 대중화를 시작으로 공공도로에서 하이브리드 차량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만큼 대중화에 성공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 가솔린 엔진의 정숙성과 파워, 편안함을 가지고 있으면서, 디젤 엔진의 고효율에 따른 진동과 소음 등을 느끼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 그리고 휘발유을 한방울도 사용하지 않고!! 전기 모터와 배터리의 힘 만으로도 일정 거기를 주행 할 수 있다는 점은 하이브리드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국내 하이브리드 차량으로는 쏘나타 하이브리드, K5 하이브리드, 쉐보레 알페온 이어시스트, 아반떼와 포르테 하이브리드 등이 대표적인 모델입니다. 그 중에서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K5 하이브리드는 넉넉한 실내공간과 충분 이상의 파워, 정숙과 세단의 편안함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높은 연비를 보여주는 하이브리드 차량을 대표하는 볼륨 모델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습니다.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 친환경 차량으로 정부의 보조금 지원과 세제 혜택을 통해서 기존 가솔린 모델에서 하이브리드 모델을 선택하는데 있는 소비자가 느끼는 부담을 줄이고, 환경을 생각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피부로 체감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하이브리드 차량은 기존 내연기관인 가솔린 엔진 (기존 보다 사이즈를 줄인...)과 전기 모터가 결합되어 동력을 담당하는 가솔린 엔진을 서포터하는 전기 모터로 이루어져 전기 모터의 파워에 따라서 저속에서 일정 거리를 전기 모터와 배터리의 힘만으로 주행이 가능하고, 고속 주행시 전기 모터의 힘으로 가솔린 엔진을 대신해 동력을 만들어내는 구조입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즉, 저속과 고속에서 가솔린 엔진이 구동하지 않아도 배터리에 충전되어 있는 양 만큼 휘발유를 사용하지 않고도 주행히 가능하여 연료 소모를 최소화하는 차량입니다. 특히 지정체를 반복하는 도심에서의 주행에서는 전기 모터와 배터리의 힘만으로 일정 거리를 주행 할 수 있고, 공회전으로 인한 연료 소모를 원천적으로 차단하여 고유가 시대에 가장 잘 맞는 차량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이브리드 차량을 구매하는데 살짝? 아니면 크게? 걸림돌이 하나 있습니다. 굳이 언급하지 않아도!! 단번에 체감 할 수 있는 가격입니다. 같은 브랜드 네임을 가지고 있지만, 가솔린과 하이브리드의 가격 차이 입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물론, 겉은 비슷하지만 그 속은 완전히 다른 같지만 다른 차량이기 때문입니다. 하드웨어부터 소트프웨어까지!~~ 가솔린 대비 하이브리드의 제조 원가가 높고 부품 또한 더욱 많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느껴야만 소비자의 입장에서 친환경, 고효율, 세제 혜택, 정부 지원금 등을 모두를 보다 저렴하고 실속있게 누리면서 신차를 구입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게 되는데...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이를 해결 해 줄 수 있는 신차 구매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세제 혜택, 정부 지원금 등을 모두 취하면서 플러스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하이브리드 차량, 친환경 차량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롯데카드 오토캐시백, 오토 할부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롯데카드에는 신차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오토캐시백, 오토할부 상품을 선 보였습니다. 오토캐시백은 말 그대로 신차를 일시불로 구매하면 최대 1.5% 캐시백을 되돌려 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차량 가격의 최대 1.5%를 캐시백으로 되돌려 받을 수 있으므로 차량을 할인 받아 구매하는 것과 별도로 추가 구매 할인을 캐시백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플러스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캐시백 구간은 1천만원 미만 0.5%, 1천만원 이상 1.0%, 2천만원 이상 1.5%로 3천만원짜리 신차를 구매 할 경우 1.5% 캐시백이 적용되어 45만원 캐시백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 또한 현대. 기아, 쉐보레, 쌍용, 르노삼성 및 모든 수입차를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에, 신차 구매에 따른 지급 계획을 잘 이용한다면 추가로 할인을 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오토캐시백과 함께 선 보인 오토할부는 최대 36개월까지 부담없고 편리하게 신차를 구매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신차를 구매 할 경우 전체 차량 가격에 10~30% 지불하고 나머지는 할부로 구매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롯데카드 오토할부를 잘 활용하면 그 어떤 할부 프로그램보다 현명하게 신차 구매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신차를 할부로 구매하면서 소비자가 부담해야 하는 각종 수수료는 신차 구매에 따른 자금 계획에 차질을? 만들게 되는 주된 요인입니다. 약정서 작성, 취급 수수료, 근저당 설정료, 중도상환수수료를 고스란히 소비자가 부담하는 것이 현실입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하지만 롯데카드 오토할부의 경우 약정서 작성, 취급 수수료, 근저당 설정료, 중도상환수수료를 한푼도!!! 내지 않고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를 이용 할 경우 최소 몇십에서 기백만원에 달하는 수수료를 전혀 내지 않고도 구매 할 수 있기 때문에...

신차 구매를 할 계획이라면 롯데카드 오토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수수료를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어 수수료로 인해서 소비자가 부담해야 되는 수수료에 대한 비용을 고스란히 세이브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여기에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 할 경우 차량에 근저당권을 설정, 혹시나 발생 할 수 있는 차량의 도난이나 파손, 폐차 등에 따른 상황이 생겼을 경우 차량 원금을 일시에 상환해야 하는 난감한 상황을 피해갈 수 있으며, 잔여 할부를 일시에 상환하게 될 때 내야하는 중도상환수수료 또한 한푼도!!! 내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자금 운용 계획를 보다 유리하고 효과적으로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 예를 들어 2,975만원의 쏘나타 하이브리드를 구매 할 경우 선수금 1475만원을 지급하고 오토캐시백으로 잔금 1,500만원을 36개월 오토할부로 구입하는 경우

- 1,500만원 * 5.4%(할부 수수료) / 36개월 = 월 439,166원
- 오토캐시백을 통한 15만원의 캐시백 혜택
- 추가 수수료 = 취급 수수료 0원, 근저당 설정료 0원, 중도상환수수료 0원
- 타사 이용시 = 금융 수수료 48만원, 근저당 설정료 9~12만원, 중도상환수수료 약 150만원 발생 등으로 인한  최소 200만원 이상의 추가 비용 발생

즉, 총 차량 구매 가격을 체크해 보면 최소 230만원의 차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오토할부가 아닌 타사 이용시 차량 가격에 최소 200만원 이상의 별도의 비용을 추가로 계산하여 차량을 구매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하지만,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입장에서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장기적으로 보면 초기에 지불한 비용만큼 세이브 할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차량을 구매에서 초기 비용은 부담이 아닐 수 없기 때문입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여기에 2013년 하반기 부터 시행 예정인 '저탄소 협력금 제도'를 통해서 하이브리드 차량 구매에 유지관리에 따른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어, 기존 가솔린과 디젤 차량보다 높은 가격의 부담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오토할부, 오토캐시백

저탄소차 보조금은 친환경 차량을 구입 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여 친환경 차량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고유가 현실에서 기름값을 절약 할 수 있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탄소 배출량에 따라서 하이브리드 보조금과 저탄소 보조금을 합하면 몇백만원의 현실적인 구매 지원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신차를 구매 할 예정이라면~ 현명한 차량 구매자라면~ 하이브리드 차량 구입에 따른 세제와 정부 지원금, 보조금을 엄밀히 따져 보고, 신차 구입에 따른 구매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롯데카드 오토캐시백, 오토할부를 통해 현명하고 알뜰하게 신차 구매 및 자금 계획을 세워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