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국내 선호도 1위!! 트렌드를 선도하는 것이 판매량과 선호도를 올릴 수 있다는 것을 실천으로 보여 준 브랜드...
국내 자동차 시장에 대한 다양한 분석과 조사 결과를 발표하는 마케팅인사이트(mktinsight.co.kr)에서 자동차 운전자를 대상으로 주목할 만한 조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지난 10년동안 10여명의 자동차 소비자에게 '향후 2년 이내에 새차를 살 계획이 있다면 선호하는 차는 어떤 회사차인지?'에 대한 응답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10년이라는 긴 시간이라는 조사에 따른 결과는 2012년 국내 수입차 시장 점유율이 10%를 넘어선 현실에서 향우 국내 시장에서 수입차 시장에 대한 변화와 수입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서의 변화와 예측을 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수입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신뢰, 인식 등의 변화와 수입 브랜드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출처 : 마케팅인사이트>
개인적으로 벤츠에 대한 애정과 관심, 기대가 높은 것이 사실이지만... 벤츠의 행보를 보고 있자면, 옛 명성의 재건을 노리는 것이 아닌 그 흥에 흠뻑 젖어서 헤어 나오지 못하다는 표현을 해도 과하지 않을 정도입니다. 다운사이징, 고효율, 고성능 등을 원하는 소비자의 Needs에 대해 발 빠르게 대응하지 못하고 있고, 벤츠만이 가지고 있는 아이덴티티로 트렌드를 앞서가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기에 아쉬움이 많이 남는 부분입니다.
벤츠와 반대로 BMW는 글로벌 트렌드의 변화를 앞서 나가는 새로운 모델 출시와 함께 고효율 디젤 라인업의 다양화, 새로운 세그먼트 창출, 파격적인 디자인인과 엔트리 모델에서 부터 플래그쉽 모델까지....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폭을 넓힘과 동시에 BMW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고 있는 모습은 BMW에 대한 소비자의 선호도가 높은 것이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르겠습니다.
+ 5로 시작해 5로 끝나는!! 아우디 뉴 A5 스포트백! BMW 5시리즈의 아성에 제대로 흠집을?? - 아우디 뉴 A5 스포트백 가격
+ 언더스티어의 편견을 버리다! 드라이빙이 매력을 UP!! Audi S-Model Driving Experience - 아우디 가격
+ 다운사이징과 고성능, 두마리 토기를 잡겠다?! 아우디 S6, S7, S8이 보여줄....
여기에 지난 10년간 선호도 변화를 통해서 수입 브랜드에 대한 국내 소비자의 인식의 변화 또한 재미있는 부분으로, BMW는 31% -> 14% -> 26%로 잠시 정체되었있던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선호로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고...
메르세데스 - 벤츠의 경우 특별한 급락폭없이 늘 10%대의 선호도를 보여주고 있지만, 이는 언제 또 급락할 지 모르는 위기의? 순간을 맞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보수적인 벤츠만의 아이덴티티와 수입차를 선호하는 층이 젊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지금까지의 벤츠가 큰 굴욕없이 브랜드를 유지하고 있었다면, 앞으로 벤츠에 대한 선호도는 어떻게 달라질지 전혀 예상할 수 없는 안개 국면을 맞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반응형
'Car & Motor Review > Trend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BMW 3시리즈 투어링에 그란투리스모를 더해 3시리즈의 효율성을 더욱 끌어올리다!! (1) | 2013.02.10 |
---|---|
2013 월드 카 오브 더 이어 어워드의 쟁쟁한 후보들!! 국내 브랜드도 곧 후보에 오르기를... (0) | 2013.02.04 |
BMW 3시리즈 진화의 끝은? xDrive와 액티브하이브리드가 만나 경쟁력 UP!! - New 320d xDrive, ActiveHybrid3 (3) | 2013.01.22 |
5로 시작해 5로 끝나는!! 아우디 뉴 A5 스포트백! BMW 5시리즈의 아성에 제대로 흠집을?? - 아우디 뉴 A5 스포트백 가격 (1) | 2013.01.14 |
못낫이 BMW 1시리즈 대신 벤츠 A클래스(A220 CDI)를 환영한다~ 벤츠 A클래스 가격 (2) | 2013.01.0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