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윈도우8 올인원 PC의 장단점 -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by 쭌's 2013. 2. 15.

+ 윈도우8 그리고 올인원PC의 장단점 - HP 터치스마트 올인원PC

윈도우8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PC 제품군이 시장 선점과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윈도우8 출시에 따른 기대 효과와 보다 효율적이고 편리한 PC 환경 그리고 태블릿이 가지고 있는 장점을 PC에서도 누릴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는데...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그 중에서 노트북, 울트라북, 하이브리드 PC 사이에서 틈새시장을 넓히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는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의 장단점을 살펴보려합니다. 올인원 PC의 시장 규모는 아직까지 크지 않은 것이 사실이고, 터치를 적용한 울트라북과 태블릿 사이에서 자리매김하기가 쉽지 않은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만큼 올인원PC를 바라보는 소비자의 시각과 제조사의 변화가 필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HP 터치스마트 올인원PC의 매력은?!

PC시장에서 데스크탑의 존재감과 Needs는 블루오션이 아닌 레드오션에 가깝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그만큼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는 PC제품군이 다양해졌기 때문입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그러다보나 자연스레 데스크탑의 변신은 올인원PC의 선택을 하지 않을 수 없게 됩니다. 올인원 PC는 기존 데스크탑이 갖추어야 할 본체와 모니터, 키보드와 마우스를 하나의 디바이스로 모두 해결 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대화면의 멀티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는 PC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다기 보다는 엔터테이너적 요소에 집중하여 가족, 지인 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합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윈도우8 앱스토어에서 제공하는 터치 게임, 고사양 게임 등을 유료 또는 무료로 구매, 설치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의 교육용, 여가 시간 활용, 함께 쯜기기가 가능한 환경을 가지고 제공하여 TV와 같은 공용 PC로서의 역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윈도우8 OS가 출시되고 터치를 통해서 키보드와 마우스를 대신 할 수 있게 되었고, 디자인 또한 기존 모니터와 PC제품군과 달리 스타일리쉬 하면서 거실의 인테리어에도 한 몫을 할 수 있을만큼 충분한 매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Intel i5 - 3570S 프로세서와 4GB RAM, 10개의 멀티포인트, 6개의 USB 포트, TV튜너 등 멀티미디어를 위한 엔터테이너로서의 쾌적한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 태블릿PC의 장점을 데스크탑 PC임에도 불구하고 충분 이상의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이 밖에도 블루투스 키보드, 마우스는 본체의 심플함과 더불어 무선의 편리함을 누릴 수 있고, TV는  물론 동영상, 음악 등을 손쉽고 빠르게 제어 할 수 있는 별도의 리모콘은 PC가 가지고 있는 환경적 한계를 넘어서는 스마트함을 제공합니다.

+ 인식의 변화를 이끌 수 있는 무언가가 필요한 올인원 PC....

올인원 PC의 한계점은 소비자가 올인원PC에 대한 인식의 변화와 적응이라는 걸림돌을 해결해야 합니다. 위에서 정리한 장점만큼이나 반대로 데스크탑과 노트북, 태블릿 등 휴대용 디바이스 사이에서 포지셔닝을 하고 있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기만을 위한 PC로서는 가격대나 활용도, 선택의 과정에서 시선을 사로잡기에는 화려함? 매력?이 애매한 부분이 많기 때문입니다.

여기에 10포인트의 멀티터치를 지원하고 있지만 이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디스플레이가 가까이 접근을 해야 하고, 터치를 사용하기 위해 큰 동작을 해야 한다는 점 또한 장점만큼 단점으로 작용되는 부분입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윈도우8 OS 또한 대화면의 디스플레이 보다는 몸이 아닌 손이 움직일 수 있는13인치 급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디바이스 공간에서 터치의 매력과 편리한 환경을 제공하지만 올인원PC는 그 환경을 벗어나게 되므로 결국은 터치가 아닌 마우스와 키보드를....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기존 PC와 같이 사용해야만 하고, TV와 같은 대형 디스플레이에서 제공하는 넓은 시야를 제공 할 수 없는 태생적 환경이라는 점에서 쉽사리 선택하기 어려운 점은 올인원PC가 넘어서야 할 단점이자 과제입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여기에 HP는 올인원PC 제품군에 대한 공격적인 전략을 통해서 올인원PC의 구입을 망설이는 가망 소비자에게 댓가를 지불하고 선택 할 수 있는 인식의 변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할 것 같습니다.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터치가 적용된 올인원PC를 바라보는 MASS 시장에서의 시각은 '이거 머지? PC인가? 아닌가?가 대부분인만큼 올인원PC의 Needs를 파악도 하기 전에 동물원의 윈숭이와 크게 다르지 않다는 것 또한 HP 터치스마트 올인원 PC가 풀어야할 숙제이며, 윈도우8 그리고 심플한 하나의 디바이스로 기존 데스크탑PC와 태블릿, 울트라북 등의 장점을 흡수한 것으로만 시장을 넓히고 인지도를 높일 수 있을 것이라는 밝은 희망만을 바라보지 않기를 바래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