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윈도우8과 올인원의 궁합은?!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 올인원 PC 추천

by 쭌's 2013. 1. 25.

+ 윈도우8과 올인원의 궁합은??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PC 제품군에서 가성비 높은 브랜드를 꼽으라하면 HP를 배 놓을 수 없습니다. 매년 새로운 시리즈와 모델을 선보이면서 가격 대비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는 HP가 윈도우8 시대를 맞이하면서 그에 걸맞는 신제품들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윈도우8과 좋은 궁합?을 이룰 것으로 예상는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를 테스트 해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4주라는 시간동안 HP 올인원 PC의 장담점과 윈도우8과 어떤 최적의 매칭을 보여 줄 것인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는 말 그대로 모니터와 본체가 하나로 합쳐진 올인원(All-In-One)제품으로 기존 HP 올인원 PC에 터치가 적용되어 키보드와 마우스 없이도 사용이 가능한 모델입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의 스펙은 i3, i5, i7 프로세스를 탑재한 3가지 모델 중에서 선택 할 수 있고, 테스트 하고 있는 모델은 i5 - 3670S CPU, 4GB RAM, 1TB 7200RPM 하드디스크, 16:9 Full HD LED 백라이트, TV튜너, Beat Audio,Geforce GT 630M 등의 스펙으로 140만원 후반대의 가격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가장 많은 판매량을 보여 줄 모델입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23인치 터치 LCD는 윈도우8의 운영체제를 보다 쉽고 빠르게 이용 할 수 있는 장점 뿐만 아니라 공간의 효율성, 새로운 디자, Flush 패널(평면형 패널)등이 더해지면서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의 끝판왕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의 첫인상은 데스크탑 PC보다는 스마트TV에 더 가까운 모습입니다. 새롭게 적용된 Flush 패널 덕분에 23인치 터치 LCD는 더욱 크게 느껴지고 매우 간결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처음 본 사람들에게 '와~~~' 라는 탄성을 자아내게 만들기도 합니다.

23인치 터치 LCD 디스플레이와 간결한 프레임, 방치를 고정하는 받침대 부분까지~ 물 흐르듯이 자연스러운 감성 품질은 어디 하나 흠잡을데 없는 모습입니다. 아마도 키보드와 마우스를 없애고 리모콘만을 같이 놓으면, 거의 대부분은 스마트TV로 오해 할 것 같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가족이 함께 모이는 거실이나 회의실에서의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의 모습은 보는 것만으로도 판매되는 가격 이상의 이미지와 퀄리티를 확실히 풍기고 있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제품의 뒷면을 살펴보면 전원, LAN, 오디오 입출력, 4개의 USB 포트 등이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습니다. 무선 랜을 기본으로 지원하는 모델이기 때문에 애플의 아이맥처럼 전원 케이블만 연결하면 PC를 사용 할 모든 준비가 완료되며, 거추장스럽과 정리하기 어려운 각종 케이블로 미관을 찌푸릴 일은 없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본체의 사이드를 살펴보면 2개의 USB포트와 마이크, 3.5파이 이어잭, 멀티리더기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HP ENVY 시리즈에서 첫 선을 보인 비츠 오디오와의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에도 비츠 오디오가 적용되어 높은 퀄리티의 사운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반대쪽은 DVD 광드라이브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CD의 사용빈도가 점점 적어지고는 있지만, PC 사용 환경의 범용성을 넓히고, 공간의 활용이라는 부분에서 반기지 않을 수 없는 부분입니다. 비츠 오디오와 ODD의 조은 멀티미디어를 감상하거나 고용량이 음원 등을 감상할 때 그 장점을 제대로 살려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본체와 거치대를 지탱 해 주면서 각도를 조절 할 수 있는 힌지는 본체의 무게감에 비해 매우 안정적으로 본체를 유지시켜 주면서 부드러운 움직임을 제공합니다. 전체 무게가 꽤!!~ 나가는 만큼 그 무게감이 본체를 보다 안정적으로 유지 할 수 있는 점 임과 동시에 거치대의 무게중심 밸런스가 매우 좋다는 점이 안정성에 큰 도움이 됩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전후방의 기울기 최대 각도는 약 40도까지 나온는데... 이는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쓰러짐에 대한 부담이 전혀 느껴지지 않을만큼의 안정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아이가 만질 수 있는 환경에서도 일정 부분 사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에 기본으로 적용되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는 디자인이나 제품 퀄리티가 매우 좋아서 기본 구성으로 제공되는 사음품 정도로 예상했다가는 큰 오산입니다. 디자인은 비츠 오디오 컨셉으로 제작되었으며, 키보드의 부드럽고 저소음의 키감은 일품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키보드와 마우스의 파란색 'Connect'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본체와 연결되어 혹시나 무선 키보드나 마우스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도 거부감이 손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왕이면 윈도우8에 최적화된 마우스를 제공했다면~ 제품의 이미지나 퀄리티가 더더욱 상승하는 효과를 제대로 누렸을 것 같습니다.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

첫인상을 통해 본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는 윈도우8 OS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최대한 살리면서, 공간의 효율성, 디자인, 감성 품질까지.... 예상했던 모습 이상의 현실을 제공하고 있는만큼 앞으로 HP ENVY 23 터치스마트 올인원 PC가 윈도우8과 어떤 시너지를 보여줄지 확인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