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갤럭시 카메라에 딱 맞는 카메라 어플은 있다? 없다? - 갤럭시 카메라 어플 추천

by 쭌's 2012. 12. 26.

+ 갤럭시 카메라에 딱 맞는 카메라 어플은 있다? 없다? - 갤럭시 카메라 후기

삼성전자에서 독특한 녀석?인 갤럭시 카메라를 출시 한 것은 알고 계시죠? 일각에서 스마트폰에 카메라가 플러스 되었다고... 그럼 전화도 되는냐? 이도저도 아닌 X태 아니냐?는 등... 시선이 곱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필자도 직접 만져보고 사용하기 전까지는 기준을 스마트폰에 두어야 하는 것인지... 카메라에 두어야 하는 것인지... 조금 헷갈리기도 했지만, 갤럭시 카메라는 스마트폰에 카메라가 더해진 것이 아니라!!! 디지털 카메라에 스마트폰의 터치 디스플레이와 OS가 더해져 디지털 카메라의 영역을 대폭 확대하고 있는 스마트 디지털 카메라!!라고 자신있게 말하고 싶습니다. 이에 대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안드로이드 젤리빈을 탑재한 갤럭시 카메라는 가장 핵심이고 중요한 카메라의 기능에 딱 맞는 어플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려 합니다.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USIM Chip(유심칩)을 통해서 통신사의 모바일 네트워크를 이용 할 수 있는 디지털 카메라인 갤럭시 카메라에서 사진 촬영을 위한 어플은 있을까요? 아니면 없을까요?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안드로이드의 최신 OS인 젤리빈을 탑재하고 있으니, 당연히 구글 플레이, 삼성 Apps, T-스토어 등을 통해서 필요한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 할 수 있습니다. 내장 메모리는 *GB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기준에서 보면 조금 아쉽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하지만 디지털 카메라의 내장 메모리가 16GB, 32GB인 제품을 본 적이 있으신가요? 카메라를 구입하면서 응당~ 메모리를 함께 구매하듯이 갤럭시 카메라 또한 마이크로 SD를 기본으로 구매해서 촬영한 사진을 저장하는 용도로, 어플을 설치하고, 멀티미디어 등을 저장하는 용도로 사용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갤럭시 카메라를 스마트폰 기준으로 놓고.... 어쩌구 저쩌구, 블라블라블라~~ 한다면 위의 링크를 다시 한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갤럭시 카메라는 이제 막 출시한 제품이기도 하지만, 안드로이드 OS에서도 '이 녀석 특이한데??' 하고 처다보지 않을 수 없는 제품이기에 갤럭시 카메라를 위한 전용 어플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존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있는 기존 카메라 어플이 갤럭시 카메라에도 적용되어 있지만, 21배 광학 줌, 스마트폰 모드, 전문가 모드 등을 지원하는 디지털 카메라의 기능을 삼킨 막강한 기본 어플이 디스플레이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여기에 삼성전자 단말기에 기본을 적용되는 포토에디터, 노트2에서 부터 탑재된 페이퍼 아티스트를 통해서 다양한 편집 기능을 사용할 수 있으며, 포토 위저드를 통해서 카메라 어플들이 제공하는 편집, 효과, 스티커, 액자, 텍스트 등의 거의 모든 기능을 사용 할 수 있도록 제공합니다. 다만 편집 기능을 사용하면 사진이 해상도는 1280*960으로 저장되는 점은 조금 아쉬운 점입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그렇다고 구글 플레이, 삼성 Apps, 티스토어 등에의 앱스토에서 다운 받아 설치 할 수 있는 카메라 어플을 사용 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인기를 누리고 있는 푸딩카메라, 라인카메라, 싸이메라, 인스타그램 등.... 인기 카메라 어플을 갤럭시 카메라에 설치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갤럭시 카메라에 설치해 테스트 해 보기로 한 대표 인기 어플은 네이버 라인카메라, 싸이메라, 푸딩카메라, 인스타그램입니다. 위 어플들의 특징은 카메라로 사진 촬영 후 편집 기능(사진 효과)이 강력해 스마트폰 유저라면 필수로 2개 이상은 설치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 네이버 라인 카메라는 갤럭시 카메라의 강력한 광학 줌 기능인 21배 줌을 제대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줌 인/아웃시 실제 줌 동작과 어플에서 동작 딜레이가 있기 하지만, 본연의 21배 광학 줌을 사용 할 수 있고, 편집 기능 및 이모티콘, 캐릭터 등을 스마트폰과 동일하게 사용 할 수 있는 호환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갤럭시 카메라의 최고 해상도인 4608 * 3456 사이즈의 사진을 촬영이 불가하지만 1280 * 960의 해상도와 21배 광학 줌, 편집 기능, 캐릭터 등을 촬영 후 바로 실행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네이버 라인 카메라에서 갤럭시 카메라를 위한? 해상도만 지원 해 준다면 가장 추천하는 어플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 푸딩카메라는 아쉽게도 21배 광학 줌을 사용 할 수 없습니다. 터치 줌 인/아웃 또한 지원되지 않치만, 푸딩카메라에서 제공되는 댜앙한 효과를 그대로 사용 할 수 있어~ 사진 촬영의 즐거움을 갤럭시 카메라에서도 그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1280*1280으로 라인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최고 해상도인 4608 * 3456 사이즈의 촬영 결과물을 얻을 수 없으며, 줌 인/아웃시 줌이 아닌 볼륨이 작동되며, 물리 AF 버튼과 디스플레이의 촬영 버튼은 모두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 인스타그램은 푸딩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줌 인/아웃시 볼륨이 실행되며, 어플에서 제공되는 효과 기능을 바로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사진의 해상도는 1280*1280으로 이 역시 갤럭시 카메라의 최고 해상도인 4608 * 3456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인스타그램의 매력적인 사진 효과 편집 기능을 갤럭시 카메라에서도 변함없이 사용 할 수 있어서, 인스타그램을 이용하는 유저에게 고화질, 고퀄리티의 촬영 결과물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공유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 HRD Camera는 자주 사용하지 않치만, HDR 효과로 사진을 촬영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하는 어플로 줌 인/아웃은 사용 할 수 없지만 HDR의 다양한 효과를 적용 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리얼 사이트 즉, 갤럭시 카메라의 4608 * 3456 해상도를 모두 지원하고 있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HDR로 촬영하는 경우가 그리 많치는 않은 것이 사실이지만, HDR 사진 효과를 누리고 싶고, 촬영의 결과물 또한 카메라 자체의 해상도로 결과물을 얻고 싶다면 HDR Camera 어플을 이용해 갤럭시 카메라로 제대로 된 HDR 사진을 촬영해 보시기 바랍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갤럭시 카메라의 21배 광학 줌, 해상도를 예를 들어 기본 카메라가 아닌 스마트폰에서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어플들을 살펴 보았습니다. 각 카메라 어플이 가지고 있는 장단점을 갤럭시 카메라에서도 100% 활요이 가능하고, 스마트폰 환경과 동일하게 효과나 편집을 사용 할 경우 해상도가 줄어드는 것 또한 갤럭시 카메라를 100% 지원하는 어플이 아니기에 사용에 있어서 부족하거나 아쉬운 점은 거의 느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갤럭시 카메라 (Galxy Camera)

다만 갤럭시 카메라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카메라, 편집, 효과 어플들이 갤럭시 카메라의 기능을 100% 지원하고, 기능면에서 매우 훌륭하지만, 하나 이상의 어플을 사용하는 것이 아닌 효과와 편집을 위주로 한 갤럭시 카메라 전용 어플를 개발하여 제공한다면, 갤럭시 카메라를 더욱 즐겁고 재미있게 즐기고 사용하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