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심플하면서 실용적인 10만원 복합기 추천 -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 SCX-1855F

by 쭌's 2012. 11. 12.
+ 심플하면서 실용적인 10만원 복합기 추천 -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 SCX-1855F

개인 또는 소호 오피스에서 프린터, 팩스, 스캐너를 하나의 기기로 심플하면서도 실용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복합기를 선택합니다. 규모에 따라 대형 제품을 임대해서 사용하기도 하지만 그렇치 않은 경우 다양한 기능적인 측면보다는 프린터, 팩스, 스캐너를 하나로 심플하고 실용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모델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그런 개인 또는 소호 오피스에서 저렴하면서 기본적인 기능에 충실한 잉크젯 복합기인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 SCX-1855F는 오픈 마켓에서 14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는 보급형이면서 실속형 잉크젯 복합기입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컴팩트한 사이즈에 디자인도 괜찮고 기본기가 충실한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의 외형과 디자인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충실하면서 가격에서도 부담을 줄인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은 프린터, 팩스, 스캔 기능에 충실한 복합기로 설치 및 사용법에서도 아주 심플하면서 누구나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설치 CD를 통해서 복합기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지만, 최근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 환경이 변하면서 ODD 환경이 사라지고 있다는 점에서 CD라는 저장장치도 좋치만 여러모도 활용할 수 있는 USB메모리로 대체되면 소비자의 반응은 훨씬 더 좋치 않을까? 합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필자 또한 노트북 2대에 태블릿PC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설치CD는 박스 속에 그대로 나두고, 삼성전자 다운로드 센터에서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를 검색해 온라인으로 드라이버를 다운받고 설치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삼성 프린터 길잡이(복합기 설정 및 관리)와 사진 및 이미지 갤러리의 두개의 프로그램이 설치됩니다. 프린터 길잡이는 복합기의 상태를 관리하고, 프린터하고, 스캔하고... 등의 복합기 관리 부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사진 및 이밎 갤러리는 PC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 또는 이미지 폴더를 설정하면 폴더 안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과 이미지 갤러리로 활용할 수 있고, 원하는 사진을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여 컬러 프린팅에 있어 필요한 기본적인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복합기로 사진 인화와 같은 고품질의 프린팅을 필요치 않는다면 10만원대의 복합기를 선택하는 것 또한 개인 또는 오피스 환경에서 현명한 복합기를 선택하는 방법 중에 하나일 것 같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의 전원을 켜면 프린팅을 준비하기 위한 준비를 하게 되는데, 시간이가 여타의 복합기와 큰 차이를 보이고 있지 않치만 소음이라는 부분에서는 다소 아쉬움이 남습니다. 아무래도 컴팩트한 디자인과 사이즈를 구현하다 보니 그런 것 같은데... 복합기를 사용하는 공간에 작으면 작을수록 준비과정의 소음이 크게 느껴지므로 컴팩트함은 실현시켰으니 이제는 소음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해 주면 어떨까? 합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컬러, 흑백 프린팅은 속도는 쾌적하며 품질 또한 나무랄데 없는 성능을 보여줍니다. 잉크젯 프린터나 복합기라는 것이 배보다 배꼽이 큰 것이 사실이기에 무절제한 프린팅에 관리가 필요하지만 레이저 토너에 비해 저렴한 비용으로 프린팅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호불호가 갈리는 부분입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의 4색 컬러 잉크는 블랙(23,000원)을 제외하고는 22,000원에 정품을 구입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잉크 구매 비용 때문에 무한잉크라고 불리우는 리필 잉크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정품 잉크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프린터 헤드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으니 이점을 고려하여 잉크를 선택해야 합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여기에 카트리지 보호 설정을 통해서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나 불필요한 프린팅을 제어할 수 있는 카트리지 보호 설정을 통해서 다른 PC에서 프린팅하는 것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에는 별도의 USB를 제공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스캔의 경우 드라이버를 설치한 PC에서만 스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복합기에도 USB 포트를 지원하여 손쉽게 스캔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USB의 부재는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스캔, 복사는 컬러와 흑백을 모두 지원하므로 필요에 따라 활용할 수 있고, 복사 품질은 보급형 모델이지만 그 퀄리티에서 전혀 부족한 점은 느낄 수 없습니다. 원본과의 비교에서도 부족함이 없고 원본과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의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분당 흑백 23장, 컬럭 22장의 빠른 인쇄를 지원하고 있어 빠른 인쇄와 품질이라는 부분에서 업무용으로도 충분 이상의 만족도를 제공합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팩스의 경우 복합기의 비중보다 웹 팩스를 이용하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서 활용하면 될 것 같습니다. 개별 및 그룹 팩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다량의 팩스를 전송해야 하는 경우 저장된 전화번호와 그룹 지정을 통해서 번거로움 없이 한번에 다량의 팩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컴팩트한 사이즈에 기본기에 충실하면서 4색 잉크로 관리 비용을 줄이고 있는 10만원대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는 사용성이 떨어지는 기능을 배제하고 실용적인 기능에 충실한 개인, 소호 오피스 복합기라고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 부분이라면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USB메모리를 활용할 수 있는 USB포트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과 무선을 지원하지 않고 유선 케이블을 이용해야만 한다는 점입니다. 무선이 들어가면 단가가 높아지는 부담이 있겠지만... 가정이든, 오피스이든, 무선 환경이 주를 이루고 있다는 점에 복합기의 활용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