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Camera Printer

복합기의 컴팩트함은 기본!!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by 쭌's 2012. 11. 5.
+ 컴팩트한 복합기가 필요하다면? 10만원대 복합기 추천 -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복합기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용량이 많은 업무용이나 TV나 매체에서 보게되는 대형급 사이즈의 제품이 떠오르게 됩니다. 복사와 프린트, 팩스, 스캔 등의 다기능을 갖고 있다보니 그에 만족하는 성능을 내기위해서 사이즈가 대형급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어느때인가부터 가정에서도 다기능을 갖고 있는 모델이 필요로하게되면서 그 사이즈 또한 컴팩트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컴팩트하게 변했음에도 불구하고 그 성능과 퍼포먼스는 덩치 큰 복합기에 뒤지거나 부족하지 않은 성능으로 복합기의 기술 발전을 실감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살펴 볼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 (SCX-1855F)는 복합기 중에서 가정과 소호 오피스에 적합한 보급형 모델이면서 컴팩트함을 가지고 있는 복합기입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현재 사용하고 있는 HP 복합기에 비하면 삼성 복합기(SCX-1855F)는 사이즈에서 부터 컴팩트함이 주는 공간의 효율에서 먼저 눈과 손이 가게 되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HP 복합기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지만, 거의 동일한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컴팩트함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사용자의 입장에서 무척이나 큰 메리트 임은 부인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화이트 & 블랙이 깔끔하고 심플한 컬러 배치는 컴팩트한 본체 사이즈와 아주 잘 어울리는 첫인상을 제공합니다. 모서리 부분을 라운딩 처리하여 시각적으로도 컴팩트해 보이는 효과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진 복합기이지만 갖출 건 다 갖춘 삼성 복합기(SCX-1855F)는 컬러 프린터에서 부터 컬러 스캔, 컬러 팩스 등... 충실한 기본기를 갖추고 있습니다. 전면에 USB 포트가 없는 것은 좀 아쉬운 부분으로 USB가 전면에 없는 복합기가 없다는 고려한다면 말이죠...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구성품으로는 본체, 카트리지(청록, 심홍, 노랑, 검정), USB 케이블, 전원, 설치CD, 설명서, 국선 케이블, 인쇄물 받침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보급형 모델답게 5색이 아닌 4색 카트리지를 적용해 카트리지 구매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이고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전면에는 5.08인치 LCD와 기능 패널이 적용되어 있고, 덥개와 하단으로 용지 공급 부분과 인쇄물 배출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기능 패널은 보급형 모델답게 버튼이 간결력이나 느낌은 고급스러움은 없습니다. 덥개의 용지 공급 부분은 여러장의 원고를 연속으로 복사 도는 스캔하거나 팩스를 전송할 때 사용하는 부분이고, 덥개 안쪽으로는 교환이 가능한 카트리지함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본체의 뒷면에는 전원 포트, 팩스를 위한 전화기 연결 포트, 국선 연결 포트가 있고, USB 연결 포트가 전면이 아닌 후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손쉽고 소프트하게 사용할 수 있는 USB 포트가 뒷면에 적용된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청록, 심홍, 노랑, 검정의 4색 카트리지는 통합형이 아닌 개별 잉크를 적용하여 교체 비용을 최소화하고 있으며, 흑백 출력시 250매 사용이 가능한 안료 잉크와 300매 출력이 가능한 3색 염료 잉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잉크가 부족한 경우 교체가 필요한 컬러의 카트리지만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5.08 모노 LCD 디스플레이와 패널은 복합기의 기능을 매우 수월하고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로 구성되어 프린터로서만이 아닌 복합기로서의 스캔, 팩스, 복사 등을 손쉽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는 TV나 미디어를 통해서 알고 있듯이... 애니웹 프린트를 통해서 웹 화면의 원하는 부분만을 프린터 할 수 있습니다. 제공되는 드라이버를 활용해 이미지의 복사, 자르기, 크기 조정 등의 편집이 가능하고, 편집한 문서를 다양한 형태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낱장공급장치를 통하면 A4 용지 뿐만 아니라 색인카드, 브로셔, 전사지, 인화지, 라벨지, 카드, 봉투, OHP 등을 사용할 수 있어 컴팩트한 사이즈를 가진 복합기이지만 기능만큼에서는 파워풀함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삼성 컬러 잉크젯 복합기(SCX-1855F)

이 뿐 아니라 같은 문서를 여러 곳에 전송하는 기능 및 송신 예약, 팩스 백업 설정, 수신한 팩스를 재 전송하는 포워딩 기능, 한 장에 여러 쪽 인쇄, 책 형식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복합기(SCX-1855F)는 컴팩트함이라는 경쟁력에 기능까지 갖춘 똑똑하고 알찬 기능으로 무장하고 있어 소호 오피스에서 보급형 복합기로서의 역활을 제대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삼성 복합기(SCX-1855F)의 다양한 기능과 성능에 대한 내용은 다음 리뷰를 통해서 자세히 다루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