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갤럭시S3를 더욱 다양하게,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차량용 거치대)

by 쭌's 2012. 7. 26.
+갤럭시S3를 위한 다목적 거치대(차량용 거치대), 심플하면서 사용까지 편리한 갤럭시S3 차량용품
갤럭시S3 출시와 함께 플립커버, 다목적 거치대(차량용 거치대), 케이스 등 주변기기가 지난 25일 갤럭시S3 공개와 함께 전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금번 갤럭시S3와 함께 전시된 주변기기는 갤럭시S3의 디자인 모태인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조약돌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면서 그동안 주변기기와 갤럭시 시리즈가 따로 또 같이 노는 것과는 달리 마치 하나의 유기체처럼 디자인과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그 중에서 플립커버와 함께 관심을 받은 다목적 거치대(차량용 거치대)를 입수해 스타일과 디자인 만큼이 활용성은 어떤지 살펴보았습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스마트폰의 차량용 거치대가 그렇듯이 구성은 아주 심플합니다. 흡착판이 붙어있는 프레임과 갤럭시S3를 고정시켜주는 거치대 그리고 다목적 거치대라는 네이밍처럼 차량 이외의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정판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용어는 아직 다목적 거치대의 박싱이나 메뉴얼이 나오지 않은 상태임으로 임의로 유사한 용어를 사용하였습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프레임과 거치대의 연결은 조인트나 볼트 방식이 아닌 삼각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볼 타입을 적용하여 심플하면서도 보다 다양한 각도와 방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거치대의 고정은 볼트를 조이는 방식으로 고정할 수 있는데... 실제 사용에서 볼트로 고정을 하지 않아도 거치대가 빠지거나 방향이 바뀌지 않는 하드한 구조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차량에 장착한 모습은 여타의 거치대와 크게 다르지 않으나 조약돌 디자인의 갤럭시S3처럼 디자인을 헤치지 않으면서 스타일이 유기적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보는 시각에 따라 다르겠지만... 다목적 거치대라는 타이틀에 맞게 유선형의 거치대는 차량이나 책상, 오피스 환경에서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이왕이면 갤럭시S3의 마블 화이트와 페블 블루 컬러를 적용했으면 더욱 시선을 사로잡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해 봅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세로모드이건.. 가로모드이건 볼 타입의 체결방식은 각도 조절을 용이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고정의 경우 고정 볼트를 조이면 각도를 고정할 수 있습니다. 새제품이라 볼트를 조이는 것이 조금은 빡빡하니 고장이나 불량으로 오해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갤럭시S3를 안전하게 고정하는 거치대는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홈과 양쪽 사이드를 고정하는 방식으로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충격흡수제와 고무타입으로 마감되어 있습니다. 사이드를 고정하는 날개?는 원터치로 고정할 수 있도록 제공됩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스피커가 배면 하단에 있는 갤럭시S2나 갤럭시 노트와 달리 상단에 위치하고 있어 별도의 스피커 홀은 없으며 스피커 부분은 거치대의 상하 길이를 줄여 방해하는 일을 없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기존 거치대와 크게 다른 특징은 갤럭시 시리즈를 위한 도킹이 없어서 알아서 자동차모드로 전환되는 기능은 지원되지 않는 점입니다. 정식으로 다목적 거치대가 출시되어야 할 수 있지만 현재로써는 도킹이 함께 포함될지 않될지는 미지수입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거치대 배면을 살펴보면 아래쪽에 버튼이 하나 뛰어 나왔있는데... 이게 생각보다 아주 많이 편리합니다. 버튼을 누르면 거치대의 사이드 날깨가 오픈되면서 갤럭시S3를 손쉽게 거치대에서 분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작은 아이디어이지만 실제 사용에 있어서는 어떤 거치대보다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다목적 거치대는 기존 갤럭시 노트 거치대와 달리 차량 또는 오피스, 가정, 침대 머리맡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흡착판을 사용할 수 있는 공간 뿐만 아니라 기본으로 구성된 흡찹판을 위한 받침대가 구성되어 있어서 흡착판의 탈부착만으로 차량과 그외의 공간에서 다목적 거치대를 사용할 수 있으며....



갤럭시S3 다목적 거치대

거치대가 갤럭시S3 전용 사이즈에 맞게 설계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갤럭시 시리즈는 물론 여타의 스마트폰도 다목적 거치대를 통해서 차량 또는 그 외의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고, 케이스에 구애없이 사용할 수 있다는 점 또한 다목적 거치대로서의 역활을 톡톡히 해내고 있습니다.

갤럭시S3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 전용 거치대가 아닌 다목적 거치대로서 차량과 그 외의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목적 거치대를 통해서 갤럭시S3의 활용도를 높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내비게이션을 자주 사용한다면 말이죠~

* 본 콘텐츠는 스마트 디바이스 (Smartdevice.kr) 필진으로 기고한 내용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