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업무환경에서의 갤럭시탭 7.7의 효율성은? - 갤럭시탭 7.7 사용후기

by 쭌's 2012. 7. 8.
+ 샐러리맨을 위한 갤럭시탭 7.7의 효율성은? - 갤럭시탭 7.7 사용후기
갤럭시탭 7.7을 비롯해 탭 시리즈를 사용하는 샐러리맨이라면 이번 포스팅에서 어떤 내용을 이야기할 지 대충은 짐작을 하실 것 같습니다. 전자책(e-Book) 사이즈에 최적화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갤럭시탭 7.7은 디스플레이의 사이즈나 무게, 휴대성에서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샐러리맨의 경우 오피스 환경을 벗어나서도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통해서 메일을 확인하고 첨부된 오피스 파일을 열어보고 수정하고 첨부하는 등의 업무를 완전히 멈출 수 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4인치급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폰에서의 작업할 수 있는 오피스 파일의 한계는 두말하면 잔소리일 정도로 답답함을 느끼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노트북을 휴대하게 됩니다.  최근 출시되는 노트북이 아무리 가벼워졌다 해도 시간이 갈수록 부담으로 작용되는데...

그런 노트북을 대신하면서 심플하고 휴대하기 좋은 갤럭시탭 7.7은 업무를 어떻게 소화 가능한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 제품을 사용해 보신 분이라면 기본 어플리케이션으로 제공되는 폴라리스 오피스를 익숙하게 느껴지실 것 입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PC환경의 오피스 파일을 심플하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샐러리맨에게 절대로 빼 놓을 수 없는 앱 입니다.


+ MS 파워포인트 걱정없는 갤럭시탭 7.7

회사 업무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오피스 프로그램이라고 하면 파워포인트와 엑셀입니다. 직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오피스 프로그램 중에서 파워포인트의 활용도는 엑셀이상의 사용빈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파워포인트를 업무에 자주 사용하는 것은 도형, 이미지 등의 삽입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개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PC환경에서 마우스를 통해서 작업을 했던 개체, 도형, 이미지 등을 갤럭시탭 7.7의 디스플레이로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그림 또는 이미지 등을 불러올 경우는 웹의 이미지를 캡쳐해서 사용하거나 갤럭시탭 7.7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현장의 사진 등을 직접 촬영해 붙일 수 있으므로 오히려 PC환경 보다 스마트한 환경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도형, 표, 글상자, 그림 파일을 등을 다양하게 불러와 페이지를 구성할 수 있고, 원하는 도영 또는 객체를 선택하고 이동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해 7인치의 넉넉한 업무 환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글상자와 같은 개체, 도형들은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등의 PC환경과 거의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고 4인치급이 아닌 넓은 7인치 디스플레이 덕분에 무리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 이메일이나 저장된 파일을 수정하거나 새로 작성하는데에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서식 파일도 문제없이... MS 엑셀과 갤럭시탭 7.7

파워포인트와 함께 엑셀을 빼 놓고 오피스 프로그램을 이야기 할 수 없습니다. 각종 데이터를 시작으로 수식과 챠트, 함수 등을 사용할 수 있어서 업무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프로그램입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엑셀의 경우 셀과 행, 열 등의 파워포인트에 비해 복잡한 구조로 인해서 4인치급의 스마트폰에서는 엄두도 내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갤럭시탭 7.7에서는 거침없이? 수식과 함수, 셀과 행, 열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모바일 디바이스에 맞게 커스터마이징 된 폴라리스 오피스의 엑셀은 PC환경에서 처럼 함수 마법사와 같은 기능들은 구현할 수 없지만 함수의 기본인 직접 함수를 입력하는 방식에 익숙해져 있다면 갤럭시탭 7.7에서의 엑셀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데이터 값을 입력하고 수식을 통해 합을 한다거나, 평균을 낸다거나, 수식을 통해서 자동으로 값을 구현하는데 있어 부족함은 없습니다. 스마트 디바이스에서 Ctl + C, Ctl + V와 같은 단축기를 통해서 빠르게 작업하는 환경이 아니고, 데이터를 확인하고 수정하는 부분에서 갤럭시탭 7.7에서의 엑셀은 충분히 그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이러한 데이터 입력과 수식, 함수를 통해서 엑셀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챠트를 통해서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작성하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다양한 챠트 방식을 갤럭시탭 7.7 폴라리스에서 제공하기 때문에 보기 편하고, 파악하기 편리한 데이터를 수식과 챠트를 통해 완성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이렇게 완성된 챠트는 캡쳐 이미지 또는 클립보드 등을 통해서 이메일 등에 첨부해 표현할 수 있고, 위에서 살펴본 파워포인트에 적용하여 PC환경 못지 않은 모바일 오피스로서의 역활을 소화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외부에서 또는 이동 중에 이메일을 통해 날아온?! 오피스파일을 수정하고 편집하기 위해서 가까운 카페를 찾아서 PC를 켜고 작업을 하는 번거로움을 갤럭시탭 7.7에서 심플하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폴라리스 오피스

+ 태블릿PC의 폴라리스 오피스는 샐러리맨에게 있어서 단순한 스마트 디바이스가 아닌 외부나 이동 중에도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스마트한 샐러리맨이 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물론 PC환경보다 쾌적하다고 할 수는 없지만 무거운 노트북을 들고, 메고 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스마트폰과 노트북 사이에서 두가지의 장점을 골고루 취하면서 업무에서도... 휴식을 위한 스마트 디바이스로... 그 역활을 제대로 할 수 있는 태블릿PC로서의 역활로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포스팅은 스마트 디바이스(SmartDevice.kr)의 필진으로 기고한 콘텐츠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