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MHL을 넘어...올쉐어(All share)와 갤럭시탭 7,7 후기

by 쭌's 2012. 5. 29.
+ 갤럭시탭 7.7 후기 - 스마트폰엔 MHL이 있다면 갤럭시탭 7.7에는 더욱 강력한 올쉐어(All Share)가 있다?!
최근 출시되는 안드로이드폰의 스펙중에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MHL 기능입니다. MHL 기능은 아시다시피 4~5인치대의 디스플레이를 벗어나 스마트TV, 스마트 모니터와 같은 대형 사이즈의 디스플레이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의 화면을 그대로 옮겨 활용하는 것입니다.

갤럭시탭 7.7 올쉐어

이는 가정의 TV나 모니터 뿐만 아니라 오피스 환경에서도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기능이지만.. 한가지 단점이라고 할 수 있는 데이터 케이블과 연결되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렇다 보니 데이터 케이블을 뺐다꼈다하는 번거로움 때문에 다인이 사용하는 환경에서는 단점으로 작용되기도 합고 MHL 기능이 지원되는 스마트폰에 한정되어 있는 한계점과 태블릿PC에서는 별도의 케이블을 준비하거나 제한적으로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갤럭시탭 7.7 올쉐어

이러한 장단점을 가지고 있는 MHL 기능과 함께 케이블 없이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올 쉐어(All Share) 기능이 삼성의 제품군에는 다양하게 적용되어 있습니다.

올 쉐어(All Share) 또한 MHL과 마찬가지로 장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케이블이 점점 사라져가고 있는 IT환경에서 스마트하게 디스플레이의 확장을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올쉐어

올 쉐어(All Share)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동일한 네트워크라는 환경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제한이 있지만.. MHL을 위해 데이터 케이블을 이리저리 옮기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사용시간에 비례하는 스마트함을 제공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특히 MHL이 제한적으로 제공되는 갤럭시탭과 같은 태블릿PC에서는 별도의 MHL 데이터 케이블을 구입해야 하는 부담을 갖지 않아도 된다는 점과 스마트폰과 별개로 갤럭시탭 등의 태블릿PC 전용 MHL 데이터 케이블을 갖추어야 된다는 점에서 올 쉐어(All Share)가 가지는 장점과 활용도가 더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올쉐어

올 쉐어(All Share) 기능을 활용하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네트워크 환경과 더불어  올 쉐어(All Share) 기능이 탑재되어 있는 삼성 갤럭시 시리즈의 스마트폰, 갤럭시탭 등과 스마트 모니터, 스마트TV 등의 환경이 필요로 하게 됩니다.

애플의 제품군이 그렇듯이 삼성의 제품군들 또한 동일한 제조사에서 출시되는 제품군들 사이에서 유기적 연결을 통해 시너지 효과 및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기능들이 적용되고 그 첫번째가 삼성의 올 쉐어(All Share)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갤럭시탭 7.7 올쉐어

갤럭시탭 7.7의  올 쉐어(All Share) 기능을 활성화 하고 스마트 모니터와 스마트TV의  올 쉐어(All Share) 기능을 활성화 하면 네트워크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음악, 영화, 사진 등을 혼자만이 아닌 가족, 지인 등의 다수의 인원이 함께 즐길 수 있게 됩니다.

7인치라는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가진 갤럭시탭 7.7의 경우 휴대성과 함께 시인성, 가독성이 좋은 단말기로 외부활동에서는 7인치로 넘치지도 부족하지도 않은 디스플레이를 활용할 수 있고, 가정이나 오피스 환경에서는 올 쉐어(All Share)를 통해 27인치에서 부터 50인치 가까운 사이즈의 대형화면에서 별도의 부가적인 장치나 주변기기 필요없이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올쉐어

네트워크를 통한 스트리밍의 품질은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그 차이를 보이게 되지만 영화를 감상하고, 음악을 듣고, 사진을 감상하는 데 있어 불편함을 거의 느낄 수 없으며 모니터나 TV에 따라서 갤럭시탭 7.7에 저장되어 있는 미디어, 파일 등을 외장 스토리지에 저장할 수 있는 점 또한 MHL에서 취할 수 있는  올 쉐어(All Share)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올쉐어

여기에 멀티미디어의 경우 스마트 모니터 또는 스마트TV에서 제공되는 음향효과를 통해 보다 향상된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별도의 유료 VOD를 구매하거나 노트북, PC를 켜지 않고서도 올 쉐어(All Share)를 통해서 가볍고 편리하게 멀티미디어를 시원하고 경쾌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갤럭시탭 7.7 올쉐어

7인치 디스플레이 사이즈를 가진 갤럭시탭 7.7을 사용하면서 화면 사이즈에 불만을 가지고 있거나 여럿이 함께 멀티미디어를 즐기고 싶다면 올 쉐어(All Share)를 통해서 보다 넓고 시원한 디스플레이를 가진 스마트 모니터나 스마트TV를 활용해 다같이 즐기는 여유를 느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