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책상위로 올라온 스마트TV?! 스마트한 모니터를 원한다면? - 모니터추천 TB750/T27B750 사용후기

by 쭌's 2012. 3. 13.
+ 스마트TV가 책상위로 올라와 모니터와 TV, 스마트허브를 모두 모았다! 스마트TV모니터 TB750/T2B750 사용후기
스마트TV가 책상위로 올라온다면 어떨까요? 스마트폰의 대중화와 함께 TV도 스마트를 품기 시작하면서 기존 TV의 한계를 넘어서는 기능이 기본이 되고 있는 지금... 그런 스마트TV가 책상위로 올라와 PC의 모니터로...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는 TV로.... 빅 사이즈의 스마트TV를 축소한 스마트TV모니터로... 기존 모니터와는 확연히 다른 삼성 스마트TV모니터가 출시되었습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삼성 스마트TV모니터는 기존 스마트모니터의 디자인과 스타일을 업그레이드 하면서 스마트TV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모아 개인 오피스 환경을 들어온 겪인데... 24인치와 27인치 두가지 트림으로 출시된 삼성 스마트TV모니터의 어떤 모습과 어떤 기능을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모니터의 한계를 벗어난 디자인과 스타일....

비대칭 스타일이라고 하는 삼성 스마트TV모니터는 기존 모니터의 스타일을 새롭게 정의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기존 모니터의 지지대가 정중앙에 있어야 한다는 고정관념을 과감하게 버리고 비대칭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적용하면서 삼성전자만의 스타일과 디자인을 완성했습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비대칭 스타일은 삼성의 스마트3D모니터에서 출발해서 지금의 스마트TV모니터까지 하이엔드 제품군에 적용하고 있는 디자인입니다. 초기 모델의 경우 메탈실버 컬러를 적용하여 사이버틱한 스타일을 연출했다면 지금의 모델은 블랙과 화이트 투톤을 적용하여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모던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블랙 수트를 몸에 핏되게 잘 차려입은 모습으로 화려함 보다는 수트 속에 근육질 몸매를 감추고 있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얼핏보면 그냥 모니터 같은 심플함이지만 그 속에 숨어있는 기능들을 살펴보지 않으면 진가를 알 수 없는 신비주의?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유려한 곡선을 자랑하는 흰지는 27인치의 화면을 가뿐하게 지지하고 있는데...처음으로 적용된 스마트3D모니터의 경우 힌지 부분이 약하게 느껴져서 화면의 각도를 조절하는데 약간의 불안한 느낌이 들었지만... 스마트TV모니터의 경우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함을 가지고 있어 각도 조절에 따른 부담감을 느끼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본체 우측 하단에 위치한 기능 버튼은 보일 듯 말듯 한 터치 버튼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스마트TV모니터의 컨셉을 최대한 심플하고 최대한 단순하면서 많은 기능을 담고자 하는 것 같습니다. 기능의 큰 틀에서 필수적인 TV/외부입력, 메뉴, 음량, 채널, 전원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터치의 인식율은 상당히 높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블랙과 화이트의 투톤 컬러가 적용된 사이드 뷰는 두께를 슬림하게 보이는 역활을 톡톡해 내고 있습니다. 전면의 블랙과 배면의 화이트는 사뭇 다른 느낌을 전달하면서 상단에 적용된 열 배출구 기능적인 면에서는 열을 위로 배출하여 모니터에서 발생되는 열을 사용자에게 전달되지 않도록 최대한 방지하고 있습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모니터의 아래쪽으로 숨어있는 스피커는 자칫 스피커의 위치를 찾지 못할 정도로 공간의 활용을 잘 하고 있는데~ 7W 출력을 가지고 있는 스피커는 TV기능을 포함하고 있는 모니터를 감안해도 사운드의 퀄리티나 출력에서 부족하다고는 느낄 정도는 아닙니다. 다만 블루레이나 외부기기와의 연결 후 별도의 음향시스템과 연결하지 않는다면 그 맛을 제대로 살리지 못하는 점은 감안해야 할 부분입니다.



+ 기능만큼이나 튼실한 구성과 이모저모....

삼성의 스마트허브에 TV에 모니터의 역활까지 모두 가지고 있다보니 그에 따른 구성 또한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박스 개봉하고 케이블만 따로 패키징한 겉모습만 봐도 기능이나 역활이 많음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외부 입출력에 필요한 5개의 케이블과 전원 어댑터, 가이드, 설치CD, 리모컨, 융까지~ 꼼꼼한 구성을 가지고 있는 덕분에 추가로 구입해야 할 구성품이 없습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TV 기능을 담고 있는 덕분에 스마트TV와 비슷한 리모콘이 기본 제공되고 있습니다. 이제 본체를 켜지 않고도 무선 LAN을 통해 웹에 접속할 수 있고, TV와 같이 실시간 방송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HML이 적용된 스마트TV모니터는 갤럭시S2, 갤럭시노트의 화면을 27인치의 모니터에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케이블도 제공하고 있어 갤럭시S2나 갤럭시노트를 사용하고 있다면 스마트폰의 화면의 모니터의 대화면에서 그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디지털TV뿐만 아니라 아날로그방송까지 시청할 수 있는 유선 케이블도 꼼꼼하게 챙기고 있어서 오피스이든.. 가정이든... 전원을 연결하고 유선 케이블만 연결하면 TV를 시청할 수 있는 레디 상태가 완료됩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많은 케이블의 구성처럼 배면에는 HDMI, DVI, 음성, 영상 입출력 등의 포트가 구성되어 있고 그 옆으로는 2개의 USB포트가 별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2개의 USB포트는 외장하드와 같은 스토리지를 연결하는 포트와 PC나 노트북을 연결할 수 있는 포트로 나뉘어져 있어 구분해서 사용하는 센스를 발휘해야 합니다.


Full HD 스마트TV모니터 T27B750

+ 모니터에 스마트허브가 적용되고 거기에 TV까지 적용된 삼성 스마트TV모니터 TA750은 기존 모니터의 한계를 뛰어넘는 제품인 것을 확실한 부분입니다. 24인치와 27인치 두개의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는 TA750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성은 포스팅 업데이트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으며 TV와 모니터, 스마트허브 등의 보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모니터를 원하고 있다면 T27B750/TB750에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