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절제된 디자인과 미니멀로 선보인 소노로(sonoro) 독 스피커

by 쭌's 2011. 9. 1.
+ Sovico AV의 새로운 독 스피커 브랜드 sonoro(소노로), 디자인과 미니멀, 블루투스를 통한 시장의 확대를....
애플 아이폰을 시작으로 그동안 독 스피커에 대한 관심이 부쩍 높아진 것이 사실입니다. 독 스피커는 애플사의 제품군을 비롯해 스마트폰의 보급, 확장에 따라 스마트폰의 능력을 다양한 곳에서 활용하게 만들어 주는 주변기기에 속하지만 그 몸집이나 가격, 가격대비 성능이라는 관점에서 망셜여지는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2천만대가 넘는 스마트폰의 사용자 인프라가 구축되면서 지금의 현실에서 독 스피커를 바라보는 시선은 오디어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 뿐만 아니라 대중적인 사용자 또한 음질과 디자인, 기능 등에 관심을 갖고 있으며, 그 시장 또한 점진적으로 확대되고 있습니다.

현재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독 스피커는 브랜드와 제품군이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독 스피커를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짐반 음질과 기능이라는 면에서 꼼꼼히 따지지 않으면 자칫 인테리어 소품으로 전락하기 쉬운 것이 독 스피커입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그러다 보니 차별화 된 디자인과 음질, 브랜드만의 아이덴티티를 살린 독 스피커 제품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고, 이에 발 맞추어 새롭게 론칭하는 브랜드의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는 가운데 AV만을 전문으로 하는 브랜드는 'SOVICO AV'에서 소노로(SONORO) 라디오, 독 스피커 브랜드를 첫 선을 보이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 독 스피커의 대세는 블루투스.... 그리고 깜찍함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소노로(sonoro)에서 첫 선을 보인 독 스피커는 두가지 모델로 복고품의 디자인 감각과 컬러풀한 색감이 돋보이는 iElemets와 강력한 사운드와 아주 간결하지만 미학이 느껴지는 블루투스 독 스피커 'Soundfreaq SFQ-01' 모델입니다. 소노로(sonoro) 브랜드의 첫 선을 보인 장소는 잠실에 위치한 MINI 매장에서 였는데.... AV 브랜드와 MINI라고 하면 차량에 적용되는 스피커나 오디오가 연상되는 것이 당연하지만 Sovico AV는 예상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서 이색적인 론칭행사이기도 했습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깜찍함의 대명사이고 MINI만의 아주 확실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와 소비코(Sovico AV)의 소노로(sonoro)는 MINI와 함께 하게 된 이유는 바로 국내에 한대밖에 없는 리미티드 버젼 'rocks sonoro' 한정 모델이 함께 하기 때문이었습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블랙컬러의 'rocks sonoro'는 블랙 컬러의 고급스러움과 미니만의 깜찍하고 개성 넘치는 디자인이 만나 선보인 두번째 한정모델로 단순히 독 스피커랜드가 아닌  'rocks sonoro' 만의 아이덴티를 보여주는 부분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에 강력한 사운드를 원하는 소비자에게 매력 넘치는 독 스피커 브랜드로 자리 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이미지 메이킹을 위한 한정 모델이지만 특별한 에디션의 경우 그 의미와 브랜드를 인지시키고 소유욕울 불러 일으키기에 충분한 이미지 리딩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iElements Cubo는 큐브를 연상시키는 귀엽고 깜찍한 외모와 더불어 상큼하고 발랄한 컬러를 제공하고 있어 다소 무거운 독 스피커의 이미지를 소프트하고 경쾌하게 이끌어 가고자 하는 제조사의 노력이 보이기도 한 모델입니다. 디자인 곳곳에 숨어있는 아날로그 패턴과 미니멀한 디자인은 일본의 AV 브랜드를 연상시키는 것도 사실이지만 오프라인에서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에 꽤나 매력적인 모델임에는 틀림 없을 것 같다는 예상입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실제 사용에 있어 어떤 음색과 음질을 가지고 있는지 파악하기는 너무도 짧은 시간이었지만 제품이 가지고 있는 디자인과 퀄리티, 마감이라는 부분에서는 우선 합격점을 주기에 충분한 모습을 보여주었고, 약간은 일본스러운 느낌도 다분하지만 국내에서 소비자의 선택을 받고 있는 트렌드를 잘 살리고 있다는 점에서 가격대만 착하게? 나와준다면 충분히 독 스피커 시장에 소노로(sonoro) 브랜드의 포지셔닝을 확실히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소노로(sonoro) MINI 콜라보네이션 모델과 더불어 시선을 끌었던 제품이 있었든데.... 최근 독 스피커의 대세라고 할 수 있는 Soundfreaq 블루투스 독 스피커였습니다. iElements와 함께 아주 심플하면서 미니멀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첫 인상은 마치 과거로 돌아간 것 같은 인상을 지울 수 없었던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Soundfreaq의 가장 큰 특징은 특유의 디자인만이 아닌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으로 음악을 재생하고 들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최근 블루투스의 잇따른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저전력, 빠른 전송 기술이 확대되면서 독 스피커 또한 유선 또는 도킹을 통한 사용에서 블루투스를 통한 무선 스트리밍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는 모습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AV 전문 브랜드로서 독 스피커의 음질과 퀄리티라는 두마리를 토끼를 잘 잡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Soundfreaq SFQ-01은 독특한 후면의 스피커 구조를 통해서 작지만 강력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인데... 보통의 경우 바닥면에 우퍼를 적용하고 겉으로 스피커를 내세우면서 사운드를 강조하는 여타의 브랜드와 차별화와 동시에 기술, 성능에서 디자인 속에 숨어있는 사운드 기술을 잘 보여주는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실제 사용에 있어 Soundfreaq의 음질과 퀄리티는 일정 시간 이상의 사용기 필요한 부분으로 첫인상으로 전해지는 Soundfreaq의 모습은 첫인상일 뿐이라는 점이 아쉽기는 하지만 추후 실제 사용과 테스트를 통해서 Soundfreaq의 매력을 전해드릴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sonoro Dock speaker (소노로 독 스피커)

+ 국내 아이폰, 아이패드 등의 독 스피커 시장은 많이 침체되어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국외에 비해 독 스피커를 활용하거나 이용하는 빈도가 작은 것이 사실이고, 독 스피커의 필요성이라는 부분에서도 주변기기 중에 하나 정도로만 생각하는 것이 현실이기 때문입니다. 그렇다 보니 다양한 브랜드의 다양한 모델들이 작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지만 실제 그 효과라는 부분에서는 일부 브랜드와 일부 모델에 해당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최근 독 스피커가 블루투스로 대체되면서 독 스피커를 사용의 불편한 점을 없애고 있고, 음질이나 퀄리티 부분에서 확실히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독 스피커 시장은 블루투스로 대체 될 가능성이 매우 높고, 사용자의 입장에서도 유선이 아닌 무선을 통해 집안, 카페, 오피스 등에서 손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조금씩 조금씩 독 스피커의 사용자가와 필요성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