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남자는 못쓰는 여성만을 위한 이어폰?! - 알텍랜싱 Blis Series

by 쭌's 2011. 8. 25.
+ 설계부터 디자인까지... 여성만을 위한 이어폰 '알텍랜싱 블리스 시리즈 (Blis Series)'
IT디바이스하면 남성의 전유물처럼 느껴지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애플 아이폰을 시작으로 IT디바이스가 남성의 전유물이 아님을 제대로 보여주는 계기가 되고 있고, 그에 따른 IT디바이스의 주변기기 또한 액세서리 개념에서 디바이스의 활용성과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인식의 변화도 함께 보이고 있습니다.

IT디바이스에 관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여성을 타겟으로하는 브랜드와 제품군들 또한 쏟아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인데... 이러한 트렌드는 디자인의 변화와 성능, 여성들의 사용, 활용 패턴에 맞는 특장점을 살려 여심을 공략하는 상품들이 효자상품으로 등극되기도 합니다. 그만큼 시장에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이 소비가 중요한 부분으로 여겨지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그러면 여성을 위한, 여성 전용이라고 하는 알텍랜싱의 블리스(Blis Series) 시리즈는 무엇이 다르기에 타겟을 이어폰을 사용하는 모든 대상이 아닌 여성 소비자만을 다루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성을 위한, 여성전용 이어폰은 따로 있다??


여성을 위한, 여성전용 이어폰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대부분의 이미지는 쥬얼리 같은 디자인, 이쁜 캐릭터, 그리고 형형색색이 떠오는 것이 사실일 것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일단은 눈에 보이는 디자인과 컬러가 여심을 자극하고 소비자의 지갑을 열게 만드는 것 일텐데... 그런 기존의 이미지를 바꾸어 놓기라도 하듯이... 스피커 브랜드로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 알텍랜싱(Altec Lansing)에서 여성을 위한, 여성만을 위한 이어폰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알텍랜싱의 블리스(Blis Series) 시리즈는 여성을 위한 모델답게 눈으로 보이는 외모와 디자인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이고 있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화려한? 컬러가 적용되고 쥬얼리 같은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는 여심을 공략하기 위한 첫번째 관문으로 수많은 이어폰 브랜드와 제품들 속에서 여성의 눈길을 받을 수 있는 외모를 가져야만 진정한 여성을 위한 제품임을 보여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여심을 공략하기 위한 디자인과 컬러는~ 그 시리즈에 따라 조금씩 다른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국내에 출시 예정인 알텍랜싱 블리스(Blis) 시리지는 총 3가지로 플래티넘, 골드, 실버 시리즈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시리즈의 타이틀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플래티넘에서부터 실버까지 고가에서 중저가로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가격에 대한 언급은 아래에서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플래티넘 시리즈의 경우 쥬얼리를 연상시키면서 원형의 바디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고 골드의 경우 유광 컬러를 적용하면서 다이아몬드 결정체를 연상시키는 투톤 컬러로 깜찍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실버 시리즈의 경우 골드 시리즈의 무광 버전이라고 봐도 좋을 것 같은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여기까지는 여타의 여성을 위한, 여심의 눈길을 끌기 위한 모델들과 큰 차이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이어폰 구입을 위해 전문샵 또는 멀티샵을 방문해 보면 수많은 디자인과 컬러, 특징을 가지고 있는 이어폰들이 다 볼 수 없을만큼 많기 때문입니다. 진열되어 있는 수많은 모델 중에서 눈에 띄기란 쉽지 않고 매장의 직원의 추천과 브랜드의 인지도에 따라서 제품을 선택하게 되는 것이 보통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여성만을 위한 이어폰임을 보여주는 부분은 기본으로 제공되는 3가지의 이어폼입니다. 여성용 모델답게 3가지 이어폼의 사이즈가 기존 이어폰 대비 50% 가까이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그동안 커널형 이어폰을 사용하고 싶어도 큰?? 이어팁으로 인해 통증과 제대로 사운드를 즐기지 못했다면 여성을 위한 작은 사이즈의 바디와 이어폼을 제공하는 블리스 시리즈를 눈여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또한 핸드백이나 가방에 스마트폰과 함께 이어폰을 넣다보면 가방 안에서 줄이 꼬이거나 다른 물건과 엉키기도 쉬운데... 이러한 불편한 점을 해소하기 위한 줄꼬임 코드 설계가 적용되었고, 단순 줄꼬임을 넘어 코드의 마찰로 인한 음원의 손실을 최소화하는 코드 타입을 적용하고 있는 것 또한 블리스 시리즈의 특징입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독특한 코드 설계는 일반적인 고무소재가 아닌 옷감에 사용하는 천을 소재로 하여 음원의 손실과 줄꼬임을 방지하지만 이와 더불어 코드의 디자인이라는 부분에서 단순 컬러만 제공하던 기존 제품과 달리 패턴과 컬러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심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3.5파이 이어잭의 경우 알텍랜싱 모델의 경우 다소 크게 느껴지기도 하는 부분인데 MP3나 스마트폰, 휴대용 디바이스와 연결되는 힌지 부분이 크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알텍랜싱의 이이폰 제품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다소 크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사용의 편리성과 그립감이라는 부분에서 매우 편리하다는 것을 체감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특히 번들 이어폰을 사용해 보신 분들이 100% 공감하는 코드와 힌지가 분리되는 현상을 최소화 하고 있어 이어폰을 더욱 오래동안 사용할 수 있는 내구성의 장점 또한 가지고 있기에 소모품에 속하는 이어폰이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도 효율성이 높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알텍랜싱 블리스 여성전용 이어폰

IT제품 중에서도 여성만을 위한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선보이지만 그 빛을 보는 제품들은 그리 많치 않은 것이 사실인데... 이어폰고하 같이 장시간 사용하고 늘 휴대하는 엑세서리일 경우 그 필요성과 활용빈도에 있어 자칫 불편함을 초래하기 쉬운 엑세서리입니다. 어떻게 보면 엑세서리이기 때문에 천대?를 받는 경우도 있지만 이와 반대로 음질과 디자인, 브랜드의 가치로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 또한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알텍랜싱의 블리스 시리즈의 경우 설계부터 여성을 위한 타겟군 제품으로 설계, 디자인, 착용감 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델이기에 이어폰으로 인한 불편을 느끼고 있는 여성이라면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1

  • 종달 2011.08.25 10:48

    상대적으로 이도가 작은 남성들도 유용할 듯 보입니다. 제가 그렇거든요...

    여동생이 귀가 작다보니 평균적으로 남성쪽에 편중된 커널 이어폰을 쓰면 아주 힘들어 합니다... 줘도 않쓰더군요;;;; 이거라면 좋아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대략 가격은 얼마대로 형성되냐가 문제인데;;;=ㅅ=;;; 알텍랜싱이면 거의 8~10만원대겠네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