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스마트폰의 멀티미디어를 위한 사치?! 누포스(Nu-Force) 모바일 앰프

by 쭌's 2011. 4. 7.
+ 스마트폰에서도 고급스럽과 남 다른 퀄리티의 멀티미디어를 즐기고 싶다면?!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스마트폰 1000만시대를 넘기면서 스마트폰으로 할 수 없는 것들이 없을 정도로 일상에서 스마트폰이 차지하는 비중은 점점 높아져만 가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다재다능한 능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고, 그만큼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개발자, 기획자, 제조사의 노력이 더해지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런 스마트폰의 활용도가 높아져가고 있는 가운데 스마트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몇가지 기능중에 멀티미디어를 빼 놓을 수 없을 것입니다. 이동중이나 휴식, 잠시 시간이 비는 동안에 음악, 영화, 게임 등을 스트레스를 풀고 잠시 휴식을 취할 수 있기 때문일텐데 그런 멀티미디어를 위한 사치?!라고 할 수 있는 휴대용 앰프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앰프하면 오디오 매니아나 막귀가 아닌 음악의 세세한 부분과 퀄리티, 음질을 중시하는 사람들을 위한 전유물로 치부되기도 했었지만 스마트폰을 비롯해 IT디바이스가 다양해지고 보급되면서 같은 음악이나 멀티미디어의 퀄리티를 따질 수 있을 정도로 가격적인 면에서 많은 부분 합리적으로 변하고 있는 점과 사용자의 퀄리티가 전제적으로 높아지고 있다는 점을 들을 수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조금 생소한 브랜드인 누포스(Nu-Force)는 지난달 압구정동의 작은 까페에서 그 론칭 소식을 작게나마 알리는 행사를 가지기도 했는데 그 인연으로 누포스(Nu-Force)의 앰프를 직접 테스트해보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되었습니다. 누포스(Nu-Force)에서 론칭한 모델은 모바일을 비롯해 다수의 앰프와 헤드폰 등을 출시하고 있으니 앰프와 아이폰 이어폰에 관심이 있다면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제품의 특성상 그 구성은 심플하면서도 조금은 복잡한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구성품은 앰프 본체와 3.5파이 케이블, USB 케이블, 메뉴얼, 스틱, 실리콘 밴드로 모바일 앰프 제품 치고는 그리 심플하지 않은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포스(Nu-Force)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이라는 모델명으로 PC-Fi 제품군에서 모바일(스마트폰, MP3, PMP 등)  디바이스를 위한 모델입니다. 모바일을 위한 제품이지만 PC-Fi 환경에서 그 특성을 그대로 간직하면서 활용할 수 있기에 때문에 사용환경의 한정적인 부분에 대한 우려는 하지 않아도 됩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제품의 기본 구성에 포함되어 있던 실리콘 밴드의 역활이 궁금했었는데 위 이미지에서 알 수 있듯이 휴대용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스마트폰과 앰프를 한몸?!으로 만들어 주는 역활입니다. 실제 사용환경에서 제공하는 실리콘 밴드를 사용하는 유저가 얼마나 될지는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그다지 활용도에서 점수를 주기에는 다소 부족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앰프의 사이즈는 휴대성이라는 목적에 맞게 컴팩트하고 매우 가벼운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이나 PMP 등의모바일 디바이스 보다 작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의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고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으로 두개의 3.5파이 이어잭을 제공하고 있어 연인, 커플이 한쪽이 아닌 스테레오 본인의 취향에 맞는 이어폰으로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는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이어폰 뿐만 아니라 야외에서 외장 스피커를 사용할 때 단수가 아닌 복수로 스피커를 활용할 수 있어 보다 광범위하고 퀄리티 있는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본체의 사이드에는 미니 USB 충전 겸용 포트가 위치하고 있고, 그 위로는 변환 스위치와 볼륨 조정 스위치가 위치하고있습니다. 미니 USB 포트는 충전과 더불어 PC-Fi 기반에서 사운드 드라이버의 역활을 하고 있어 모바일 뿐만 아니라 데스크탑이나 노트북에서도 충전과 더불어 앰플의 역활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의 전면에는 앰프의 상태를 알려주는 아이콘과 그 아래로는 작은 LED가 그 상태를 표시해 줍니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의 장점은 내장된 리튬 이온 배터리의 사용시간으로 2.5시간 충전으로 13시간동안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작은 녀석에 꽤나 쎈~~~ 사용 시간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별도의 전원 단자가 존재하지 않아서 처음 제품을 접하고는 어떻게 켜야하는지 난감하기도 했었는데 이어잭을 본체에 꽂으면 전원이 자동으로 ON이 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서 전원 관리나 사용의 편리성에서는 신경을 많이 썻다는 것을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은 케이블을 통해서 앰프와 스마트폰과 연결하고 앰프에서 이어폰이나 스피커로 출력되는 과정을 거쳐야 하기 때문에 케이블의 정리라는 부분에서 다소 불편함을 감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개인적으로 호불호가 달라지는 부분이지만 거추장스러운 유선 케이블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은 다양한 환경에서 그 활용도가 떨어지는 지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를 통한 스마트폰에서의 멀티미디어는 기존 스마트폰에서 다이렉트로 연결하는 것 보다 깊이 있는 사운드를 전달하는 것은 확실합니다. 하지만 이는 필자와 같은 막귀에 속하는 사용자로서는 확~~ 와 닿는 표현은 조금 어려운 부분입니다. 이는 이어폰의 특성도 한 몫을 하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추전하는 타입은 밸런스드 아마추어 타입보다는 보급형 모델에 사용되는 스피커 타입에서 그 차이를 더 느낄 수 있었던 부분입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어떻게 보면 앰프의 성능을 직접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부분이고 기술적으로 앰프의 필요성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으로 볼 수도 있는데 밸런스트 아마추어 타입의 이어폰의 경우 표현할 수 있는 음역대와 음질이라는 부분을 이어폰 자체에서 그 성능을 발휘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그와 반대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스피커 타입의 경우 출력 부분에 따라 그 성능의 차이가 확연하기 때문에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과의 궁합은 스피커 타입의 보급형 이어폰이 더욱 잘 어울리는 부분이 아닐까? 하는 부분입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는 스마트폰과 더불어 PC-Fi기반에서 그 성능을 더욱 느낄 수 있는데 울트라씬 노트북에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을 적용하고 출력을 이어폰이 아닌 2.1채널 우퍼 스피커로 출력시 사운드의 퀄리티와 음량, 음장효과 등 전체적으로 그 성능의 업그레이드를 확실히 느낄 수 있는 부분입니다. 모바일 뿐만 PC용, 오디오용 앰프 등의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는 만큼 사용자의 활용도와 기대 효과에 따라서는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이 합지적이고 유용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누포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
어떻게 보면 누포스(Nu-Force)라는 브랜드가 PC-Fi를 위한 제품으로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이라는 휴대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하고 있지만 그 고유의 성격과 품질은 PC-Fi에서 그 성능을 제대로 발휘하고 있다고 해도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모바일 아이콘(Mobile iCon)의 판매가격은 10만원대 초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데 이는 사운드의 퀄리티와 오디오에 대한 관심도, 기대에 따라 가격의 높과 낮음이 많이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누포스(Nu-Force)라는 브랜드로 아직은 생소한 PC-Fi 시장에서 그 출사표를 던졌는데 오디오나 사운드의 퀄리티 부분에서의 관심도 따라 그 향방은 크게 달라질 것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사운드에 욕심과 언제 어디서나 퀄리티 있는 멀티미디어를 즐기길 원하는 사용자라면 관심을 가져 보아도 충분한 매력을 가지고 있는 모델이 아닐까?! 합니다.

+ 누포스(Nu-Force)에서 출시를 기념하여 공동구매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니 관심 있으신 분은 둘러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모바일 아이콘 공동구매 Link :  http://cafe.naver.com/MyCafeMain.nhn?clubid=1529287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1

  • 강철비 2011.09.06 22:49

    구입해서 5일정도 사용하고있는데.. 녀석의 존재가치를 두고 고심하던중 오늘 전면 알루미늄 판넬이 찌그러지는 사고를 당했습니다. 그렇지않아도 시원찮은녀석였는데..-.- 소스는 코원 x7 에 젠하이져 hd 215 인데.. 아무래도 녀석에게는 이어폰을걸어야할듯합니다. 리뷰잘보고가요.^^
    답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