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Earphone Haedphone

음악을 디자인하다!! PC-FI 기반 누포스(NuForce) uDAC 시리즈의 도전

by 쭌's 2011. 3. 12.
+ 강력한 사운드를 가진 누포스(NuForce) ICON시리즈와 누구나 쉽게 구성할 수 있는 PC-FI 시스템과 스피커, 이어폰... 
얼마전 PC-FI 가 주목받는 가운데 누포스(NuForce)라는 브랜드의 런칭 소식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누포스(NuForce) 브랜드는 PC-FI를 기반으로 하는 브랜드로 음악을 포함한 멀티미디어가 전용 디바이스인 오디오, 홈시어터가 아닌 PC와 모바일에서 더 많은 이용으로 변화되고 있습니다. 이는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인해서 고정식이 아닌 휴대용으로 언제든지 퀄리티 높은 음악을 비롯한 멀티미디어를 원하고 그에 따른 디바이스를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NuForce DAC 시리즈

누포스(NuForce) 브랜드는 PC-FI에 특화된 모델로 PC상에서 이용하는 음악과 멀티미디어의 퀄리티를 보장하고 더해주는 주변기기로 가격대비 성능면에서 높은 만족감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PC-FI라는 용어가 낮설게 느껴지기도 하는데 PC-FI는 PC와 HI-FI의 합성어로 쉽게 말해서 PC를 통해 오디오의 역활을 하는 것을 말합니다. 좀 더 쉽고 간편하게 말하면 PC에서 음악을 듣는 것을 PC-FI라고 할 수 있는 것입니다. 


NuForce DAC 시리즈

PC-FI의 기존적인 구조는 소스부(PC) - 증폭부(DAC) - 출력부(Speaker)로 누포스(NuForce)는 담당하고 있는 부분은 증폭부인 DAC와 출력부인 Speaker를 생산하는 하아테크 오디오 브랜드입니다. 하이테크 스위치 기술을 하이파이에 접목시켜 초강력 앰프로 유명한 브랜드 중에 하나입니다. 최근 브랜드 런칭과 함께 누포스(NuForce)는 오디어를 넘어서 언제 어디서나 음악을 즐길 수 있는 편의성을 도모하여 향후 PC-FI 업계에서 주목 받기에 충분한 성능과 디자인, 합리적인 가격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NuForce DAC 시리즈

특히나 관심이 높았던 누포스(NuForce) ICon시리즈의 Mobile은 오디오가 아닌 스마트폰, PMP, MP3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델로 컴팩트한 크기에서 방출하는 강력한 앰프의 사운드 퀄리티를 느낄 수 있습니다. 자체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 이동중에도 나만의 홈시어터와 같은 높은 퀄리티디의 멀티미디어를 즐길 수 있게 된 것입니다. PC는 물론이고 아이폰, 아이팟 터치, 갤럭시S, 갤럭시 플레이어 등... OS에 관계 없이 활용이 가능하다는 점과 14만원대의 가격으로 그동안 앰프의 부담스러운 가격 때문에 망설이고 있었다면 보다 대중적으로 다가서려는 DAC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NuForce DAC 시리즈

누포스(NuForce) ICon시리즈는 DAC 뿐만 아니라 PC-FI에서 출력부에 해당되는 스피커 또한 선보였습니다. NuForc S-X 스피커는 25만원의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인 모델로 DAC를 통해 전달한 강력한 사운드를 방출하고 풍부한 음량과 사운드 퀄리티를 가지고 있어 공간대비 높은 사운드 효율성을 가지고 있는 모델입니다. 디자인 또한 심플하면 블랙과 대비되는 컬러의 조합이 고급스럽게 완성되어 제공되는 이미지 또한 높은 퀄리티의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PC-FI 시스템을 구성하면서 컴팩트하면서 공간 효율성이 높은 제품을 고려하고 있다면 누포스(NuForce) S-X 스피커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NuForce DAC 시리즈

DAC와 스피커에 애플의 아이폰을 위한 전용 모델도 첫 선을 보였는데 누포스(NuForce)의 PC-FI 구성을 완성시키는 또 하나의 라인업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NE-700X와 NE-700M 제품은 아이폰의 부족한 사운드를 보정하면서 인라인 마이크를 채택하고 있고 휴대전화의 기본 기능인 음성 통화와 멀티미디어를 만족시켜 주는 제품입니다. 최근 애플의 아이폰 사용자들이 번들 이어폰의 오염과 부족한 사운드 퀄리티로 인해서 인라인 마이크가 내장 된 에프터 마켓의 전문 브랜드를 많이 찾고 있는 점에서 누포스(NuForce) NE-700M는 12만원대의 가격으로 소비자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모델입니다. NE-700M에 대한 자세한 리뷰는 곧 포스팅을 통해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uForce DAC 시리즈

NuForce DAC 시리즈

누포스(NuForce) ICON 시리즈의 DAC는 모바일은 물론이고 강력한 사운드를 책임지는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여 PC-FI 시장에 강력한 다크호스로 떠오르기에 충분한 매력과 그만의 스타일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마니아라면 퀄리티 높은 사운드를 구성하기 위해 그 구성 하나하나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는데... 누포스(NuForce)는 대중적인 PC-FI의 심플하고 손쉬운 구성을 제공하여 오디오 시장의 높은 접근성을 열어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NuForce(누포스) ICON 시리즈의 제품군들에 대한 기대만큼이나 음악의 즐거움과 퀄리티를 PC-FI 구성을 통해 테스트해보고 그 느낌과 경험을 계속해서 전달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