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레노버 씽크패드 Edge E120/E320 - 울트라씬, 서브 노트북으로써의 그 가치는?

by 쭌's 2011. 8. 15.
+ 대중성과 합리성, 효율성을 갖춘 비즈니스 노트북 - 씽크패드 Edge E120/E320
지난 포스팅에서 씽크패드 Edge 시리즈의 론칭 소식에 이어 울트라씬, 서브 노트북 시장에 합리적인 가격대와 경쟁력있는 성능으로 SMB(Small - to - Medium Bussiness)시장에 레노버 씽크패드의 명성을 이어갈 Edge E120, E320은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프리뷰를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MB (small - to medium businesses), 즉 씽크패드 Edge E120, E320 모델은 중소기업군을 타겟으로 한 활용성 높은 제품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휴대성과 넷북보다는 나은 성능, 거기에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메리트를 가지고 있는 가성비 높은 포지셔닝을 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씽크패드 Edge 시리즈는 50~70만원 대의 가격군을 형성하고 있는 시리즈로 업무용 노트북으로서의 꽤나~ 만족스러운 장점과 매력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는 모델입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 씽크패드 Edge Series.... 대중성에 센스를 더하다...


씽크패드의 새로운 모델인 Edge 시리즈 E120, E320은 기존 IBM에서부터 이어져 오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 변화하는 소비자의 Needs를 충족 시킬 수 있는 모습을 변화하고 있는 단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IBM에서부터 시작된, 지금은 레노버지만... 그것을 대표하는 하나인 빨콩의 모습을 갖추면서 둔탁하고 보수적인 모습에서 가다듬고 센스있는 모습으로 변화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씽크패드의 핵심 포인트인 빨콩과 적당한 재미를 가지고 있는 키감은 씽크패드라는 로고가 없더라도 레노버 씽크패드의 모델인지 쉽게 알 수 있는 특징을 그래도 간직하고 있습니다. E120 모델은 휴대성을 강조한 11인치 모델로 장시간의 배터리 수명과 모바일 비즈니스에 맞춘 휴대성을 강조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2세대 인텔 i3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6셀 8시간의 사용시간을 가지고 있으며, 1.45kg의 무게로 휴대성을 강조한 모바일 비즈니스에 초점을 맞춘 모델로 60만원대라는 가격적인 경쟁력에서도 스몰 비즈니스 기업에 잘 어울리는 모습과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디자인 또한 무광 미드나잇 블랙 컬러와 기존 레노버의 투박스러운 모습에 Edge가 더해지면서 견고하고 신뢰감을 가지고 있는 모습 또한 가지고 있는 것이 E120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다소 투박한 것을 어쩌면 레노버만의 무기?로 가지고 있었던 것이 지금까지의 모습이었다면 새롭게 출시한 E120, E320에서는 어찌보면 작은 부분이지만 노트북의 상판과 하판에 씽크패드의 로고각인과 더불어 동작 LED를 센스있게 적용하면 전체적으로 느껴지는 분위기의 반전을 잘 이끌어 내고 있는 Edge 시리즈의 아이덴티티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또한 이전 모델 대비 13%까지 얇야진 휴대성을 가지게 되어서 저비용이면서도 비즈니스에 필요한 휴대성과 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레노버 씽크패드 Edge 시리즈는 소비자에게 강력하게 어필하거나 그만의 특장점을 가지고 있는 모델은 아닙니다.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쉽게 접근하고 구입에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부족함 없는 성능이라는 대중성에 가장 큰 초점을 맞추고 있는 모델이기 때문입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비즈니스의 효율성과 대중성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노트북으로써 얇아지고 심플해진만큼 버려야 할 것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Edge 시리즈는 4-in-1 카드리더기, USB, HDMI, VGA, LAN, 3.5파이 이어잭 등.... 작아지고 심플해졌지만 갖출건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이는 스몰 비즈니스에서 11인치의 휴대성을 강조하고 있는 모델이지만 대응해야 할 상황에서 당당하게 제 역활을 할 수 있는 준비를 하고 있는 모습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특히 HDMI포트는 프리젠테이션을 비롯해 대형TV나 LCD 등에서의 활용도를 높이고 있고, 블루투스 3.0을 내장해 빠른 속도와 저전력으로 빠르게 파일을 교환하거나 주변기기와의 호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방수 키보드를 채택하고 있어 시스템 차체를 보호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투 핑거 멀티터치패드는 확대, 축소, 회전 등의 사용성을 높임과 동시에 클릭버튼을 상단으로 배치하는 새로운 디자인을 적용하여 터치패드로 인한 오동작과 편리성을 높이는데 노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최근 출시되는 11인치, 13인치급의 노트북에서 SSD를 채용하여 보다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추구하고 있지만 Edge 시리즈는 대중성과 가격적인 효율성을 고려하여 7,200rpm HDD 하드를 채용하고 강화된 인텔 HD 그래픽스를 채용하여 성능이라는 부분에서 부족함 없는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또한 생활방수 키보드와 함께 외부 충격을 감지 할 경우 하드디스크를 보호하기 위한 APS (Active Protecting System)가 에어백 기능과 같이 자동으로 하드 디스크 작동을 중단시켜 파일을 손상을 막아주는 안전장치가 적용되어 비즈니스에 더욱 적합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습니다.



Lenovo Thinkpad E120,E320

Lenovo Thinkpad E120,E320

60만원대 11인치 노트북으로서의 씽크패드 Edge 시리즈는 휴대성이나 디자인, 성능이나 안전장치 등...나물라데 없는 모습을 갖추고 있다고 하지 않을 수 없는 스몰 비즈니스를 위한 스마트한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더 얇게, 더 빠르게, 더 강력하게.... 를 외치는 노트북 시장에서 하이엔드 모델이 필요한 만큼 대중성과 효율성, 스몰 비즈니스를 위한 노트북 또한 필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이슈를 만들거나 소비자의 눈과 손을 한눈에 사로잡을 만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지도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그렇게 때문에 전체 노트북 시장에서 하이엔드 뿐만 아니라 접근성이 높은 제품을 비롯해, 소호 기업이나 중소 기업 등에서 선택할 수 있는 가격대비 효율성 높은 노트북 또한 꼭! 필요한 모델임에는 틀림없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런 스몰 비즈니스에서 씽크패드 Edge 시리즈는 가성비 높은 노트북 모델로서 씽크패드가 가지고 있는 브랜드이 신뢰도와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는 모델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