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외장하드도 터치시대!! 터치로 안전한 외장하드 관리법 -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추천

by 쭌's 2011. 6. 24.
+ 외장하드 관리?! 제대로 하고 계신가요? 터치로 빠르고 간편하게~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추천
데스크탑에서 노트북으로의 PC환경이 매우 빠르게 변하였고, 성능이나 퍼포먼스 때문에 데스크탑을 선택해야만 했던 소비자 또한 노트북으로의 전향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노트북의 성능이나 퍼포먼스가 좋아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하고 노트북의 휴대성과 부족하지 않은 성능, 디자인 또한 노트북을 선택하는 이유가 됩니다. 저 또한 데스크탑과는 일치감치 이별을 하고 현재 2대의 노트북에 23인치 모니터 2대를 물려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간의 효율성이나 언제 어디서나 PC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노트북은 업무적으로나 일상에서 매우 유용하게 활용되어 지고 있지만 늘 부족한 하드의 용량 때문에 별도의 외장하드를 사용하지 않을 수 없게 되고 있습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특히나 2대의 노트북 모두 성능과 퍼포먼스를 위해 2.5인치 하드가 아닌 SSD를 채용했기 때문에 스피드라는 부분에서는 최상의 만족도를 느끼고 있지만 그 덕분에 저장공간이라는 압박을 받아야 하는 단점으로도 작용이 됩니다. 그러다 보니 중요한 데이터의 백업을 위해 별도의 외장하드로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불상사에 늘 대비를 하게 됩니다. 물론 데스크탑을 사용하더라도 데이터 백업이라는 과정은 필요하지만 SSD를 채용하는 노트북 사용자라면 외장하드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몸소 느끼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외장하드의 관리라는 부분에서도 꽤나 신경을 쓰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인데... 기껏 안전하게 백업을 해 놓은 외장하드가 한순간에 날아가버리거나 먹통이 된다면... 상상하기도 싫은 경험을 해야만 하기 때문입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보통 2.5인치 하드 디스크를 사용하는 외장하드가 크기나 휴대성이라는 부분에서 많이 사용되어지고 있는데 외장하드에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불러오는 작업을 마치고 무심코 USB를 분리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트레이 아이콘에서 '외장하드 꺼내기'를 사용하기도 하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괜찮겠지? 라는 생각으로 분리하다 보면 가끔 외장하드는 열심히 작동하는데 데이터를 백업하거나 불러올 수 없는 난감한 경우도 간혹 접하게 됩니다. 이는 외장하드의 심각한 손상을 불러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된다고 합니다.

트레이 아이콘에서 '하드웨어 꺼내기'를 실행해도 전원이 필요없는 상태까지 10초이상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이며, 이로 인해서 디스크 표면에 스크랙치가 생겨 결국 외장하드의 불량 원인과 심각한 훼손의 상태가 된다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3개의 외장하드를 불량없이 사용하고 있지만... 그 속을 들여다 보면 스크래치가 장난 아니게~ 낳을 것라는 예상도 되는 부분입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그런 번거로운 과정과 스크래치, 불량의 원인이 되는 요인을 한번의 터치로 완벽하게? 방지할 수 있는 외장하드가 있다면 데이터의 안전을 보다 확실히 확보할 수 있겠죠? 중소기업의 제품이지만 세계 시장에서 혹평을 받고 외장하드 손상 및 불량 제로화를 외치는 인디랩 조약돌 외장하드는 어떤 모습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디랩의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는 말 그대로 한번의 터치로 하드웨어 자동 안전제거를 할 수 있는 특허를 받은 외장하드 모델입니다. 외장하드를 구입하면서 이런 중요한 포인트를 간과할 수도 있는 것이 사실이지만 아마도 외장하드의 복구나 데이터에 대한 불안을 느껴보신 분이라면 여타의 외장하드는 눈에 들어 오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순수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는 외장하드의 디자인이 그렇듯이 심플하면서 질리지 않는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외장하드를 선택할 때 이쁘고, 귀엽고, 보기 좋은 디자인을 선호가게 되는데 약간은 애플의 느낌이 묻어나는 디자인은 꽤~ 괜찮은 선택을 받을 수 있는 모습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조약돌 디자인은 경기도 산업디자인 개발지원사업 공모전에서 최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되기도 했다고 하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외장하드를 PC와 연결하고 조약돌 외장하드의 가장 큰 특징인 본체에 터치를 하면 LED 램프가 점등되면서 외장하드의 구동이 시작됩니다. 그러면 PC에서 하드웨어를 인식하고 외장하드와 연결을 시작합니다. 기본적으로 데이터 보호에 초점이 맞추어진 제품의 특성상 곧바로 터치를 해도 10초 이하에서는 하드를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인식을 거부?하는 시스템입니다.


즉 외장하드를 PC나 USB가 적용되어 있는 디바이스와의 케이블 연결이 완료되었다 하더라도 터치를 하지 않으면 외장하드는 구동을 하지 않는 방식으로 외장하드에 데이터 보호를 위한 장치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불상사를 최소화 하고 있는 것입니다. 혹시나 조약돌 외장하드는 구입하고 PC와 연결했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다고 고장이 아닐까? 라는 의심을 하고 계시다면 가볍게 본체를 터치해 주면 되는 것입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이는 외장하드의 시작과 끝!! 모두에 적용되어 있어 PC에 외장하드를 연결하고 두번의 터치만으로 '하드웨어 제거'라는 소프트웨어적 과정을 거치지 않으면서 외장하드를 안전하게 연결, 분리할 수 있는 가장 큰 장점을 가지게 된 외장하드입니다. 또한 외장하드에 데이터을 옮기거나 불러오는 과정에서 일부러 케이블을 분리하지 않는 이상 인위적으로 터치를 하여도 동작상태를 멈추지 않고 실행하고 있는 과정을 모두 마친 다음에야 스스로, 알아서 PC와의 연결을 분리하는 스마트함도 가지고 있습니다. 데이터 교환이 끊났을 때 혹시나 케이블을 분리하는 버릇이 있다면 중간에 외장하드는 터치하여 종료를 예약하는 센스를 발휘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외장하드의 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는 본체 상단의 조약돌 모양의 LED에 적용되어 있어 터치 인식을 LED를 통해 확인할 수 있고, LED와 더불어 터치와 동작상태를 사운드로도 제공하기 때문에 사용의 편리성에 있어서는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터치 방식의 데이터 보호를 위한 시스템과 더불어 Micom이라는 인디랩만의 센서도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는데 마이콤 센서는 전압을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역활과 인공지능 하드디스크 모니터링 기능을 하고 있어 외장하드에 중요한 데이터를 보호하는데 만전을 기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에 적용되어 있는 하드디스크는 초고속 고용량의 삼성 SATA2 하드를 장착하여 외장하드의 빠른 데이터 처리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삼성의 하드를 사용하고 있어 굳이 하드의 속도나 퍼포먼스를 비교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혹시나 데이터를 보호하는 기술과 기능으로 인해서 속도가 느려지는 거 아냐? 라는 우려를 하고 있다면 그런 걱정은 일치감치 버리시고 사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본체의 크기는 일반적은 2.5인치 외장하드에 비해 크고 두꺼운 바디라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외장하드를 휴대하는 경우가 많아서 슬림한 모델을 찾게 된다는 점에서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지만 인디랩만의 하드를 보호하는 기술이 숨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는 일체형 케이스가 적용되어 하드를 교체하거나 케이스를 분리할 수 없도록 되어 있는데 이는 크기와 두께가 두꺼워진 만큼 하드와 케이스의 밀착면 공간에 외부의 충격으로 부터 하드를 보호할 수 있는 완충제가 적용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크기와 두께가 커졌고 외장하드의 불량으로 인한 A/S시 외부에서 충격을 받았는지를 케이스를 분리해 완충제를 확인하면 쉽게 알 수 있다고 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혹시나 떨어 뜨리거나 외부 충격으로 인해서 하드가 고장나 A/S를 받으려는 순~~간!! 외부 충격인지 아닌지~ 바로 알 수 있으므로 정신적으로 좋치 않은 거짓말은 일찌감치 포기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외장하드의 구성은 본체와 메뉴얼, USB Y-Cable, Shot Cable, 파우치로 구성되어 있어 외장하드가 갖출 수 있는 구성은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파우치의 경우 휴대시나 이동시에 본체를 보호하면서 보관까지 용이해 외장하드 구성의 필수품으로 자리 잡아야 하는 액세서리하고 할 수 있습니다. Shot Cable의 경우 중국제라고 큰 스티커로 붙여 놓았는데 두대의 노트북에 모두 연결해 보아도 인식할 수 없는 포트로 나오는 불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제조사에서 확인 후에 개선을 해 주어야 할 부분입니다.


인디랩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

외장하드하면 PC의 주변기기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 소모품으로 생각하기 쉬운 품목이지만 데이터 백업이라는 아주 막중한 임무를 띠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외장하드의 관리라는 부분에서도 상당히 신경을 쓰지 않으면 않되는 부분인데 버릇처럼 케이블을 분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있고나, 하드웨어 꺼내기 같은 번거로운 과정을 겪기 싫다면 조약돌 터치 외장하드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