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경제적인 15인치 노트북을 찾는다면?!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프리뷰~~

by 쭌's 2011. 6. 2.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가 착한 가격으로 돌아왔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프리뷰 & 블로그 이벤트
지난 포스팅에서 국내시장에 본격적인 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제품 출시와 블로거 간담회를 통해서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향후 전략과 방향성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레노버는 15인치와 14인치급의 Y570과 Y470 두 모델을 선보인다고 했는데 아쉽게도 출시 제품의 연기로 인해서 Y570 모델만을 먼저 만나 볼 수 있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지만 레노버의 전략은 기술적인 성능뿐만 아니라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가격 포지션으로 국내 노트북 시장의 주 타겟층에 대한 모델을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심에 있는 모델이 Y570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5인치급의 데스크탑을 대체하는 노트북으로서 개인이나 기업의 입장에서 가격적인 부담을 줄이면서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노트북을 선택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 Y570 출시를 기념해서 이벤트를 진행하니 부담없이 참여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레노버와 함께하는 Y570 블로그 이벤트!!! 5천원 상품권을 10분께 드립니다

- 참여 방법 : 포스팅 URL을 페이스 북이나 트위터, 미투데이, 블로그, 카페 등에 소문내 주세요!
                  그리고 아래 댓글에 참여 URL을 남겨주시면 완료!!
- 이벤트기간 : ~ 6월 15일까지
- 이벤트선정 : 6월 16일
- 상품 및 수량 : 베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교환 5,000원권
- 당첨 인원 : 총 10명 (왠만하면 다 드릴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

*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는 이런 이벤트를 자주 해야겠습니다 ^^ 좀 더 빵빵한 선물을 가지고 말이죠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따끈따근 신상인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은 현재 오픈 마켓에서 100만원대 초반으로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2세대 i5-2410M, 4G DDR3, Geforce GT555M, 750GB 등의 스펙을 가지고 있습니다. 스펙상으로만 보더라도 100만원대 초반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은 충분한 경쟁력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엔터테인먼트를 즐길 수 있는 Y570은 성능뿐만 아니라 외관에서도 많은 변화를 보여주고 있는데 스크래치와 지문에 강한 블랙 메탈 바디와 도트 무늬가 절대 지문이 묻어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트 무늬와 블랙 메탈 바디는 지문과 스크래치를 방지하는 장점과 함께 외관상으로 보이는 이미지 또한 높은 퀄리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노트북의 스피커는 늘 그렇듯이 사운드의 퀄리티라는 부분에서 많이 부족한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외장 스피커나 이어폰을 주로 이용하게 되는데 아이디어패드 Y570은 수입 자동차나 고급 자동차에서 만나 볼 수 있는 JBL스피커를 적용하여 풍부하면서도 퀄리티 있는 사운드를 재생하기 위해서 키패드 상단에 두개의 스피커를 적용하여 엔터테인먼트 성능에 맞는 만족스러운 사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15인치의 LCD는 HD모니터가 적용되어 있어 데스크탑을 대체하는 노트북으로써 손색이 없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또한 수위치에이블 그래픽(Switchble Graphic)를 적용하면 GT555M과 함께 엔터테인먼트를 15인치 16:9 와이드 HD 모니터에서 부족함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치클릿 키보드가 적용되어 먼지나 이물질로 부터 본체를 보호함은 물론 치클릿 특유의 소프트한 키감을 가지고 제공합니다. 사이드에는 노트북에서 찾아보기 힘들어지고 있는 ODD가 기본으로 적용되어 비교적 손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ODD를 평소에 자주 사용하지는 않치만 PC를 셋팅하고 윈도우를 새로 셋팅하거나 등의 작업을 할때 아쉬운게 사실인데~ 가능하다면 ODD는 없는 것보다 있는 것이 확실히 편한것이 사실입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전면에는 6-in-1 카드리더기가 위치하고 있어 다양해지는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고 그 옆으로 그래픽을 컨트롤하는 스위치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장에서 그래픽을 컨트롤하는 스위치가 있는 것이 다소 생소한 부분인데 위에서 살짝? 언급했듯이 2세대 샌드브릿지 CPU를 장착하고 있어 내장형 그래픽 칩셋과 GT555M의 외장형 그래픽 카드를 번갈아 가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별도의 외장 컨트롤 스위치를 통해 더욱 강력한 그래픽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는 외장형 그래픽을 사용하면 그만큼 전력소모가 많이 발생되므로 그래픽 카드의 퍼포먼스가 필요하지 않은 상황에서는 내장형 그래픽 카드를 활용해서 저전력 환경을 활용 할 수 있기 때문에 외부에서 노트북을 사용할 때는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본체의 왼쪽 사이드는 강력한 그래픽과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듯한 방열판이 크게 자리하고 있어 장시간 사용에도 발열로 인한 불편함을 해소 해 줄것으로 보입니다. 그 옆으로 3.5파이 이어잭과 마이크 단자가 위치하고 있고, 그 옆으로 e-SATA 단자를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어 외장하드 연결시 더욱 빠르고 쾌적한 데이터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e-SATA 단자는 USB대비 최고 6배이 빠른 전송기능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노트북의 사용이 늘어가면서 그 수에 맞게 늘어나느 외장하드의 사용을 빠르고 쾌적하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의 스펙

레노버 아이디어패드 Y570

지금까지 레노버 아이디패드 Y570을 살펴보았습니다. 노트북이라는 것이 직접 테스트해보고 어떤 성능과 장점을 가졌는지 알아 보면 좋겠지만 상황이 여의치 않네요... 레노버의 가장 강력한 무기는 바로 성능과 사양대비 낮은 가격으로 플레그쉽, 하이엔드 노트북을 찾고 있지 않다면 관심늘 가져도 좋을 모델입니다. 엔터테인먼트의 성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15인치의 넓은 LCD, 거기에 100만원대라는 가격은 경제적이고 합리적인 노트북을 찾는 소비자에게 충분히 어필할 수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는 것은 확실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