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내비게이션도 듀얼? 두개의 맵을 가진 파인드라이브 IQ.T 티맵 내비게이션

by 쭌's 2011. 5. 26.
최근 스마트폰을 보면 1GHz의 싱글코어는 이제 기본이 된지 오래고 듀얼코어가 기본이라고 할 만큼 출시되는 스마트폰마다 듀얼코어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스마트폰의 빠른 속도와 방대한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기 위한 하드에어의 준비라고 할 수 있는데 이는 스마트폰을 넘어서 차량의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내비게이션에서도 싱글이 아닌 듀얼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T 티맵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은 2D를 넘어 3D가 기본이 되었고, 그것도 모자라 안드로이드OS를 적용해 보다 확장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변하고 있고, 스마트폰과의 유기적으로 연동되어서 실시간으로 목적지까지 막히지 않고 빠르게 갈 수 있도록 스마트해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스마트폰과 내비게이션에 모두 적용되고 있는 SKT T맵의 경우 내비게이션의 맵과 T맵이 듀얼로 탑재되어 스마트폰과의 연동과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하여 막힘없는 목적까지의 길안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T 티맵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T는 기존의 내비게이션과 외관상으로 보이는 모습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파인드라이브의 2D와 3D 맵을 제공하면서 스마트폰과의 통신을 통해 막힘없는 길안내를 위한 T맵을 동시에 탑재하여 보다 쾌적하고 막힘없는 길안내를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그러다 보니 파인드라이브 IQ.T에는 별도의 T맵을 통해 길안내를 제공하는 맵 데이터를 담은 별도의 메모리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T 티맵 내비게이션

단순히 T맵을 통해 목적지까지 길안내를 하는 것이 아닌 T맵이라는 데이터와 스마트폰과의 연동을 통해 전국 어디에서나 실시간으로 교통정보를 파악하고 그 정보를 기반으로 목적지까의 가장 빠르고 쾌적한 도로를 찾아서 운전자에게 제공합니다. 이러한 실시간 교통정보는 목적지까지의 도로정보와 발생할 수 있는 예외를 상황을 빠르게 파악하고 전달하여 무작정 기다리는 것이 아닌 능동적인 길안내를 할 수 있다는 매력적인 장점을 가지게 된 것 입니다.
 


파인드라이브 IQ.T 티맵 내비게이션

T맵은 내비게이션 이전에 SKT용 스마트폰에 적용되어 통신사에 제공하는 올레내비, 오즈내비게이션과 함께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으로 많이 알려저 있고, 많은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오즈 내비게이션의 경우 추후에 장단점을 이야기 하겠지만 T맵과 올레내비에 비해 많은 부분이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내비게이션을 사용한다는 것이 음성전화, 문자, SNS, 메일 등과 함께 병행해서 사용하다보니 안심하고 길안내를 받기에는 조금 부족한 것이 사실이기도 합니다. 그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의 단점을 파인드라이브라는 내비게이션 전문 브랜드와 함께 유기적으로 연동됨으로써 보다 길안내라는 기본기를 갖추고 있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파인드라이브 IQ.T 티맵 내비게이션

T맵과 스마트폰의 연동을 위해서는 3가지 방법이 제공됩니다. 블루투스를 통해 내비와 스마트폰이 연동되는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폰, 안드로이드폰, 아이폰의 3가지로 블루투스가 적용되어 있는 핸드폰, 스마트폰이면 T맵과의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폰의 경우 가장 기본이라고 할 수 있는 블루투스를 통해 페어링의 과정을 거치면 되고, 안드로이드폰이나 아이폰의 경우 마켓이나 T스토어에서 제공하는 'T Map NAVI'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만 파인드라이브 IQ.T와 연동이 됩니다. 안드로이폰인 갤럭시S2, 옵티머스 마하에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하지 않고 T맵과 연동을 시도해 본 결과 블루투스로 페어링은 가능하지만 T맵과의 연동은 되지 않지 않으니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파인드라이브 IQ.T 티맵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T의 두개의 맵, 아틀란티스맵과 T맵을 모두 적용하고 있는 파인드라이브 IQ.T는 가장 주용한 부분인 스마트폰과의 페어링 과정은 완료가 됩니다. 즉 파인드라이브의 아틀란티스맵과 T맵의 두가지 맵 중에서 사용자의 필요에 맞게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게 된 것입니다. 내비게이션하면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맵을 통해서 길안내를 받는 것이 기본이지만 T맵의 경우 내비 제조사의 맵과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받아서 막힘없는 길안내를 선택하여 목적지까지 안전하고 편안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파인드라이브 IQ.T 티맵 내비게이션

파인드라이브 IQ.T는 스마트폰 내비게이션을 시작으로 보다 기본에 충실한 길안내를 위한 내비게이션과 T맵이 함께 적용되어 스마트폰 대중화에 따른 사용자의 편의와 다양성을 만족시키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적용된 T맵을 시작으로 단순히 내비게이션의 화면을 통해서 목적지까지의 길안내가 아닌 스마트폰의 무선 인터넷을 활용하여 실시간으로 반영되는 교통정보를 통해 복잡한 도심구간과 예측할 수 없는 교통상황을 인식하고 반영하여 막힘없는 길안내를 해 주는 말 그래도 스마트한 내비게이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단순히 스마트폰의 무선 인터넷을 통한 내비게이션의 확장인 아닌 스마트폰의 네트워크를 통해서 보다 나은, 보다 진일보된 길안내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는 점에서 T맵의 내일이 기대되는 모습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