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nowboard Golf

브랜드별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런닝화 선택법 - K-Swiss ClearTubes & ZIGTECH ZIGSONIC V65228

by 쭌's 2011. 5. 23.
+ 브랜드별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런닝화 선택법 - K-Swiss ClearTubes & ZIGTECH ZIGSONIC V65228
바람도 좋고, 햇살도 좋고, 하늘도 좋은 요즘입니다. 여름을 코 앞에 두고 있는 지금 주말이면 나들이와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여름을 즐기기 위한 몸 만들기로 휘트니스도 많은 사람들로 붐비고 있습니다. 나름 꾸준하게? 운동하려고 노력은 많이 하고 있지만 그게 맘처럼 되지 않는 것이 사실인데 요즘 아침저녁으로 공원이나 산책로를 가보면 많은 분들이 런닝화를 착용하고 운동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운동을 위한 준비로 운동복이나 운동에 맞는 런닝화, 운동용품 등을 구입하게 되는데 최근 TV나 매체를 보면 보다 운동의 효율성과 운동시 받을 수 있는 신체의 부담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브랜드의 기능성 운동화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운동을 위한 기능성 운동화, 런닝화를 선택하는 것 또한 쉽지 않습니다. 이는 기능성도 중요하지만 착용감이나 핏감 또한 중요하게 여겨지다 보니 일상에서의 착용 또한 많아지는 것이 사실인데 많은 모델 중에서 쉽지 않은 인기 런닝화 2종의 장단점과 런닝화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하드 트레이닝과 다목적 런닝화 'K-Swiss ClearTubes'


지난 포스팅에서도 언급했듯이 케이스위스 클리어 튜브 런은 세가지 튜브의 종류로 나뉘어져 환경과 운동의 맞게 선택할 수 있는데 현재 휘트니스와 일상에서 가장 많이 신고 있는 모델이기도 합니다. 풀 튜브, 하프 튜브, 클리어 튜브 중에서 비교적 클리어 튜브를 착용하고 있는데 클리어 튜브는 비교적 단단한 밑창을 가지고 있으면서 안정적으로 발과 발목을 짖해 주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필자의 경우 휘트니스에서 체력운동과 함께 작년부터 시작한 골프 연습할 때도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단단한 밑창과 발의 꺽임을 방지하는 안정적인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비교적 마른체형이고 발목이 약하다 보니 골프 스윙에서 발목을 지지해 주지 못하면 부상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골프화를 신고 연습하는 것이 좋치만 휘트니스와 골프를 위해서 2종의 신발을 모두 챙기는 것이 번거롭기 때문에 안정적으로 발목을 지지해 주는 클리어 튜브로 대체하고 있습니다. 



안정적이고 단단한 밑창을 가진 특성 때문에 휘트니스, 골프, 일상은 물론 가벼운 런닝이나 산책시에도 부담없이 활동할 수 있는 다목적의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특성에 따라 다르겠지만 쿠션감이 좋은 런닝화를 찾으신다면 풀 튜브 런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쿠션감이 많으면 좋긴하지만 이와 반대로 발목의 지지라는 것은 자칫 부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케이스위스 클리어 튜브 런의 가장 큰 특징이라고 하면 역시나 안정적으로 발목을 지지해 주면서 뒷꿈치에 전달하는 충격을 원형의 튜브가 흡수하는 역활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충격 흡수는 구조는 발목의 틀어짐을 예방하면서 오래 걸어도 발의 피로도를 낮춰주는 역활을 하고 있는 것이 클리어 튜브 런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트렌디하면서 가볍고 충격 흡수를 위한 런닝화 '리복 직텍 직소닉'


리복 직텍 시리즈는 무척이나 인기가 높은 제품입니다. 어린이날 전후 요 녀석을 구입하려고 서울시내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을 모두 뒤졌지만 제품이 완판되는 바람에 며칠간의 제품 입고 상태를 확인 한 후에나 손에 넣을 수 있는 녀석입니다. 참...꽤나 애를 먹인 녀석이었습니다. 덕분에 오픈마켓이나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했으면 조금이나마?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었겠지만 모 하나에 꽂히면 바로 손에 넣어야 직성이 풀리는 관계로 오프라인 매장에 제품이 입고되자 마자 바로 달려가서 실물 확인하고 득템한 녀석입니다.



리복 직텍 시리즈 중에서는 직에너지와 직소닉(V시리즈) 블랙 & 블루마린이 가장 많은 인기를 누기고 있지만 실물로 두 모델을 직접보니 역시 블랙보다는 화이트가 더 눈을 사로 잡아서 화이트 & 엘로우 V시리즈로 망설임 없이 선택했습니다. 특히 신발을 조금 깨끗하게? 신고 다니지 않는 관계로 유광처리된 표면이 구입하게 된 주요 원인이 되기도 했습니다.



직텍 직소닉은 런닝화의 기능이라는 부분 보다 스타일라는 부분에 눈이 더 많이 가는 것이 사실입니다. 직소닉 특유의 지그재그 밑창은 눈으로 보기에도 풍부한 쿠션감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고, 두툼한 지그재그 밑창 덕분에 키높이의 역활도 충분히 하고 있기 때문에 스타일이 기능을 앞서고 있는 런닝화기도 합니다.


직텍 직소닉의 가장 큰 특징은 역시나 지그재그 형상 밑창의 뛰어난 쿠셔닝과 높은 에너지 전환율입니다. 직소닉 제품을 일단 신어보면 높은 밑창 쿠션으로 인해서 그 쿠션감이 직접적으로 와 닿아서 매우 소프트하다는 느낌을 받게 됩니다. 이는 편안한 촥화감이라는 느낌을 얻게 되고 키 높이 깔창을 사용하지 않아도 그 효과를 바로 실감할 수 있는 보너스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지그재그 쿠션은 17,500마일을 달리고 27,000시간을 신을 수 있는 뛰어난 내구성을 가지고 있고, 특유의 지그재그 구조 덕분에 유연한 발구름과 트랜디안 디자인을 가지면서 다리 근육 및 관절의 피로도를 최대 20%까지 감소하는 기능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발바닥 이중 밑창으로 미끄러짐을 방지하면서 초경량 아웃솔로 가벼움을 가지고 있는데 미끄러짐이라는 부분에서는 조금 더 보강을 해야 할 것 으로 보이는 부분입니다. 이는 미끄럼방지 솔이 전체가 아닌 부분적으로 적용이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높은 쿠션감을 가지고 있는 덕분에 런닝화에 제격이면서 하드한 트레이닝이나 가볍고 쿠션감이 높은 런닝화를 원하다면 직텍 직소닉을 선택하는 것이 정답일 것입니다.




+ 브랜드별 특성과 환경을 고려한 런닝화 선택


국내 메이커는 물론 글로벌 메이커의 다양한 기능과 특성을 가진 런닝화가 TV와 매체를 통해서 운동의 욕구를 자극하고 있습니다. 덕분에 보다 운동을 통해 보다 건강한 몸을 만들게 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것은 좋은 현상입니다. 하지만 무리한 운동이나 사전지식 또는 사전준비 없이 운동을 시작하다 보면 자칫 건강을 해치는 경우도 발생되기도 합니다. 이는 운동의 역효과라고 할 수 있는데 그만큼 운동이라는 것이 신체를 건강하게 만들지만 소중한 몸이 만큼 준비도 소홀히 해서는 않되는 부분입니다. 특히 요즘같인 걷고 뛰기 좋고, 야외활동이 많은 계절에 운동을 위한 준비로 런닝화와 다목적으로 활용이 가능한 기능성 운동화를 찾고 있다면 케이스위스 클리어 튜브 런 & 리복 직텍 직소닉을 예를 들어 제품군이 가지는 특성과 특징, 운동의 목적과 환경 등을 고려하여 자신에게 맞는 운동화를 선택하는 현명함을 가져야 할 것입니다. 이는 운동으로 인한 효과와 더불어 운동의 역효과인 부상으로 부터 신체를 보호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운동과 야외활동하기 좋은 계절입니다. 발생할 수 있는 부상을 방지하면서 운동의 효과를 상승시켜주는 기능성 런닝화와 함께 실외로 나가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