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HP의 프리미엄 노트북 시장 진출을 알리는 'HP ENVY DAY'

by 쭌's 2011. 2. 17.
+ 노트북에서 늘 부족했던 프리미엄 사운드와 17.3인치의 대화면 3D 영상을 무기로 프리미엄 시장에 도전장을 던진 HP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이 놀라울만큼의 성능을 보이면서 그동안 인기를 누렸던 노트북 시장이 데스크탑 PC처럼 위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HP의 새로운 프리미엄 노트북 'ENVY'시리즈가 그 모습을 선보였습니다. 신제품 발표회가 아니었기에 HP의 프리미엄 노트북을 제대로 살펴볼 순 없었지만 HP ENVY 시리즈만의 특징과 컨셉을 알수있는 자리였습니다. 이날 행사는 신촌 밀리오레에서 진행되었는데 포근하던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제대로 행사을 만끽하기는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HP ENVY 프리미엄 노트북

이날 행사는 'HP ENVY DAY'라는 타이틀로 가수이자 제작자인 박진영이 참가한 미디어 파사드를 밀리오레 벽면에 3D로 쏘는 멋진 광경과 더불어 씨스타, 2AM의 미니 콘서트도 열렸습니다. 밀레오레 광장에 설치 된 무대는 공연을 하는 가수나 이를 응원하는 관객 모두 추운 날씨로 많이 힘들었던 시간이었습니다. 


HP ENVY 프리미엄 노트북

행사장 한쪽에는 이날 행사에 참석한 블로거를 위한 작은 공간을 설치하여 갑자기 추워진 날씨와 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았고, HP ENVY 시리즈 노트북에 대한 간략한 프리젠테이션 또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바람이 많이 불어서 바람을 피할 수 있는 공간이었지만 사실... 많이 부족하게 느낄 수 밖에 없습니다.


HP ENVY 프리미엄 노트북

다른 한쪽에서는 ENVY 노트북을 직접 체험하고 시연해 볼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었습니다. 새롭게 출시한 HP 프리미엄 노트북이 3D 영상과 프리미엄 사운드를 느낄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지만 보시다 시피 오픈 된 공간으로 바람불고 추운 날씨 덕에 신제품을 체험하고 시연하는 것이 쉽지 않았습니다. 날씨가 따뜻했어도 제대로 제품을 살펴 볼 수 있었을 것 같은데...아쉬운 부분입니다. 


+ HP ENVY 17 3D 노트북은?!

HP ENVY 17 3D 노트북

HP ENVY(엔비)시리즈는 HP의 프리미엄 제품군의 시작을 알리는 라인업으로 17인치 3D 기술이 접목되어 마치 극장에서 보는 듯한 생생한 3D 영상을 구현하는 모델로 17.3인치의 사선형 Full HD 3D 울트라 브라이트뷰 인피니티(Ultra BrightView Infinity) LED 디스플레이로 2D 컨텐츠 품질에 영향을 이미치 않으면서 최상의 3D 입체 영상을 재현하는 HP만의 기술력이 탑재된 노트북입니다. 3D 영상은 멀티미어는 물론이고 스타크래프트2, 에이지 오브 엠파이어3 등 380여가지의 게임을 Full HD 3D로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진정한 3D 노트북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HP ENVY 17 3D 노트북

HP ENVY 17 3D는 세계 최초로 가장 큰 17.3인치의 3D 노트북으로 시각적인 개방감에서는 단연 최고라고 할 수 있을만큼의 스펙을 가지고 있으며 Active Shutter 방식은 내장 무선 리시버와 연결이 되어 Full HD 17.3인치의 대화면으로 그 생생함을 전달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3D 영상을 감상하기 위해서는 3D 전용 안경이 필요하게 되는데 이를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점에서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HP ENVY beats EDITION 노트북은?!

HP ENVY Beats Edition

'현존하는 노트북 중 가장 뛰어난 Sound Performance' 라는 슬로건을 가진 beats 에디션은 유명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Beats Audio와 HP가 만나 최상의 음질을 위한 ENVY Beats Edition을 출시하였습니다. Beats Audio는 디지탈 헤드폰 잭을 통해 스튜디어 급의 음질을 즐길 수 있도록 최적화 설계 되어 있으며, Beats Edition에서 제공하는 Beats Headphone으로 사운드를 즐기면 더욱 풍부한 최상의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HP ENVY Beats Edition

HP ENVY Beats Edition

현장감있고 웅장한 사운드 재현을 위한 Beats 오디오 시스템 스피커가 내장되어 그동안 노트북의 부족한 사운드의 갈망에 최고의 음질로 만족시켜 줄 수 있을 것 같은데 Beats Edition만을 위해 설계된 오디오 솔루션은 최적의 사운드와 좌우로 정확하게 분리되는 채널, 사운드의 미세한 변화까지도 표현해내는 디테일은 가히 놀라울 정도로 사실적이라고 합니다. 사실 현장의 체험존에서 이러한 사운드를 느끼기에는 여러모도 열학했기 때문에 그 느낌은 제대로 느끼지 못하게 아쉽기만 합니다. 기회가 되면 제대로 Beats Sound의 퍼포먼스를 느껴보았으면 좋겠네요...


HP ENVY Beats Edition

HP ENVY Beats Edition

이날 선보인 HP의 프리미엄 노트북 2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라고 하면 바로 새로게 디자인 된 HP만의 스타일과 키패드였습니다. 개인적으로 노트북을 선택할 때 LCD도 중요하지만 키패드의 품질과 느낌을 중시하는데 새롭게 디자인 된 Island Style의 키보드의 타이핑감은 당장이라도 갖고 싶게 만드는 매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키패드 아래에서 은은하게 밝혀주는 레드 컬러는 HP만이 갖고 있는 특별함을 전해주면서 어두운 곳에서도 타이핑을 확실히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더욱 넓어진 터치 키패드는 편리성과 더불어 LED 조명이 들어가 있어 그 영역을 좀 더 확실하기 구분지어 주고 있습니다. 알루미늄 합금 바디가 적용 된 ENVY 시리즈는 애플의 맥, 캐논의 DSLR 등에도 바디가 플라스틱이냐 합금이냐에 따라 그 그레이드가 다르듯이 정밀 애칭 알루미늄 바디는 HP ENVY를 프리미엄이라 부를 수 있는 또 하나의 이유가 될 것 같습니다. 두 제품 모두 프리미엄이라는 단어가 무색할 만큼 강력한 성능과 매력을 가지고 있는데 실제로 HP ENVY 시리즈가 갖고 있는 장점과 매력을 느껴보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는 많은 아쉬움이 남는 행사가 아니였나?! 싶습니다.


+ HP ENVY 미디어 파사드 영상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