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PC Notebook Monitor

TG삼보, 노트북에 서비스에 대한 생각을 바꾸다!~ 하이파이브 케어, TG AD팀 'TeamG'

by 쭌's 2011. 2. 25.
+ 국내 노트북 시장의 공룡인 삼성과 LG에서는 가히 엄두도 내지 못할 TG삼보만의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프로그램
국내 굴지의 노트북 제조사 브랜드를 꼽으라면 당연 삼성과 LG라고 할 수 있지만 1980년대부터 대한민국 최초의 컴퓨터 벤처기업으로 시작한 TG삼보 또한 랩탑, 노트북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빠질 수 없을 것 입니다. 대기업의 영업망과 마케팅, OEM을 통해서 데스크탑과 노트북으로 선보이고 있다면 TG삼보는 벤처의 정신으로 보다 빠르고, 보다 신속하게 소비자의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 TG삼보가 2011년을 맞이 하면서 벤처 출신 다운 대규모 프로젝트를 시작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삼성이나 LG였다면 체험단을 운영하고 노트북을 이벤트로 걸었을 것 같은데~ TG삼보의 2011년 대규모?! 프로젝트와 혁신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혁신적인 서비스의 시작....

 
TG삼보에서 2011년을 시작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혁식적인?!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Hi Five Care'는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최상의 서비스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핵심부품 5가지와 사용환경을 개선시켜주는 서비스를 3년간!! 쿠폰을 통해 보장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노트북하면 일반적으로 고장나면 고치기 어렵고 한번 구매하면 잘 바꾸지 않기 때문에 가격이나 사용환경을 고려해 많은 고심 끝에 구입하게 되는 품목 중에 하나입니다. 그런 노트북의 CPU, ODD, 메인보드, 하드디스크, RAM의 5가지 핵심부품에 대한 Care서비스와 품질개선 클린서비스를 3년간 제공한다는 것은 소비자가 노트북을 구매하는 포인트에 있어서 강력한 메리트를 부여하는 점이며 에버라텍 노트북의 품질에 대한 자신삼을 엿 볼수 있는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경우 보통 1년 워런티를 통해서 기간 동안 발생할 수 있는 트러블에 대해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특히나 요즘처럼 국내 브랜드뿐만 아니라 중저가의 합리적인 가격과 성능을 가지고 있는 외국의 전문 브랜드가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는 시점에서 TG삼보Hi Five Care는 국내 노트북 사후관리라는 부분에서 오래 기억될 프로그램으로 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자가 꽤?!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는 12인치의 울트라씬의 경우 아직까지 별 탈없이 사용하고 있지만 8개월이 지난 지금.... 슬슬 무언가 이상한 낌새를 보이고 있고, 문제 발생시에는 A/S를 받기위한 불편함을 감수해야 한다는 점은 가격과 성능, 서비스라는 삼박자에서 2%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TG삼보Hi Five Care는 왠만한 기업과 브랜드에서는 쉽게 제공하기 어려운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입니다.



Hi Five Care 프로그램은 혁신적인 서비스만큼이나 실행 과정에서도 군더더기 없는 프로세서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노트북이난 데스크탑 PC, IT 디바이스 등에서 문제나 장애 발생시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과정으로 'Hi Five Care' 서비스가 적용되는 노트북을 구매하였다면 서비스센터를 통해 5대 핵심부품에 장애가 발생 되었을 경우 구매시 동봉되었던 쿠폰을 통해 3년간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노트북에 있어 3년이라는 시간동안 Care를 진행한다는 것이 다소 무모한 도전같은 생각도 드는 부분이지만 이는 제품 품질에 대한 자신감과 신뢰도가 없다면 불가능 한 것이고, 노트북의 수명에 있어 3년이라는 시간은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과 하드웨어가 출시되는 현실에서 몇번의 강산이 변하고 남을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이는 노트북의 구매에 있어 업그레이드나 주요 부품의 변화로 시스템을 향상 시키기 그리 쉽지 않은 품목이기도 하고, 필자가 사용하는 ASUS의 제품군에서는 램이외에는 다른 부분은 교체 또는 업그레이드 할 수 없도록 워런티가 적용된 모델일 경우 더욱 시간의 흐름에 따라 성능의 저하와 장애가 발생될 요지가 많기 때문입니다. 



TG라서 다르다!!~에서 TG는 그랜저TG가 아닌 TG삼보입니다!!~ 왠지 3년동안 보장 서비스를 한다고 하니 자동차의 3년 5만Km와 같은 서비스가 생각나기도 하는 부분인데 그동안 TG삼보가 만들어오고 있는 제품의 품질과 소비자의 신뢰도를 한번에 보여주는 느낌이드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세계 최초의 프레스티지 서비스라는 명칭을 사용하고 있는 'Hi Five Care' 프로그램은 데스크탑 PC가 사라지고 그 자리를 강력한 성능과 퍼포먼스로 무장한 노트북이 차지하고 있는 현실을 제대로 반영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한 TG삼보의 프레스티지 서비스는 노트북 시장에 적지 않은 바람을 불러올 것으로 예상되고 이를 바라보는 타 브랜드의 대처와 변화, 행보가 기대되는 부분입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 노트북이라는 쉽게 선택할 수 없는 품목인만큼 그에 따른 서비스 또한 지금과는 다른 보다 강력하고 장기적인 프로그램이 절실한 시장에서 어쩌면 TG삼보만이 할 수 있는, 벤처 정신이 살아있는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으로 박수와 갈채를 보내기에 충분한 프로그램이 아닐까?! 합니다. 

+ TG삼보의 소통은 이제 시작이다!!


Hi Five Care라는 혁신적인 서비스 프로그램 이외에도 최근 페이스북을 오픈하면서 소비자와의 소통을 창구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Hi 5 TG' 라는 슬로건 TG삼보의 젊고 패기넘치는 이미지를 어필하고 있는데 TG광고를 만들어줄 색다른 천재를 대중과의 소통을 통해서 진행한다고 합니다. 

TG AD팀의 TeamG의 멤버로 활동하게 될 분야는 모델, 그래픽디자이너, 포트그래퍼, 영상감독, 음악감독의 5가지 분야로 자신의 끼와 재능을 TG삼보의 광고로 발산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TeamG의 멤버가 되어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열정과 패기, 넘치는 크리에이티브가 TG삼보를 나타내는 아이덴티티가 될 수 있는 기회로의 도전을 시작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TeamG의 멤버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요즘 트위터보다 더 많은 매력을 갖고 있는 페이스북을 통해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자신을 대변하고 대표할 수 있는 소개과 포트폴리오를 TG 페이스북의 AD Challenger 지원하기 등록하면 TeamG가 직접 지원자를 찾아가서 오디션을 통해 선발한다고 하니 Hi Five Care 서비스보다 더욱 진보한 찾아오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TG AD팀 TeamG 멤버 도전하기 - http://www.facebook.com/TGtrust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프로그램인 만큼 페이스북의 페이지를 통해 실시간으로 TeamG 멤버의 출동! 오디션을 영상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끼와 재능을 가진 예비 TeamG 멤버들의 모습을 직접 확인하고 제 3의 심사위원으로 과연 어떤 끼와 재능을 가진 분이 TeamG 멤버가 될지~ 미리 만나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2011년  TG삼보의 파격적이고 혁신적인 프로젝트와 프로그램!! 브랜드의 자신감과 더불어 도전과 패기, 열정을 함께 하고자 하는 TG삼보의 강력한 의지에 돋보이는 모습이라는 생각입니다 ^^ 지금 자신의 끼와 재능을 주체하지 못하고 있다면 지금!! 바로 TeamG의 멤버로 도전하시기 바랍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