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트리플 디스플레이와 스마트폰이 만나면?!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by 쭌's 2011. 1. 21.
+ 디자이너의 무한 상상력이 만들어낸 최고의 스마트폰 - 트리플 디스플레이 플립 컨셉 폰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세개의 디스플레이를 탑재된 스마트폰을 사용한다면?! 어떤 느낌일까요?! 아이폰을 시작으로 스마트폰의 강세는 그 열기가 더욱 뜨거워지고 있고, 스마트폰의 한계가 어디일지 모를정도의 눈부신 발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CES2011에서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의 신제품 발표회를 연상케했고, 국내 브랜드로 세계 최초의 듀얼코어 스마트폰 옵티머스2X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손안의 PC, 손안의 모바일'이라는 카피가 이제는 먼~ 옛날의 이야기가 되고, PC시장에서 콘솔게임 시장까지 넘보는 스마트폰이 탄생되고 있는 현실에서 3개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은 어떤 변화를... 어떤 느낌을 가져다 줄까요?!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크리스티앙 울릭 라센(KristianUIrichLarsen)이라는 디자이너가 렌더링한 안드로이드 기반의 트리플 디스플레이 플립 컨셉 폰은 3개의 디스플레이가 하나의 유기체로 연동되도록 하여 스마트폰이 할 수 있는 기능들을 디자인과 기술적으로 풍부하고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범위를 한발 앞서 넓혀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투명 디스플레이를 기반으로 한 컨셉폰이 영화나 렌더링을 통해서 그 모습을 보이면서 더 얇고 더 가볍고, 더 심플하게~를 보여주었다면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은 스마트폰의 기능화 활용도를 3배가 아닌 30배의 능력으로 이끌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플립 컨셉 폰(Filp Concept Phone)의 공개 된 일부 스펙을 보니 현존하는 최고의 하드웨어가 모두 조합을 이룬 모습입니다. 최근 출시 예정인 옵티머스2X와 곧 공개 될 갤럭시S II에도 적용 된 고릴라 글라스(스크래치와 내구성, 무게에서 최고의 하드웨어를 가진 글라스 커버라고 합니다...), 알루미늄 케이스, 3개의 바디를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스틸 매쉬, 플렉시블 수퍼 아몰레드, LED LID 컬러 라인까지... 컨셉 폰이 할 수 있는 능력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펼치면 삼각형의 트리플 디스플레이를 구현하지만 접었을 경우 한개의 디스플레이를 가진 기존의 스마트폰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플렉시블 수퍼 아몰레드가 탑재 된 LCD의 사이즈는 공개되지 않았지만 아래 동영상을 통해 본 사이즈는 4.2인치(디자이어 HD LCD 사이즈)이상은 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은 트리플 디스플레이를 가졌지만 쿼티 키보드까지 합치면 3개의 디스플레이와 1개의 키보드를 가진 셈 입니다. 마치 전자사전을 연상케 하는 키보드에는 F2.8의 밝은 렌즈를 포함하고 있고, 그 옆으로는 스테레오 스피커가 자리하고 있습니다. 조명의 컬러를 바꿀 수 있는 쿼티는 상상력이 만들어 낸 산물이 아닐까?! 합니다. 컬러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LED의 특성을 최대로 살려 쿼티의 이미지는 남성적인 면에서부터 여성적인 면까지 만족시킬 수 있는 매력을 지녔다고 할 수 있습니다.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트리플 디스플레이를 가질 수 있는 여러가지 요소 중에서도 경첩이라고 해야하는지? 아니면 레일이라고 해야하는지?... 아무튼 3개의 별도의 바디를 유기적으로 이어주는 부분이 플립 컨셉 폰의 창의적이고 기발한 생각이 접목된 모습입니다. 레일? 과 더불어 3개의 바디를 이어주는 또 하나의 스틸 매쉬 또한 플립 폰이 디자인되는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단순히 렌더링 된 이미지만으로는 플립 폰의 설명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고 정확한 메커니즘이나 구성 등은 부족하지만 스타일과 트리플 디스플레이, 쿼티 키패드만으로도 관심을 가지지 않을 수 없는 매력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특히나 사이드의 LED LID Color Line은 실제로 적용된다면 빛으로 만드는 스마트폰의 아름다움을 대변할 수 있을 정도가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은 한 디자이너의 무한 상상력이 만들어낸 작품과도 같은 모습이라고 밖에 할 수 없습니다. 실제 양산 제품으로 출시되기에는 많은 난관을 겪어야 할 컨셉이지만 공개 된 하드웨어의 사양은 지금의 스마트폰 제조사에서도 충분히 납득이 갈 수 있는 사양을 가지고 있지만 가격이나 퀄리티, 구현 등에서는 미지수라는 말이 맞을 것 같습니다. 플립 컨셉 폰의 CPU나 보드, 처리속도 등은 제쳐 두더라도 스타일과 디자인만으로도 소비자의 구매욕구를 당기기에는 충분한 매력과 스타일, 장점을 갖추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스마트폰의 경쟁이 속도에만 관심이 높아가는 지금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하고 스타일과 유기적인 트리플 디스플레이가 제공하는 스마트폰의 매력과 활용성은 현존하는 최고의 어느 스마트폰도 플립 컨셉 폰(Filp Comcept Phone)을 따라가기 쉽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만약에 플립 폰이 출시가 된다면 명품 브랜드나 리미티드 버전의 초고가 소장용 스마트폰이 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현실 보다는 영화에서 더 잘 어울리는 미래의 스마트폰이 될 것 같습니다. 

+ 플립 컨셉 폰 (Filp Comcept Phone) 동영상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