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생활밀착형 아이폰 어플로 스마트하게!~ 탈모탈출, 할인의 달인, 피부날씨 등...

by 쭌's 2010. 11. 3.
+ 생활밀착형 아이폰 어플로 스마트하게!~ 탈모탈출, 할인의 달인, 피부날씨 등...


스마트폰 500만시대를 앞두고 있는 지금 스마트폰 덕분에 더욱 스마트하게 생활하고 있는지?! 가끔씩 의문이 들때가 있습니다. 어떤 경우는 스마트폰 덕분에 신경 쓰지 않아야 할 부분까지 신경쓰게 되고 사생활?이 너무 노출되는 경우도 생기게 되는데 이는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이 다양화되면서 생활의 일부가 되고 있기 때문이 아닌가 싶은 생각입니다. '목수는 연장 탓을 하지 않는다'라는 말처럼 스마트한 생활을 위해서 스마트폰을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족쇠가 되기도 스마트한 생활이 되기도 하는데 무료로 즐기는 생활밀착형 어플로 스마트한 생활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남자의 고민... 미리미리 탈모를 예방하자! '도전!탈모탈출'


남자들을 위한 어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도전! 탈모탈출' 앱 입니다. 30대이상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의심하게 되는 탈모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앱입니다. 탈모의 원인은 유전, 스트레스, 열, 다이어트 등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지만 딱히 이렇다 할 정답은 없는 것이 현실입니다. 필자도 예전에 과도한 스트레스로 500원 동전만한 탈모증세가 와서 한동안 고민을 하지 않을 수 없었는데 그 원인은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것으로 좋은 경험이 되었던 적이 있습니다. 당시 원형 탈모 증세가 왔을 때 딱히 이에 대한 정보나 내 상태 등을 알아보기 위해 병원을 찾기도 조금은 애매했던 기억이 있는데 '도전! 탈모탈출' 앱이 있었다면 조금의 걱정을 덜 수 있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도전! 탈모탈출' 앱의 가장 큰 특징이자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점은 본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점으로 사진을 찍어 '자가 테스트'를 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물론 앱에서 비교하는 결과는 의사의 진단을 대신할 수는 없지만 자신의 상태와 탈모 증세가 있는지를 미리 미리 체크해 볼 수 있다는 점으로 30대 이상의 직장인과 성인남녀에게 자주는 아니지만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앱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탈모탈출의 자가 테스트를 통해서 직접 상태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정수리 부분을 찍어야 하다 보니 아이폰으로 찍는 것이 상당히 어렵고 몇번의 시도 끝에야 상태 확인을 위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자가 테스트용 사진을 촬영해 준다면 모를까! 혼자서 사진을 쉽게 찍을 수 있는 방법이나 셀프 타이머를 적용해서 보다 쉽게 정수리를 부분을 촬영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가 되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테스트한 자신의 탈모 상태를 확인하고 메모기능을 통해서 저장해 시간에 따른 탈모 증세나 모발 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되는 부분은 장기적인 탈모 관리를 위해서는 매우 좋은 기능의 부합이 아닐까 싶은 생각입니다.



자가 테스트를 통해 혹시라도 탈모의 증세가 보인다면 도전! 탈모탈출에서 제공하는 정보를 통해 탈모유형을 파악하는 것도 탈모 관리라는 측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탈모의 유형보다 다양한 유형이 있다는 것을 알았는데 이참에 한달에 두번이라도 꾸준한 관리를 통해서 모발이 상태를 확인하고 혹시나 탈모 증세가 있는지 꾸준히 관리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탈모... 누구라도 반기지 않은 손님이기 때문입니다.


 

탈모관리와 함께 탈모정보에서는 탈모의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탈모가 생기는 원인에서 부터 모발에 관한 정보, 치료법, 탈모관리와 민간요법 등이 제공되고 있으며 추후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보다 다양한 모발과 탈모에 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하니 스마트폰으로 탈모관리를 할 수 있는 현실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습니다. 탈모증세가 있지 않아도 기본적으로 모발에 관한 정보를 알아 둔다면 모발관리와 탈모로 부터 좀 더 자유롭지 않을까 싶습니다.


+ 내 피부는 소중하니까!! '오늘의 피부날씨'


최근 남성들도 피부과 관심이 많아지고 관리도 꾸준히 하는 것을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지만 피부하면 여성이 높은 관심을 보이는 것이 당연한데 지구의 이상기온과 오존층의 파괴로 외출시 피부를 손상케 하는 많은 요소들이 피부를 괴롭히고 있습니다. 그래서 탄생한 앱일 것 같은데 '오늘의 피부 날씨' 앱은 외출시 피부관리를 위해 도움을 주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의 날씨, 온도 , 습도, 자외서 등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날씨에 따른 메이크 업, 자외선 지수에 따른 화장품을 선택하여 피부를 관리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공 들여 메이크 업을 하고 외출 했는데 날씨와 맞지 않아서 번지르 해지거나 화장이 잘 먹지 않은 경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는 점에서 여성들이 선호할 만한 앱이 아닐까 싶습니다.


+ 할인 카드만 많다고 다 할인이 될까?! '할인의 달인'


지갑 속의 다양한 할인카드!! 어떻게 사용하고 계시나요?! 자주 이용하는 곳이나 자주 들르는 곳의 할인 카드와 정보는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실속있고 현명한 소비를 하게 되지만 익숙하지 않은 브랜드나 처음 이용하게 되는 곳에서는 어떤 할인과 어떤 혜택을 주는지 확인하기 쉽지 않은데 이럴때 유용한 앱으로 '할인의 달인' 앱을 이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어려운 주머니 사정을 생각하고 지갑 경제를 생각해서 보다 현명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할 수 있는 정보를 찾을 수 있는 앱으로 지갑 속의 많은 신용카드와 할인카드를 앱에 등록해서 자주 이용하는 곳 뿐만 아니라 전국 어디서나 내 주변의 할인 정보를 카테고리 별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지도와 연계되어 주변에서 내가 할인 받을 수 있는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이왕이면 할인과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는 곳을 선택할 수 있는 똑똑한 소비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앞으로 계산할 때 할인되는 카드를 묻지 말고 미리미리 어디서 얼마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확인하고 이용하는 센스를 발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추워지는 날씨에 더욱 소중한 '버스도착 알림'


대중 교통을 주로 이용하다 보면 시간대가 잘 맞이 않아서 정류장에서 버스를 한 없이 기달려야 하는 고통을 겪곤 합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추워지는 날씨에는 더욱 오지 않는 버스를 오매불망 기도라도 하듯이 기다리게 되는데 '버스도착 알림' 앱을 이용하면 추위와 기다림으로 부터 멀리할 수 있는 유용한 앱입니다. 기존 버스 노선과 도착 예정 시간을 알려주는 앱들이 있지만 '버스도착 알림' 앱은 평소 자주 이용하는 노선이나 버스를 등록해 놓으면 원하는 시간대에 맞춰 알림과 음성으로 노선과 버스의 위치를 알려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버스의 도착 정보를 알려주는 기능의 정보 제공에서 사용자에게 정보를 푸쉬하는 개념의 '버스도착 알림'은 약속시간, 출근시간 등에 시간분배를 적절히 할 수 있도록 푸쉬해 주어 바쁜 출근시간에 용이하게 사용하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 스마트폰 500만시대를 맞고 있는 지금!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스마트한 생활을 하고 계신가요?! 스마트폰을 위한 수 많은 앱이 존재하지만 정작 자주 사용하고 유용하게 사용되어지는 앱은 그리 많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때문 스마트한 생활이 스마트폰으로 인해 스마트해지지 않기도 하게 되는데 수 많은 앱 중에서 정말 유용하고 필요한 앱을 선택하고 활용하는 사용자의 지혜가 필요한 시대가 아닐까 싶은 생각입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