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V8 최고의 가성비 카마로 SS 미친 가격으로 출격

by 쭌's 2016. 6. 5.


+ V8 엔진 최고의 가성비 카마로 SS 미찬 가격으로 출력

쉐보레의 고 배기량 스포츠 쿠페 카마로 SS 부산모터쇼를 통해서 처음으로 선 보이며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쉐보레 카마로는 국내에 처음 선 보인 이후 페이스리프트와 고성능 버전들을 선 보이기도 했는데~


쉐보레라는 브랜드로의 출시 그리고 A/S을 받고는 있지만 실제 구입에 있어서는 수입차로 분류되어 있고 카마로 SS 또한 마찬가지이다. 쉐보레 카마로는 트랜스포머의 범블비로 등장하면서 많은 관심을 받았지만 인기와 판매량은 초라하기 그지 없었다.

왜냐하면 동급 라이벌들에게 밀린 것이 사실이고, 인지도와 구매 시점에서 카마로를 선택하기에? 주저함이 결정적인 선택에 영향을 주었기 때문이였지만... 카마로 SS는 상품성과 가격 경쟁력 그리고 V8 자연흡기 고 배기량 머슬카의 명맥을 이어간다는 점에서 지금까지의 모습과는 다른 행보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국내에 첫 선을 보인 카마로 SS는 GM의 최신 플랫폼인 알파(Alpha)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고성능 머슬카의 상징 중에 하나인 V8 6.2L 가솔린 엔진으로 최고출력 455마력, 최대토크 62.9kg.m의 폭팔적인 성능을 자랑한다.


V8 6.2L 가솔린 엔진의 출력을 지면에 전달하는 변속기는 후륜구동형 8단 하이드라매틱 자동변속기가 탑재되고, 높은 출력과 퍼포먼스에 따른 주행 성능을 극대화하기 위해 캐딜락에 탑재되는 MRC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을 탑재해 공도와 서킷 등 일상과 스포츠 주행을 모두 만족시키기는 데일리 머슬카로서의 변화를 시도했다.

쉐보레 제품군에서는 카마로 SS가 처음을 탑재한 MRC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은 초당 1000번 이상 노면의 상태를 파악해 댐핑을 조절하는 시스템으로 편안한 승차감에서 부터 과격하고 한계치로 몰아부치는 상황에서도 최상의 그립과 안정감 그리고 퍼포먼스를 이끌어 내며~


엔진과 변속기, 서스펜션의 출력과 성능에 준하는 감속과 정지를 제어할 수 있도록 고성능 브렘보 브레이크 시스템과 후륜 독립식 5링크 서스펜션,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적용해 누구나 부담없이 최상의 드라이빙을 즐길 수 있는 데일리 머슬카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카마로 SS는 고 배기량, 고성능 그리고 머슬카의 아이덴티티를 느낄 수 V8 6.2L 가솔린 엔진과 함께 첫인상을 좌우하는 내,외관의 모습 또한 새롭게 변화시켜 기존의 존재감을 더욱 극대화 했다.


더욱 날렵해전 전면의 그릴과 해드램프는 올 뉴 말리부가 카마로 SS의 디자인을 대중성있게 표현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모습으로 마치 눈을 치켜뜨고 노려보는 것만 같은 한껏 낮은 눈매와 가로로 넓은 그릴의 전면은 당장이라도 서킷으로 뛰어 나갈 것만 같은 포스를 한껏 풍긴다.


카마로 SS의 가장 큰 변화는 측면과 후측면의 과감하고 더욱 부풀려진 근육질의 바디이다. 20인치 대형 휠은 휠 하우스를 꽉! 채우고 SS 레터링을 제외하고는 모든 부분을 새로이 설계하면서 기존의 소극적이였던 모습을 탈피해 제대로 과감해진 머슬카의 모습을 완성했다.


후면 또한 면발광 LED DRL의 테일램프와 스텐션 타입 스포일러, 대구경 듀얼 머플러 등은 기존의 2% 아쉬웠던 부분을 완벽하게 채우며 직선과 곡석 그리고 볼륨감이 한데 어우러져 그 안에 담고 있는 고성능 고 배기량의 성능만큼 외관에서도 일맥상통하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외관에 실내 또한 SS 레터링을 제외하고 모든 부품을 완전히 새로이 설계했다는 점을 가장 크게 느낄 수 있는 부분이다. 기존 카마로는 미국차 특유의 투박하고 마감 품질에서 아쉬움을 보였었다면~


카마로 SS는 완전히 새로운 레이아웃과 구성을 통해서 사용의 편리성과 시각적인 느낌, 마감 품질까지 유럽 시장 공략을 전제로 완성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


클러스터와 대시보드, 센터페시아 등 볼륨감을 살린 구성과 IT 진화적인 마이링크, 소재와 유러한 곡선으로 완성된 인테리어 구성은 더 이상 미국차의 전형적인 모습을 찾아 볼 수 없다는 점도 카마로 SS를 구입하는데 주저함이 없게 만드는 부분이다.

이러한 변화는 카마로가 국내 시장에서 제대로 이름값을 하지 못했던 지난날의 과거를 완전히 떨쳐 버릴 수 있는 요소들과 가득 채움과 동시에 타이틀에서 언급했듯이 V8 6.2L 고배기량 머슬카에 있어 최고의 가성비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는 가격 경쟁력 또한 카마로 SS를 공개하면서 모두를 놀라게 한 반전 중의 반전이다.


카마로 SS의 국내 출시 가격은 5,098만원으로 올 하반기 국내에 정식 판매를 시작한다. V8 6.2L 가솔린 엔진과 후륜 전용 8단 하이드라매틱 변속기 그리고 캐딜락을 대표하는 하드웨어인 MRC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등 주행 성능을 극대화한 파워트레인을 모두 집약했음에도 불구하고 5천만원이라는 가격 경쟁력은 여타의 경쟁 모델들이 따라 갈 수 없는 효율성을 갖추어 기대감을 한 없이 높이고 있는 부분이다.

가장 직접적인 경쟁 모델인 포드 머스탱이 5,800만원대 신차를 내 놓고 있는 상황에서 머스탱에게 늘 밀려야만 했던 지난 과거를 카마로 SS의 5천만원이라는 가격으로 반전을 시킬 수 있을만큼 상품성과 기술력, 주행 성능과 퍼포먼스 그리고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과 감성 품질 등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카마로 SS의 국내 출시는 라이벌들을 바라보고 있는 소비자의 시선을 뺏기에 충분한 모습이 아닐까? 하며~ 2016 부산모터쇼에서 주목받고 있고, 모터쇼를 방문한다면 꼭! 둘러 보아야할 신차들의 자세한 내용을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2016/06/03 - 르노삼성 QM6 직접 보니 기대만큼 우려도 함께
2016/06/04 - 제네시스 G80 직접 보니 미미한 변화와 억지스러움의 부조화
2016/06/04 - 안 팔리는게 이상할 신형 티구안 연말 출시 확정
2016/05/28 - 10세대 더 뉴 E클래스 직접 보니 프리미엄 세단 올킬은 시간 문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