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맞수 재규어 F-Pace 쿠페가 등장한다면?

by 쭌's 2015. 10. 19.


+ 레인지로버 이보크의 유일한 맛수 재규어 F-Pace 쿠페가 등장한다면?

프리미엄 컴팩트 SUV 중 유일한 3도어로 SUV 쿠페라는 새로운 시장을 만든 레인지로버 이보크에 상대할 수 있는 맞수는 현재까지는 없다. 3도어 이보크의 등장과 함께 프리미엄 SUV 쿠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보크의 라이벌로 등장한 재규어 F-Pace가 3도어 SUV 쿠페로의 라인업 확장에 가장 적합한 신차로 지목되면서 F-Pace 쿠페 등장에 대한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국내에 판매되고 있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5도어로 전형적인 컴팩트 SUV 프레임이지만, 이보크의 초기 컨셉은 SUV 쿠페로 5도어 이보크에서도 SUV 쿠페 시장을 개척하는 신차였기 때문에 이보크는 시장에서 라이벌이 없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최근 SUV에 대한 선호도와 판매량이 높아짐에 따라서 레인지로버 이보크는 프리미엄 SUV 쿠페 시장을 혼자 독식을 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닌 가운데~

이를 저지하고 경쟁할 수 있는 프리미엄 SUV로 재규어 F-Pace가 지목되면서 F-Pace 쿠페가 등장한다면?! 프리미엄 SUV 쿠페 시장에 또 다른 활력소가 되지 않을까? 한다.

SUV의 인기와 함께 벤틀리 벤테이가, 벤츠 GLE 쿠페, 람보르기니 등 럭셔리 브랜드에서도 SUV 출시에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는 만큼, 재규어  F-Pace 쿠페는 이보크의 맞수로 가장 적합한 상대이자, 시장을 확대하고 이끌어 가는데 매우 큰 역활을 하지 않을까? 한다.


재규어 F-Pace 쿠페의 렌더링은 외국의 한 디자이너에 의해 완성된 모습으로 기존 5도어의 차체에 2열 도어를 없앤 단순한 모습이지만, F-Pace 쿠페에 대한 현실적인 모습을 담아내고 있고, 이대로 출시한다고 해도 완성도 면에 높은 스타일링을 완성하고 있음을 예상해 볼 수 있는 모습이다.

고성능 퍼포먼스 SUV라는 타이틀로 시장에 선 보인 재규어 F-Pace가 쿠페로의 변신을 시도한다면 시장에서 독식하고 있는 레인지로버 이보크를 긴장시키게 만드는 촉매제 뿐만 아니라 고성능 SUV에 대한 재규어의 자존심과 이미지를 업그레이드 시키게 만드는 기회가 되지 않을까? 생각되며~

SUV 시장의 확대와 선호도, 인기와 함께 고성능, 럭셔리 자동차 메이커의 SUV 신차에 대한 다양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럭셔리 SUV 레인지로버 종결을 알린 벤틀리 벤테이가
- 재규어 F-Pace 고성능 SUV 검증 360 루프 세계 신기록
- 올 뉴 투싼의 쿠페 버전 기대해도 될까?
- 더 쎄지고 빨라진 아우디 SQ5 TDI Plus 포르쉐 마칸을 넘보다
- 자존심 구긴 벤츠 GLE 쿠페 선 보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