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BMW 새롭게 추가된 M2 쿠페 정식 공개

by 쭌's 2015. 10. 14.


+ BMW 새롭게 추가된 M2 쿠페 정식 공개

BMW의 고성능 라인업이 M 시리즈에 새로운 신차가 추가되어 M 시리즈를 더욱 확장하고 있다. 새롭게 추가된 M2는 2시리즈를 기반으로 완성한 M 시리즈의 막내로 홀수에서 짝수로 변화를 시도한 M시리즈의 막내이다.

기존 M 시리즈는 홀수로 1, 3, 5시리즈를 기반으로 하고 있었지만, 제품 라인업의 다양화와 함께 홀수는 4도어 세단으로 체계를 바꾸고, 짝수에 M시리즈 쿠페를 더 하면서 BMW의 고성능 버전인 M 시리즈는 짝수로 통하게 되었고, M2 정식 공개와 함께 짝수 M 시리즈 라인업을 완성하고 있다.


오는 13일 (현지시간) 인터넷을 통한 M2 쿠페의 첫 공개가 글로벌 시장 데뷔에 앞서 M2의 정식 이미지와 제원 등이 공개되면서 M2의 국내 출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M2 쿠페는 외관만큼이나 성능이나 퍼포먼스에 초점에 맞춘 고성능 라인업으로 M2 쿠페의 심장은 기존 2시리즈와는 비교를 거부할 정도로 출력과 퍼포먼스을 제공할 수 있는 강력함을 갖추고 있다.

M2 쿠페의 파워트레인은 6기통 3.0L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로 최고출력 365마력을 자랑하며, 최대토크 47.1kg.m로 차체 사이즈를 훌쩍 뛰어 넘는 고성능 엔진을 탑재했다.


6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는 6,500rpm ~ 7,000rpm에서 최고출력을 발휘하며, 오버 부스트 기능을 더 해 1,450rpm ~ 4,750rpm 사이에서 최대토크 50.98kg.m의 토크를 발생시켜 기존 X4 M40i의 6기통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 엔진보다 높은 출력을 낼 수 있도록 출력 셋팅의 변화를 꾀하고 있다.

3.0L 트윈 스크롤 터보 차저이 가속 성능은 0-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4.5초로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는 7단 듀얼 클러치를 통해서 완성된다. 기본 6단 수동 변속기의 제로백은 4.3초로 번 아웃 기능 등 M2 쿠페의 퍼포먼스를 발휠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7단 듀얼 클러치와 매칭을 이룬 3.0L 트윈 터보는 컴포트,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주행 모드를 선택할 수 있고, 최고속도는 250km에서 제한된다.

M2 쿠페의 새시는 기존 M235i를 기반으로 71mm 길고, 64mm 넓은 차체로 완성되었고, 스티어링의 감도와 직관성을 높이기 위해 파워 스티어링 시스템을 새롭게 조정했으며, 액티브 M 스포츠 디퍼런셜을 추가했다.


앞,뒤 스터럿바는 물론 전륜 맥 퍼슨 & 후륜 멀티링크 서스펜션에는 알루미늄 부분 사용을 늘려 가벼우면서도 성능을 높이는데 주력했으며 4p와 2p 피스토 브레이크 시스템을 적용해 BMW의 브레이크에 대한 강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실내 또한 기존 M235i를 기반으로 변화를 추구했다. 가본 소재 트림을 비롯해 개선된 성능의 내비게이션, 리어뷰 카메라, 히팅 시트, 어댑티브 헤드램프,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 컬러 그래픽 클러스터, M 가죽 스티지, 탄소 섬유와 알칸타 소재를 적극 채용하고 있다.


새로운 M 시리즈의 막내인 M2 쿠페는 2016년 상반기 북미 시장에 출시할 것으로 예상되고, 외신에 따르면 북미 시장의 출시 가격은 52,000달러 ~ 55,000달로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한화로 약 6천만원에서 M2 쿠페를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MW M 시리즈의 막내인 M2 쿠페가 정식 공개되면서 짝수로 체제를 변화환 M 시리즈가 완성되었다고 할 수 있은데~ 국내 시장에서도 더 이상 낮설지 않은 M 시리즈의 수요와 기대치를 M2 쿠페가 1M의 아쉬움을 달래주면서 M2 쿠페만의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BMW M 시리즈의 체제 변화과 M 시리즈 타도를 외치는?! 컴팩트 고성능 라인업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골프R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의 여파를 잠재 울 수 있을까?
- 진짜 서민의 포르쉐 7세대 골프R 300마력으로 출시 및 가격
- 현대차 i30 N 미련 못 버린 고성능 버전에 대한 욕심
- 고성능 핫해치를 다시 이끌겠다! 골프 GTI 클럽 스포츠
- 알파로메오 줄리아 M3, C63, 포르쉐 911 보다 더 빠른 세단으로 등극
- 신형 제네시스 쿠페에 3.3L 터보로 고성능 이미지 구축한다?!
- 알파로메오 줄리아 M3, C63, 포르쉐 911 보다 더 빠른 세단으로 등극
- [시승기] 벤츠 AMG GT 서킷에서 만나다
- [시승기] 벤츠 C63 AMG S Edition 서킷에서 달려보니
- [시승기] 캐딜락 ATS 도심 라이딩을 위한 선택 그리고 신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