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2016 신형 아반떼 이렇게 생겼다!

by 쭌's 2014. 10. 1.

+ 2016 신형 아반떼 이렇게 생겼다!

한국에서 국민 준중형 세단하면 단언코 아반떼가 가장 먼저 떠 오르게 된다. 기아 K3, 르노삼성 SM3, 쉐보레 크루즈의 끊임없는 1위 자리를 넘보는 경쟁자들을 뿌리치고 독보적인 1위 자리를 내 주지 않고 있는 현대 아반떼의 위상은? 대단하다고 할 수 있다.

최고의 스타일링과 디자인, 각종 첨단 편의사양과 안전사양에 디젤 라인업까지 더 하면서 아반떼는 국민 준중형으로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유는 굳이 말하지 않아되 될 만큼이다.

그런 아반떼가 풀 체인지를 코 앞에 두고 있는 만큼 각종 온라인 매체를 통해서 스파이샷이 유출되고 있어 신형 아반떼가 어떤 모습으로 나올지 궁금증 더 해가고 있는 가운데....


외국의 자동차 전문 매체에서 2016 신형 아반떼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신형 아반떼는 빠르면 2015년 상반기 출시를 할 수도 있을만큼 내수 시장에서 현대차의 점유율을 회복하는데 큰 역활을 하는 볼륨 모델이다.

그렇기 때문에 신형 아반떼의 출시 시기는 현대차의 점유율이 떨어지면 떨어질수록 더 빨라 질 것이고 그와 반대로 점유율이 높아지면 F/L 모델의 출시로 신형 아반떼에 대한 아쉬움을 달랠 것이다.

신형 아반테 렌더링은 유츌되고 있는 스파이샷을 기반으로 플루이딕 스컬프 2.0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으로 대형 사이즈의 육각형 헥사고날 그릴과 날렵하게 뻗은 헤드램프 디자인이 매우 인상적이다.

디자인의 변화와 함께 신형 제네시스를 시작으로 현대기아차 전 라인업에 적용되는 초고장력 강판 새시를 기반으로 차체 강성을 업그레이드 하고 이로 인한 라이딩 & 핸들링의 성능을 대폭 향상 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현재까지 초 고장력 강판을 사용한 신형 제네시스, LF 쏘나타, 신형 카니발, 신형 쏘렌트 등이 차체 강성과 신뢰감, 라이딩 & 핸들링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신형 아반떼 또한 높아진 차체 강성에 따라오는 주행 질감과 핸드링 등 펀 드라이빙의 요소를 적극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초 고장력 강판을 적용하면서 높은 판매고와 인기를 얻고 있는 올 뉴 카니발, 올 뉴 쏘렌토, LF 쏘나타에 대한 시승기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Link :  2014/07/30 - 환골탈태 올 뉴 카니발 시승기 / 신형 카니발 시승기
Link : 2014/09/18 - 특별함 대신 대중성을 택한 올 뉴 쏘렌토 시승기
Link : 2014/09/19 - 올 뉴 쏘렌토 시승기 싼타페 넘기에 충분

*
 Souce : Photo Renderings Copyright Carscoops / Josh Byrnes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