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카페폰(SU420)의 심플함에 빠지다 # 디자인 & 개봉기

by 쭌's 2010. 5. 14.



카페폰,LG-SU420

'지붕 뚫고 하이킥'으로 많은 인기와 관심을 끌고 있는 신세경이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LG 카페폰(SU420)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다니엘 헤니와 신세경을 모델로 캐스팅한 것만으로 이슈가 되고 있고, SKT용 피쳐폰으로써는 최초의 오픈 WiFi를 사용하는 CYON의 풀 터치 모델입니다. 이와 동시에 소녀시대를 모델로 한 '소시의쿠기(KU9200)'는 카페폰에 살짝 밀려서 관심을 적게 받고 있는 것 같기도 한데요?!~ 신세경만큼이나 많은 매력을 갖고 있는 모델인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페폰,LG-SU420

CYON의 카페폰(SU420)은 여심을 흔들기 위한 모델인 만큼 패키지에도 여성들이 선호하는 기능을 대표적으로 표현을 해 주고 있습니다. 지난 바리스타와 함께한 이벤트에서도 그랬듯이 여성들이 까페폰(SU420)의 스타일 다이어리를 무척이나 마음에 들어하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요~~ 역시나 패키지에도 스타일 다이어리가 대표적으로 표현이 되어 있습니다.



카페폰,LG-SU420

카페폰(SU420)의 구성품은 이렇습니다. 본체와 배터리(2EA), 이어폰, 젠더, 충전케이스, 가이드 북입니다. 본래 구성품은 아니지만 카페폰(SU420) 새겨진 머그잔과 곰돌이 핸드폰 줄도 함께 왔습니다. 최근의 CYON의 충전케이스가 24핀에서 20핀으로 바뀐것을 알 수 있는데요... 변경 된 이유는 잘 모르겠으나 20핀으로 바뀐 이후 충전젠더를 읽어버리거나 파손되면 핸드폰을 충전할 수 없는 난감이 상황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충전케이스는 기존의 24핀을 적용하면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젠더의 분실에도 편리하게 배터리를 충전할 수 있는데 말이죠...


+ 여심을 사로잡는 카페폰의 매력은?   

카페폰(SU420)에서 특이하게 바뀐 점이라고 하면 스타일러스 겸용 DMB 2.0 안테나입니다. 기존의 안테나는 UMID나 동종의 모델과 호환과 가능했었는데~ 안테나의 방식이 변경되는 바람에 같은 CYON 제품과 호환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변경 된 방식은 안테나의 역활과 더불어 스타일러스의 역활도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여성분들은 손톱을 기르다 보니 터치에서 불편함을 느끼고 하는데~ 이 부분의 불편함이 많이 감쇄할 것으로 보입니다.



여심을 사로잡는 여러가지 매력 중에 카메라 또한 중요한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카페폰(SU420)의 전면에는 1.3M의 광각 셀프 카메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전면의 카메라가 셀프와 화상용으로 광각이 적용 된 것은 카페폰이 처음일 것 같은데요~ 광각이 적용되어 손쉬운 셀프촬영과 셀카를 더욱 큐티(?)하게 찍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얼짱각도를 위해서 이리저리 카메라의 위치를 바꾸는 번거로움이 조금이나마 줄어들 것 같습니다.



12.9mm 의 Slim Body는 절제된 그립감과 함께 Urban Stylish 디자인으로 각이 지지 않는 유선형의 형태로 보다 부드럽과 매끄러운 라인을 완성하고 있습니다. 최근의 출시되는 모델을 보면서 비슷한 공통점이 하나 있는데~ 바로 둥근 유선형의 형태를 선호 한다는 것인데요... 아마도 아이폰의 영향을 받은 것은 아닌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우측 사이드에는 DMB,볼륨, 홈, 카메라의 버튼이 얇은 크롬라인에 심플하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 심플함의 미덕을 가진 카페폰~   


카페폰(SU420)은 말 그대로 심플함을 미덕으로 삼고 있는 모델입니다. 자칫 지루해 보일 수 있을 정도의 간결함을 유지하고 있는데요~ 많은 버튼과 많은 기능보다는 사용하기 편하고, 이쁘고, 기본기에 충실한 모델을 원하는 여성 유저의 손길을 유혹하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총 3가지 색상으로 출시 된 카페폰은 핑크 라떼, 까페 바닐라 , 카페 모카로 아무래다 가장 많은 인기는 핑크 라떼가 차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컨셉이 카페폰이다 보니 색상의 명칭 또한 커피의 네임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총 5개의 화면을 지원하는 위젯하면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기능들을 한번의 터치만으로 기능을 구현할 수 있고, 위젯은 위치 변경 및 삭제는 아이폰의 것과 동일하게 아이콘을 길게 눌러 손쉽게 변경할 수 있도록 제공 됩니다. 위젯 및 대기화면의 반응은 평이하지만~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이나 맥스(MAXX)에 적응이 되어서 인지 몰라도 좀 답답함을 느껴지기도 합니다.



1250mAh의 넉넉한 배터리 용량을 적용하여 부담없이 웹 서핑이나 WiFi, DMB 2.0 등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외장메모리(Micro SD)는 뉴 초콜릿폰에서 사용했던 덮개 방식을 사용하여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은 상태에서 외장메모리를 변경하거나 교체할 수 있어 편리함을 제공합니다. 


카페폰,LG-SU420

+ 여러모로 갖출 건 다 갖추고~ 심플함을 미덕으로 갖춘 CYON 카페폰(SU420)은 여심의 마음을 흔들기에 충분한 매력을 가졋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핑크 라떼의 경우는 더욱 말이죠.... 다니엘 헤니와 신세경, SKT용 오픈 WiFi, DMB 2.0 등의 새로움과 유선형의 슬림한 디자인으로 매력을 뽐내고 있는 카페폰(SU420).... '소시의 쿠키'를 잠재울 만큼의 매력을 갖추고 있는지 작은 관심으로 계속해서 지켜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