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카페폰(SU420)이 남자의 관심을 끄는 이유?!... SKT 최초의 개방형 WiFi, DMB 2.0, 스타일 다이어리...

by 쭌's 2010. 4. 26.

 


LG카페폰,LG-SU420

지난 주말 LG CYON에서 SKT 최초의 개방형 WiFi 모델인 카페폰(SU420)을 먼저 만날 수 있는 기회를 가졌습니다. SK텔레콤에서는 개방형 WiFi가 적용된 모델이 거의 없고, 피쳐폰이라 불리는 모델에서는 CYON 카페폰(SU420)이 최초라는 수식어를 갖게 된 모델입니다. Urban Stylish Design, DMB 2.0, 스타일 다이어리, 셀카용 광각 카메라 등... 여성보다 남성의 관심을 갖게 만드는 매력이 무엇인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여심을 사로잡을 카페폰의 매력은?!  

LG카페폰,LG-SU420

대부분의 여성고객이 휴대폰을 새로 구입하거나 변경할 때 가장 먼저 체크하는 항목 중에 하나가 바로 카메라 입니다. 즉, 얼짱각도에서 얼마나 이쁘고 뽀샤시(?)하게 나오는지 말입니다.  카페폰(SU420)은 그러한 여심을 사로잡기 위해 전면의 1.3M 화소의 셀프카메라, 영상통화용 카메라가 적용 되어 있습니다.


LG카페폰,LG-SU420

3G모델에서 영상통화, 셀프촬영을 위한 카메라가 없는 모델도 없는데 무엇이 다르냐고 물으실 것 같은데요...  카페폰(SU420)의 전면(영상통화,셀카)카메라는 바로 광각촬영이 가능한 카메라가 적용 되었다는 것입니다. 보다 쉽게 얼짱각도에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거기에 광각이니 셀카 특유의 귀여운 사진촬영이 여심을 사로 잡기에 충분한 매력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LG카페폰,LG-SU420

배면에는 3백만화소의 카메라가 내장되어 있는데~ 최근의 카메라 화소수에 비하면 조금 모자라는 느낌이 드는 부분이지만 미니홈피, 블로그, 카페 등에서 사용하기엔 부족함이 없다는 생각입니다. 뒷면의 배터리 커버를 분리하면 외장 메모리를 사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뉴 초콜릿폰에 적용 되었던 개폐식 방식이어서 배터리를 분리하지 않고도 메모리를 넣고 뺄 수 있도록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맥스폰에도 개폐식으로 적용 했더라면...ㅡㅡ;;)

 

LG카페폰,LG-SU420

지금은 팬텍이지만 한때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였던 SKY가 인기가 많았던 이유 중에 하나는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아이콘과 기능, 화면 등이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기 때문인데요...  카페폰(SU420) 또한 여심을 사로잡기 위해 '스타일 다이어리'는 깜찍하고 예쁜 다이어리 기능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LG카페폰,LG-SU420

기존의 CYON에서 제공하던 일정기능이 '스타일 다이어리'로 바뀌면서 월별, 일자별로 일상을 꾸밀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다이어리를 작성 중에도 사진을 찍어 스티커로 만들 수 있고, 6종의 펜 스타일, 100여가지의 스티커가 소중한 일상을 담아놓는 가방 속 다이어리와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줍니다.  카페폰(SU420)이 내세우는 장점만큼이나 직접 사용해 본 지인도 무척이나 마음에 쏙 들어하는 것을 보게 됩니다.


LG카페폰,LG-SU420

카페폰(SU420)의 색상은 총 3가지로 SKT 전용 모델로 카페모카, 핑크라떼, 카페 바닐라로 명칭에서 알 수 있듯이 색상 또한 카페에서 즐겨찾는 메뉴의 이름에서 따 왔습니다. 여성분들은 두말할 것 없이 핑크라떼에 많은 관심을 가져서 그런지 왠지 핑크라떼가 이뻐보이더군요 ^^ ㅎㅎ


LG카페폰,LG-SU420

카페폰(SU420)의 디자인은 12.9mm라는 슬림한 유선형의 바디에 유선형의 엣지있는 다지인이 적용 되었습니다. 크기나 그립감에서 또한 여성에게 잘 맞게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핑크라떼와 핑크색의 매니큐어~~ 무척 잘 어울리지 않나요?! 만약 남성에 손에 들려있다면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 카페폰은 이쁘기만 하다?!  

LG카페폰,LG-SU420

카페폰(SU420)이 이쁘기만 하다면 여성들의 관심을 받을 수 있을까요?? 카페폰(SU420)이라는 네임에서 알 수 있듯이 오픈AP(Access Point)가 있는 곳이라면 언제 어디서나 데이터 요금에 대한 부담없이 무료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SKT에서 처음으로 채택한 개방형 WiFi 피쳐폰으로 더욱 관심을 갖게 되는 모델입니다. WiFi는 맥스폰(MAXX)의 UI와 동일하게 적용되었는데요~ 이는 남성이나 여성,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를 제공하고 있어 한번의 터치만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은 카페폰이라는 이름과 너무 잘 어울리는 부분이 아닐까 합니다.


LG카페폰,LG-SU420

SKT 전용모델로 출시 된 카페폰에는 'DMB 2.0'이 적용 되었는데요~ 기존의 DMB가 진화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DMB는 화면을 통해서 TV를 즐기는 것이었다면 DMB 2.0은 양방형 서비스로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교통정보, 날씨, 주가, 주요뉴스 등의 정보를 알 수 있고, TV 시청 중에 데이터 서비스를 통해 투표, SMS 보내기, 방송에 나오는 연예인의 소품 검색  등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는 앞으로 출시 될 새로운 모델에 모두 적용이 될 서비스로 보이는데요... DMB가 어떻게 진화 될지 기대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LG카페폰,LG-SU420

위 사진에서 틀린점을 혹시 찾으셨나요?! LG CYON의 DMB 안테나는 아르고폰을 이후로 내장에서 외장으로 바뀌어 출시 되고 있습니다. 카페폰의 DMB 안테나는 기존의 안테나와는 조금 다른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TV시청을 위한 안테나의 역활만 하는 것이 아니라 스타일러스 펜으로써의 역활도 겸하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손톱을 기르는 관계로 정전식 터치를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는데~ 앞으로는 안테나가 스타일러스 펜 역활도 하니 웹 서핑이나 풀터치 키보드를 사용할 때 유용하게 사용되어 질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안테나는 두가지 역활을 수행하므로 펜과 안테나일때의 모습이 다른데요~ 바로 꺽이는 부분이 감추어 지도록 설계가 되었습니다. 덕분에 스타일러스 펜으로 사용할 때에는 꺽이지 않고, 안테나로 사용할 때에는 원하는 각도로 안테나를 펼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까따로운 여성고객의 만족시키기 위한 LG CYON의 배려와 마음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 남자가 관심을 가져야 하는 카페폰(SU240)  

LG카페폰,LG-SU420

카페폰(SU420)은 여성만큼이 남성들도 꽤 탐나는 기능과 스타일, 개방형 WiFi를 갖춘 매력적인 모델입니다. 아이폰,모토로이, 안드로이드 등의 스마트폰이 대세를 이루고 있지만... 기능이나 활용면에서는 낮은 %를 차지하기도 합니다. 그러한 면에서 휴대폰으로써의 활용도나 효율성은 피쳐폰이 소비자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 하는 것이 현실이기도 합니다. 특히나 SKT 사용자라면 더욱 카페폰에 관심이 높을 것으로 보이는데~ 이는 피쳐폰에서는 최초로 개방형 WiFi가 적용되어 스마트폰, 넷북, 노트북의 전유물이었던 카페에서의 여유로운 무료 인터넷이 가능하는 점입니다. 거기에 1250mAh라는 넉넉한 배터리의 용량 또한 WiFi를 사용함에 있어 든든한 지원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카페폰,LG-SU420

심플한 바디와 하이그로시가 적용된 외관은 다분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에게도 충분한 매력을 갖고 있는 디자인과 스타일을 가진 개방형 WiFi이 모델입니다. 거기에 풀터치 자판까지 지원하는 카페폰은 손이 큰 남자가 사용하기에도 부족함이 없는 UI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여친님이 계시는 남성 분들이라면 선물로도 탐낼만큼의 이쁜 외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S-Class UI와 가로,세로보기 모드. SKT의 첫 개방형 WiFi 피쳐폰...스마트폰이 부담스럽거나 편하고 이쁜 피쳐폰을 원한다면 카페폰(SU240)에 관심을 가져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YzVjOTgwYmNkN2VjZWY5MzQ4ZmRiNWJmZjAzMDU3Yj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