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est Driving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벤츠 GLC 350e 4MATIC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에서 만나보니~

by 쭌's 2018. 6. 20.


+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벤츠 GLC 350e 4MATIC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에서 만나보니~

수입 럭셔리 세단 및 SUV 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성장세에 날개를 달아주기 시작한 EQ Power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하면서 경쟁 메이커와의 격차를 더욱 크게 벌인 준비를 마쳤다.


EQ Power 라는 전동화 브랜드를 통해서 메르세데스-벤츠의 변화를 시작한 첫 차인 벤츠 GLC 350e 4MATIC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를 직접 확인해 보기 위해 메르세데스-벤츠의 판매 중심이자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면서 브랜드를 널리 알리고 있는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을 찾았다.

메르세데스-벤츠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은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 차량을 쾌적하고 럭셔리한 공간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장으로 최근 출시를 알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GLC 350e 그리고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 S 클래스, AMG 라인업을 시승을 통해서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메르세데스-벤츠를 대표하는 딜러사인 한성자동차를 강북에서 만날 수 있을 유일한 전시장으로 넓은 공간과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벤츠의 전 라인업을 직접 확인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시승을 통해서 그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전시장이다.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은 시즌별 각기 다른 테마로 고객에게 벤츠의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는데, 6월 테마는 S-Class를 중심으로 시승 프로그램 및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S-Class를 비롯해 AMG 라인업은 물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라인업까지 한 자리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6월 고객 시승 프로그램은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S-Class 테마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는 만큼, 전시장을 찾은 고객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는 깔끔하고 정갈한 케이터링에서 부터 더위를 식혀 줄 시원한 음료와 다과 등으로 내방객을 기분 좋게 맞이한다.


단순히 차량을 경험하는 것을 넘어 차량과 함께 준비된 케이터링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분위기는 전시장을 찾는 것에 대한 부담을 느끼지 않아도 되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는 모습에서 한성자동차의 전시장 노하우를 엿 볼 수 있는 대목이기도 했다.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은 총 3개층으로 구성되어 1층은 S-Class와 세단 위주의 라인업과 새롭게 선 보이는 EQ 브랜드의 GLC 350e 4MATIC과 충전 스테이션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으며~


2층은 SUV 라인업과 메스세데스-AMG를 만나 볼 수 있는 AMG 존으로 구성하여 일목요연하게 원하는 차량을 한 자리에 살펴보고 확인할 수 있다. 지하 1층은 차량 출고장으로 새 차를 출고하는 고객에게 최선을 다 하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고객을 맞이하는 첫번째 관문인 인포메이션 데스크 옆으로는 시즌 및 테마에 맞는 정보와 이벤트, 차량의 최신 기술을 영상과 메세지를 통해서 확인해 볼 수 있는 DID 등을 통해서 차량 및 전시장의 궁금증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 또한 특징이다.


특히, SUV 라인업과 AMG 존, 타인의 시선으로 부터 자유로이 상담이 가능한 프라이빗 공간은 고객의 특성과 성향 등에 맞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으로 구성하였고~


전시장을 찾는 고객들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키즈존을 별도로 구성하여 어린 자녀들과 함께 전시장을 방문하기 쉽지 않은 현실을 반영해 별도의 키즈존을 마련,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용산전시장만의 세심하고 특별한 고객 서비스를 제공한다.

영업 일선에서는 별도의 공간으로 구성된 키즈존의 효과가 상당하다며~ 자녀와 함께 가족이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이 늘어났으며 이로 인해 용산전시장을 찾는 가족 단위의 고객이 크게 늘어나고 있다는 이야기를 전하기도 했다.


6월 용산전시장은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S-Class 를 테마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S-Class S450을 경험하려는 내방객들의 큰 관심을 보이며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다.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 시장을 석권하고 있다고 봐도 좋은 S-Class를 직접 시승하는 시간 또한 가졌는데~ S 450 AMG Line을 선호하는 고객의 Needs를 반영해 시승 차량 또한 S 450 AMG Line을 경험할 수 있었는데, AMG Line을 선택하면 드라비이의 즐거움을 더 하게될 고급스러운 배기 사운드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상품 구성이 아닐까? 한다.

S-Class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가 새롭게 선 보이고 있는 전동화 브랜드 EQ Power의 첫번째 신차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 벤츠 GLC 350e 4MATIC을 용산전시장만의 매력적인 시승 코스에서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벤츠 GLC 350e 4MATIC은 GLC를 기반으로 한 가솔린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로 SUV에 가장 먼저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적용하면서 글로벌 및 국내 SUV 선호도에 따라서 출시와 함께 많은 관심과 선택을 받고 있는 모델이다.

GLC 350e 4MATIC은 선호하는 컬러에 따라서 지금 주문해도 내년 초에 받을 수 있을 정도로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인기 모델로 급 부상하고 있다.


2.0L 가솔린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하고 시스템 출력 327마력의 파워풀한 가속 성능을 자랑하는 컴택트 SUV로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걸리는 시간은 5.9초에 불과한 고성능 SUV에 준하는 가속 성능을 자랑한다.


하이브리드, E-Drive, E-Save, Charge 모드를 제공하는 주행모드는 메르세데스 고유의 컴포트, 스포츠, 스포츠 + 모드와 함께 주행 환경에 따라서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다재다능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SUV이다.

GLC 350e 4MATIC의 전기모터와 배터리는 시속 140km/h 까지 배터리와 전기모터만으로 가속할 수 있고, 최장 16km의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점 또한 EQ 브랜드의 기술력과 성능을 가늠할 수 있는 부분이다.


기존의 하이브리드 차량들을 다양하게 시승을 통해서 경험할 수 있었지만,  GLC 350e 4MATIC의 이질감을 거의 느낄 수 없는 기술적인 완성도는 기존의 내연기관, 하이브리드와 다른 벤츠 EQ 브랜드 차량만의 컬러를 보여주어 기대 이상의 매력적인 컴팩트 SUV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는 용산전시장만의 매력적인 시승 코스에서 다재다능함을 잠시나마 직접 확인할 수 있었는데~ 마포대교 - 원효대교 주변으로 이어지는 짧지만 매력적인 코스와 일산을 지나 파주까지 이어지는 코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승 코스는 차량의 장점과 매력을 좀 더 경험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점 또한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을 찾아야 하는 이유를 말해주는 것만 같다.


특히, 기존 전시장들이 단조로운 시승 코스와 담당 딜러와 동승을 하면서 차량 설명 및 주행을 하는 것과 달리 시승을 하면서 차량의 장점과 매력을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전문 인력인 Pruduct Expert와 동승하면서 상세한 설명과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배려하는 모습은 매우 인상 깊었던 부분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AMG의 판매와 서비스를 대표하는 한성자동차 그리고 한성자동차 강북 유일의 전시장이면서 용산전시장만의 특별한 배려와 매력으로 내방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는 한성자동차 용산전시장에서 매월 테마별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메르세데스-벤츠를 편안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에 배려와 여유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

'본 포스팅은 한성자동차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