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New cars

베일 벗은 아우디 신형 A7 7,760만원 부터

by 쭌's 2017. 10. 20.


+ 베일 벗은 아우디 신형 A7 7,760만원 부터~

디젤게이트 이후 주춤 할 줄만 알았던 폭스바겐-아우디는 언제 그랬냐는 듯이 더 많은 신차를 글로벌 시장에 판매했다. 특히 유럽에서 폭스바겐 그룹의 폭스바겐, 아우디의 판매량은 디젤게이트 이후에도 여전히 강세를 보이며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의 네임벨류를 보여주는 듯 하다.

국내 수입차 시장 또한 폭스바겐-아우디가 국내 인증을 마치고 빠르면 11월 늦어도 내년 상반기 국내에 폭스바겐-아우디 신차들을 판매할 준비를 마치고 있다는 점에서 독일 2강 체계의 국내 수입차 시장에 다시금 아우디의 존재감이 여실히 들어 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아우디를 대표하는 스포츠 세단인 A7이 풀 체인지를 거친 차세대 A7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출시를 예고했다.

아우디 A7는 쿠페형 세단의 원조인 벤츠 CLS의 큰 성공과 함께 유럽 자동차 메이커들이 경쟁에 뛰어 들었지만 CLS의 강세 속에서 유일하게 이를 위협하는 존재로 A7의 존재감은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매우 크다.


그런만큼 풀 체인지를 거친 신형 A7은 다시금 CLS를 위협하는 존재로 그 모습을 공개했다. 차세대 A7은 빛의 마법이라고도 불리는 아우디만의 헤드라이트, 테일램프의 화려함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더욱 진보한 독특한 헤드라이트를 시작으로 스포티한 공기 흡입구, 더 넓고 커진 싱글 프레임 그릴을 적용하여 스포티하고 다이내믹함 모습에 고급스러움까지 더 하고 있다.


대담한 캐릭터 라인과 공격적인 스타일은 지금까지의 A7의 장점을 더욱 부각시키며 그 존재감을 확실하게 표현하고 있다. 심플하지만 강인했던 이전 세대 대비 볼륨감을 한껏 키운 신형 A7은 프리미엄 스포츠 세단의 지향점을 스타일로 완성하는데 부족함이 없어 보인다.


더 낮고 유려한 C필러와 완전히 새로운 테일램프는 벤츠 CLS를 넘어서는 완벽한 루프 라인을 완성하고 있고 120km/h에서 자동으로 확장되는 통합 스포일러는 포르쉐 파나메라의 그것을 A7에 채용한 모습이다.


다양한 라이트 애니메이션을 재상할 수 있는 13개의 LED 테일램프는 미래지향적인 모습 뿐만 아니라 신형 A7의 존재감을 부각하는데 매우 큰 역활을 하며 다시금 빛의 마법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더 낮아지고 쿠페 못지 않은 완벽한 스타일을 자랑하는 신형 A7의 측면은 매혹적이라는 단어가 무색할 정도이고 풀 체인지 신형 CLS가 출시되기도 전에 쿠페형 세단 스타일에 대한 강력한 압박을 하고 있는 것만 같다.


실내로 들어가면 2개의 터치 스크린 디스플레이가 가장 먼저 눈에 띈다. 2개의 디스플레이는 벤츠의 럭셔리 세단이 이끌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아우디만의 스타일과 시선으로 완성된 레이아웃과 구성은 충분 이상으로 매력적인 모습이다

항공기 콕빛을 연상시키는 구성과 레이아웃은 뱅앤울슨 오디오 시스템과 함께 다양한 옵션을 사용할 수 있고, 최고급 가죽 시트와 음성 제어 기술, 엠비언트 라이트 패키지 등을 통해서 고급스러움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데 주력한 모습이다.

신형 A7의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Audi 인공 지능 시스템을 포함한 다양한 운전자 지원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차량 외부에 설치된 카메라와 센서를 통해서 자동으로 주차와 출차를 지원하고 반 자율 주행 기술을 탑재했다.


신형 A7의 파워트레인은 V6 3.0 가솔린 터보차저 엔진을 기본으로 7단 S-Tronic 변속기와 매칭을 이룬다. 3.0L 터보차저 엔진은 340마력, 50.98kg.m로 0-100km/h에 걸리는 시간은 불과 5.3초에 불과하고 전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탑재되며, 이후 4기통 디젤 엔진을 추가할 예정이다.

주행 성능을 높이기 위한 신형 A7은 더 민첩하고 날렵한 핸들링 시스템과 함께 기존의 서스펜션을 강화한 에어 서스펜션을 새롭게 추가하여 4가지 서스페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더 민첩하고, 민첩하면서 편안함을 약속한다고 밝혔고, 차고를 10mm 더 낮출 수 있는 스포츠 서스펜션을 추가로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쿠페형 스포츠 세단의 매력을 더욱 어필한다.


풀 체인지를 거친 차세대 신형 A7은 내년 2월 독일에서 출시가 될 예정이며 기본 가격은 67,800달러 한화 약 7760만원에 판매가 될 예정이다.

벤츠 CLS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자 아우디 스포츠 세단을 가장 대중적으로 만날 수 있는 신형 A7이 시장에서 어떤 선택을 받게 될지? 기대를 해 보며, 내년 하반기 국내에서도 만나 볼 수 있기를 기대 해 본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