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모님 선물로 보청기(청음기)의 가격이 고민 중 이라면~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
사람이 나이가 들어가면서 자연스럽게 신체 일부의 기능들이 저하됩니다. 시력이 나빠지면 안경을 착용하듯이~ 청각 또한 세월을 흐름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시간에 흐름에 따라서~ 또는 내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서 청각 기능이 저하되는 것은 안경을 쓰는 것과 같이 자연스럽게 받아 들여야 하고, 받아 들여져야 하지만 실제론 안경을 착용하는 것과 달리 보청기(청음기)를 착용하는 것은 왜곡이 된 시각에서 바라보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보청기(청음기) 착용을 꺼려하고, 숨기려 하는 것이 보통이다 보니~ 보청기(청음기)의 대부분은 외부적으로 눈에 띄지 않는 귓속형(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는...) 제품을 선호합니다.
귓속형 제품의 경우 크기가 소형이고 외부에서 잘 보이지 않는다는 장점으로 인해서 높은 가격을 부담해야 되고, 사용 기간이나 관리 비용에서도 지속적으로 부담이 계속 될 수 밖에 없는데....
귓속형 제품보다 낮은 가격이면서, 시각적으로 부담이 적고, 관리비용 또한 제로에 가까운~ 청음기 전문 업체의 하이본 골절도 청음기 제품의 장단점은 무엇인지 살펴보았습니다.
청음기 전문 업체인 (주)하닉스테크는 30년간 이어폰, 모바일 마이크, 헤드셋, 스피커 등을 생산 및 추출하는 기업으로, 중고도 난청자로 보청기를 처음 사용하거나 기존 보청기로 효과를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 내 놓은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입니다.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는 네이밍에서도 알 수 있듯이 단순히 소리를 증폭 해 스피커로 전달하는 것이 아닌 골전도 방식을 추가하여, 중고도 난청자에게 편안하고 안정된 소리를 전달하는 제품입니다.
현재 필자의 부모님은 보청기를 착용하고 계십니다. 연세가 있으시다 보니 자연스럽게 소리를 받아들이는 고막이 약해지고, 왼쪽 고막의 경우 거의 없다고 할 수 있어 7~8년 전 부터 귓속형 제품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귓속형 보청기의 경우 보통 150~200만원을 훌쩍 넘는 가격으로 안정적으로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는 기간이 길어야 5~6년 정도이니, 매년 40~50만원의 비용이 소모되는 것이고, 1~2일 정도의 전용 배터리를 구입해야 하기 때문에, 실제 보청기 구입 및 관리 비용은 그 이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비용이 들더라도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다면 야~ 전혀 문제나 부담이 되지 않치만... 고막의 손상과 고도 난청으로 인해서 제품에 대한 만족도가 매우 낮다는 점이 가장 큰 불만 사항이였는데....
이번에 만나게 된 (주)하닉스테크의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는 기존 보청기와는 다른 듀얼 하이본 골전도식으로, 고막으로 소리를 직접 전달함과 동시에 뼈에 진동을 주어 소리를 전달하는 골전도식을 복합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골전도식의 경우 보청기(청음기) 제품으로 나오기 이전 부터 '골전도 이어폰'이 출시가 되었으나 시장에서의 반응은 그리 크지 않았고, 골전도 방식 효과에 대한 반응 또한 그리 크지 않아서.... 신뢰 반, 의심 반으로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를 귓속형 제품을 대신 해 사용해 보았습니다.
아무래도 귓속형 제품을 오랜기간 사용하시다 보니,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 방식의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는 익숙해지는 데 있어 조금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귓속형의 경우 개방형이고, 인이어 타입은 페쇄형이다 보니~ 장단점이 존재합니다.
이어폰은 주변의 소리를 받아들여 증폭하고 뼈를 통해 전달하는 듀얼 방식이다 보니, 이어 스피커 부분은 골전도를 전달함과 동시에 본체의 마이크를 들어 온 소리를 본체에서 증폭해서 전달하게 됩니다.
본체에 싱글 마이크가 위치하고 있다보니~ 아무래로 마이크의 방향에 따라 영향을 받게 되어 정면이 아닌 측면과 후면의 소리는 전달되는데 제한적입니다. 싱글 타입이 아닌 2~3개의 마이크를 사용하면 좀 더 나은 주변의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귓속형 제품 대신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를 착용 하신 후 성능은 기존 대비 확실히 잘 들린다는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고막과 뼈를 통해서 듀얼로 소리로 전달하는 구조이다 보니~ 기존 제품에 비해 확실한 효과를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사운드 디텍터 기능을 통해서 주변이 시끄러울 경우 청역대를 조절할 수 있어, 조용한 곳, 주변 소음이 많은 곳, 시끄러운 환경 등에서 불필요한 소음을 줄일 수 있는 기능은 그 효과를 제대로 발휘하는 부분입니다.
이어폰 타입의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는 양쪽을 착용하는 이어폰 타입이라는 점인데... 이는 양쪽 청각 기능에 따라서 양쪽 모두를, 또는 한쪽만 착용해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즉, 왼쪽 청각이 오른쪽 보다 나쁠 경우 왼쪽만 사용하여 외부 소리를 들도록 사용자 본인이 조절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본체에 위치한 볼륨 조절을 통해서 주변 상황에 따라서 쉽고 편리하게 볼륨을 조절할 수 있다는 점, 또한 귓속형 보청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매우 편리한 장점입니다.
다만, 본체의 사이즈가 워낙 작다보니 높은 연령층에서는 볼륨 조절 버튼이 너무 작아서 불편하다는 말씀을 하시는데... 보청기를 필요로 하는 연령대를 고려해서 볼륨 조절 버튼의 크기를 키우는 것도 좋을 것 같으며....
본체에 구성되어 있는 버튼의 크기나 시인성 등을 주 연령층을 고려해 디자인하면 더욱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무래도 어르신들의 경우 젊은 층에서 인지하고 있는 아이콘의 의미나 작은 텍스트 크기, 영어 등은 알고 보면 매우 쉽지만 그렇치 않은 경우 어렵게 느끼는 것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스테레오 이어폰 타입의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에서 치명적인 단점?은 전화 통화가 불가능하다는 점입니다. 마이크과 본체에 위치하고 있고, 이어폰과 골전도 방식을 통해서 소리를 전달하기 때문인데....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본체 하단의 2.5파이 이어잭과 별도의 이어잭 케이블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구성에 포함되어 있는 이어잭 케이블로 휴대폰(3.5파이)과 본체(2.5파이) 이어잭을 연결하면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에서 음성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어잭 케이블을 휴대하여야 하는 점과 음성 통화를 위한 번거로움은 감수 할 수 밖에 없는 제한적인 부분입니다.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는 중고도 난청자를 위한 제품으로 기존 보청기가 소리를 증폭해서 전달하는 것을 넘어 골전도를 통해서 난청자에게 보다 풍부하고 맑은 소리를 전달하려는 노력이 결과물입니다. 실제 착용 결과에 있어서도 기존 귓속형 보청기보다 주변 소리를 잘 전달하였고....
귓속형 제품에 비해 관리의 편리성, 충전 방식의 배터리를 통해서 비용을 절감, 보청기 처럼 보이지 않은 디자인 등.... 기존 보청기 제품을 대체할 수 있는 경쟁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하고 민감한 부분인 가격 또한 기존 귓속형 제품이 최소 150만원 이상의 가격을 지불해야 하는 반면,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는 40만원 대 후반으로 (495,000원) 구입할 수 있으니, 보청기 구입을 망설이거나 가격의 부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고려한다면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보청기)에 관심을 가져보시기 바랍니다.
- (주)하닉스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 : http://bit.ly/17IfnnU
- 하이본 골전도 청음기 쇼핑몰 : http://bit.ly/1gvQIFN
반응형
'june's lifelog > Life Review'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화프렌즈] 미술관 옆 동물원이 아닌 한화데이즈??? (0) | 2013.11.12 |
---|---|
[한화프렌즈] 추운 겨울을 이겨 낼 현실적 지원, 한화그룹 태양광 발전시설 지원 (0) | 2013.11.11 |
[한화프렌즈] '함께 멀리' 렐레이 봉사활동 전개하는 한화그룹 (0) | 2013.11.04 |
SK엔크린 트루엔크린캠페인! 눈으로 확인하고 주유하자!! (0) | 2013.10.18 |
[한화프렌즈] 2013 서울세계불꽃축제의 시작과 끝은 한화그룹에서~ (0) | 2013.10.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