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카렌스, 디자인에 대한 기대만 버리면!! 기아를 살린 최고의 구원투수!!
지난달 2013 카렌스가 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풀 체인지 된 내/외간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서울모터쇼 이전에 올 뉴 카렌스를 공개하면서 온라인을 통해서 올 뉴 카렌스를 만나 볼 수 있었는데....
공개되지 않았던 올 뉴 카렌스의 내외관을 킨텍스에서 열린 서울모터쇼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었는데... 먼저 공개된 이미지에 대한 기대 때문인지 실제 올 뉴 카렌스를 만나 첫인상은 기대에 대한 충족보다는 기대가 너무 큰 것이 아니었나? 싶은 생각이 먼저 들었습니다.
공개된 올 뉴 카렌스의 가격 또한 옵션이나 기술력이 탑재되었기에 가격의 상승에 대한 부분은 예상 할 수 있었지만.... LPi 모델을 제외한 1.7L 디젤 엔진을 탑재한 모델의 경우 2,000만원~2,700만원의 가격으로 책정되어 올 뉴 카렌스의 출시를 기다리는 소비자에게는 다소 부담으로 느껴질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1.7L 디젤 모델의 경우 현대 i40에 탑재 된 디젤 엔진이 아닌 UII 1.7 VGT 엔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최고출력 140마력, 최대토크 33.0kg.m로 자동 6단 변속기와 조합을 이뤄 복합연비 13.2km/L (도심 12.1 / 고속 14.9)로 준수한 연비 효율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차량의 크기나 파워, 세그먼트를 고려하면 16km/L 대의 연비 효율성을 가졌으면 좋겠지만... 아직까지 디젤 엔진의 효율성은 조금 아쉬움이 남는 부분입니다.
2.0LPI 모델의 경우 최고출력 154마력, 최대토크 19.8kg.m로 자동 6단, 수동 6단 변속기를 선택 할 수 있으며, 복합연비 9.0km/L (자동, 도심 8.0 / 고속 10.7), 9.5km/L (수동, 도심 8.8 / 고속 10.5)로 무난한 연비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가솔린과 디젤의 연비 효율성이 좋아지면 LPI 모델을 선택하는 비중이 줄어들고 있고, 유가 또한 계속해서 상승하고 있는 점을 고려하면 가솔린의 정숙성과 주유비를 아끼려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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