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최초롤 선보이는 모델은? 뉴 카이맨, 카이맨S, 벤츠 A클래스, 7세대 골프, 폴도, 스파크 전기차 등...
2012년을 대미를 장식했던 'LA모터쇼'를 다녀왔던 것이 엊그제 같은데.... 오는 29일부터 자동차 마니아라면 빠질 수 없는 자동차의 향연 '2013 서울모터쇼'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됩니다.
28일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2013 서울모터쇼가 화려하게 막을 열 예정인데... 'LA모터쇼, 디트로이트 모터쇼 등' 굵직 굵직한 모터쇼를 통해서 2013년 새로운 모델들이 공개되어 서울모터쇼는 글로벌 최초가 아닌 '국내 최초'라는 타이틀로 자동차 메이커의 새로운 모델들이 공개 될 예정입니다.
온라인과 미디어를 통해서 새로운 모델에 대한 갈증을 어느정도~ 해소 했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직접 현장에서 눈으로 확인하는 것과는 그 차이가 있기 마련인데... 2013 서울 모터쇼에서 직접 오감으로 확인 할 수 있는 '2013 서울모터쇼의 국내 최초'는 무엇인지 미리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절대 놓칠 수 없는 존재감 '포르쉐 뉴 카이맨, 카이맨S'
포르쉐 뉴 카이맨, 카이맨S는 2013 서울모터쇼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새로운 모델입니다. 지난 LA모터쇼를 통해서 글로벌 최초로 공개한 뉴 카이맨, 카이맨S는 현지에서 직접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었는데...
포르쉐 독립 부스에서 공개된 뉴 카이맨, 카이맨S는 제대로 볼 수 없을 정도의 많은 취재진과 관계자가 몰려 그 인기를 현지에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뉴 카이맨, 카이맨S는 3세대 모델로 차량 무게를 30kg 줄여 연료 효율을 15% 향상시킨 모델입니다. 드라이빙을 위한 스포츠 모델이면서도 고효율이라는 트렌드를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늘어난 휠 베이스와 더욱 낮아진 전고는 포르쉐의 날렵함을 한층 강조하고 있으며, 포르쉐 디자인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면서 카이맨에 대한 소비자의 지지를 지속적으로 이끌어가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7L 6기통 가솔린 엔진은 최대출력 275마력으로 5.4초이 제로백(0-100km), 최고 속도는 266km/h입니다. 6단 수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하고 있고, 7단 PDK는 선택 품목이며, 두 변속기 모두 연료 효율이 좋아 드라이빙의 재미를 한껏 즐길 수 있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카이맨의 고성능 버전인 카이맨S는 3.4L 6기통 가솔린 엔진으로 최대출력 325마력의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제로백(0-100km)는 4.7초로 최고 속도는 283km/h에 달합니다.
두 모델 모두 인테리어는 최근 포르쉐의 그것과 같으며, 낮고 길어진 차체와 휠 베이스로 인해서 카이맨만의 스타일을 더욱 날렵하고 공격적으로 바뀐 모습이고, 20인치 PCCB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20인치 PCCB 휠과 세라믹 브레이크, 가벼워진 차체와 늘어난 휠 베이스, 강력해지고 고효율의 성능은 포르쉐 마니아라면 탐재지 않을 수 없는 모델로 2013 서울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 벤츠의 엔트리 클래스이지만 존재감 만큼은.... 벤츠 A클래스 그리고 7세대 골프와 폴로
메르세데스-벤츠가 엔트리 모델이면서 소형차 세그먼트에 제대로 준비하고 공략하겠다는 의지를 보인 벤츠 A클래스가 공개 될 예정입니다. 올 하반기 국내 출시 예정인 벤츠 A클래스는 소형차 시장을 공략하기 위한 벤츠의 전략 모델로 온라인과 미디어를 통해서 벤츠 A클래스는 이슈의 주인공이 되기도 했습니다.
벤츠 A클래스는 유럽에서 2만4000유로(한화 약 3300만원부터) 시작하는 모델로 가격에 대한 부담에서 거부감이 크지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클래스는 일반형과 고성능 모델로 나뉘고 있으며, 국내 출시 될 모델은 미정입니다.
가솔린 3종과 디젤 3종의 총 6종의 모델 라인업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 출시는 어떤 라인업으로 결정될지는 미지수 입니다. 국내 소형차 시장의 반응과 관심도를 고려한다면 디젤 3종 중에서 국내 출시 모델을 결정하지 않는다면, 벤츠 A클래스는 국내 소형 수입차 시장에서 그리 큰 힘을 발휘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7세대 골프가 출시를 앞두고 있고, 그 아랫급인 폴도 또한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기 때문에... 수입 소형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는 가솔린보다는 디젤에 반응을 보일 것이 확실시 되기 때문입니다.
7세대 골프는 현재 모델에 비해 차체가 커지고, 실내공간도 늘어났으며, 부족했던 편의사양도 강화되었습니다. 약 100kg의 감량에 성공했고, 파워트레인의 변화는 크지 않치만 차체 중량의 감량과 함께 개선된 동력 성능은 연비의 효율성을 이끌어 내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 엔트리 모델인 폴로가 오는 4월 출시를 앞두고 서울모터쇼를 통해 먼저 선 보일 예정입니다. 1.6 TDI 블루모션은 최대출력 90마력, 최대토크 23.4kg.m의 성능으로 공연 연비(독일 기준) 27.4km/L의 높은 연비 효율을 가진 모델입니다. 가격 또한 골프보다 훨씬~ 저렴한 2천만원 중후반에 포지셔닝 될 것으로 예상되... 국내 수입 소형차 시장에 강력한 다크호스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스파크에 일렉트로닉을 더하다 '쉐보레 스파크 EV'
쉐보레의 스파크가 일렉트로닉을 더해 '스파크 EV' 모델을 서울모터쇼를 통해 국내 첫 선을 보일 예정입니다. 스파크 EV는 지난 LA모터쇼를 통해서 그 모습을 먼저 공개했습니다.
쉐보레의 효자 모델이면서 소형차 시장에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스파크 EV가 보내 줄 시너지는 어떨지 궁궁해지는데... LA모터쇼를 통해 최초로 선보인 스파크 EV는 올해 한국과 북미에서 판매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파크 EV는 최고출력 130마력을 발휘하는 110kw 모터가 탑재됩니다. 기존 가솔린 모델이 70마력인 것을 감안하면 스파크 EV는 두배에 가까운 동력 성능을 발휘합니다.
최대토크 55.3kgm에 달하는 높은 파워는 경쟁 모델이 될 기아 레이 EV(68마력), 준중형 SM3 Z.E(95마력)과 비교해 봐도 그 출력과 파워에서 높은 위를 차지하고 있어, 스파크 EV는 2% 부족한 전기차의 파워를 확실하게 바꿔 줄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여기에 '스포트모드'가 적용된 스파크 EV는 주행 상황에 맞게 출력을 다르게 변화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한단계 진화된 전기차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GM이 새롭게 개발한 최신 변속기와 나노인산 리튬-이온 배터리는 한번 충전으로 약 170km에 달하는 거리를 주행할 수 있는 닛산 리프의 주행거리 160km를 넘는 수치를 보여주고 있어, 국내 시장에서 스파크 EV가 가겨다 줄 효율성은 기대이상의 효과를 한국GM에 안겨 줄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예상도 나오고 있습니다.
+ 기아 K3 해치백, 카렌스를 직접 확인 할 수 있는 기회!!
기아는 K3 해치백과 2013 카렌스를 서울모터쇼를 통해 공개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기아의 K시리즈 막내이긴 하지만, 럭셔리 준중형이라는 컨셉으로 인한 가격의 부담은 실제 판매량에서 조금 아쉬운 결과를 보여주고 있지만...
K3 해치백은 K3의 아쉬움을 달래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동일 모델에서 세단에 비해 해치백이 가격이 높은 만큼 K3 해치백 또한 소비자가 느끼고 있는 가격이라는 걸림돌을 어떻게 넘어야 할지?가 가장 큰 과제가 아닐까? 합니다.
2013년 기아자동차의 신차 중에서 가장 큰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K3 해치백과 카렌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랍니다.
+ 홀수에는 서울에서, 짝수에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 모터쇼인 서울모터쇼와 부산모터쇼는 국내 자동차 마니아와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 속에 수만명의 관람객이 다녀가는 행사입니다. 글로벌 모터쇼에 비하면 아직은 그 파워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지만....
국내에서 열리는 가장 큰 자동차 행사인 2013년 서울 모터쇼는 새롭게 개장한 킨텐스 제 2전시장의 넓은 공간과 시설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자동차 메이커의 향연과 더불어 2013년 주목해야 할 자동차 트렌드와 신차를 오감으로 확인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
오는 28일 서울모터쇼 프레스 데이를 시작으로 자동차 메이커에서 선보이는 신차와 정보, 이야기를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Car & Motor Review > Trend &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올 뉴 카렌스, 디자인의 기대만 버리면~ 판매량은 걱정 않해도!! (0) | 2013.04.01 |
---|---|
[2013 서울모터쇼] 현대차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 컨셉카 HND-9 Venace(벤에이스) 공개 (0) | 2013.03.28 |
싼타페, 늘리고 키운 맥스크루즈! 가격 경쟁력으로 승부한다? - 싼타페 맥스크루즈 가격 & 연비 (0) | 2013.03.07 |
출시 앞둔 2013 카렌스, 가격 전략으로 세그먼트 올킬할까? (0) | 2013.03.02 |
3천만원대 가격 경쟁력을 갖춘 2013년 포드 퓨전, 국내 준대형 세단 잡을 킬러?! (2) | 2013.02.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