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출시 앞둔 2013 카렌스, 가격 전략으로 세그먼트 올킬할까?

by 쭌's 2013. 3. 2.

+ 3월 출시 앞둔 기아 카렌스, 가격 전략으로 세그먼트 왕좌의 자리를 되찾을지...

쉐보레 트랙스와 가격 포지셔닝에서 경쟁을 벌일 것 같은 기아 카렌스가 UK버전의 TV CF를 공개했습니다. SUV와 투어링의 틈새 시장 공략을 통해서 많은 사랑을 받아왔고, 후속 모델에 대한 기대가 매우 높은만큼 카렌스를 기다리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렌더링과 실루엣, 일부 공개된 이미지를 통해서, 그리고 기아 K시리즈가 디자인 만족도를 구매고객에게 안겨준 만큼 2013 카렌스 또한 그 기대에 부응해 줄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2013 카렌스 (2013 Kia Carens)

아직 3월 중 출시라는 소식외에 다른 소식이 없던 가운데 UK 버전 TV CF가 유투브에 공개되면서 2013년 카렌스에 대한 기대와 예상을 현실로 맞을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카렌스는 합리적인 가격에 승용과 승합의 장점을 잘 모아놓은 실용성과 합리성을 모두 갖추고 있는 차량이기에 2013 카렌스는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는 부분인데.... 공개된 CF 영상에서의 카렌스는 기존 카렌스가 가지고 있던 무난함과 실용성이 K시리즈의 아이덴티티가 더해져 라인업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영상 전에 공식 릴리즈 된 이미지에서 보여준 2013 카렌스는 K시리즈의 아이덴티티를 이어가면서 카렌스가 가지고 있는 공간의 효율성과 합리성을 제대로 반영한 모습이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고, 기존에 비해 높아진 전고와 공간의 확대는 카니발, 스타렉스 등 부담스런 크기로 부터 자유롭고, 세단과 투어링의 아쉬운 공간에 대한 니즈와 혜택 등을 만족 할 수 있는 포지셔닝을 하고 있습니다.

2013 카렌스 (2013 Kia Carens)

국내 출시 모델의 경우 디젤과 LPi가 모두 포함될지... 아니면 기존처럼 LPi가 먼저 선을 보일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K3 디젤 출시를 앞두고 있는 시점이기에 2013 카렌스는 LPi가 먼저 출시되고, K3 디젤에 출시되고 카렌스에도 디젤이 적용되지 않을까? 예상되는 부분입니다.


네이버 자동차에 올라온 정보는 2.0 GDI와 1.7 VGT(디젤) 모델이 라인업으로 업데이트 되어 있습니다. LPi에 수요가 적어진 만큼 버릴 것은 버리고 가겠다는 전략을 취하려는 것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2013 카렌스 (2013 Kia Carens)

단종된 카렌스의 가격는 1500만원대 부터 시작되는 착한가격?으로 인해서 많은 사랑을 받았고, 2013 카렌스 또한 그 기대를 저 버릴 수 없는 입장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K시리즈는 품질과 옵션, 첨단 장치를 적용하여 효율성보다는 이미지에 대한 가격을 치루어야 하는 지금의 전략이 카렌스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입니다.

2013 카렌스 (2013 Kia Carens)

얼마전 출시한 소형 SUV인 쉐보레 트랙스가 1900만원대 부터 시작되는 가격으로 인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모습을 보여주어, 기대만큼이나 아쉬움을 안겨주었기 때문에... 촐시를 코 앞에 둔 카렌스 또한 트랙스의 뒤를 이어가는 것은 아닐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2013 카렌스 (2013 Kia Carens)

완성도 높은 K시리즈이 스타일과 디자인을 적용하고 기존 카렌스가 가지고 있는 패밀리카로서 아직 어린 자녀를 두고 있는 30대에서 선택 할 수 있는 효율적인 모델인 만큼, 가격 대에서는 쉐보레 트랙스와 공간과 크기에서는 올란도와 경쟁을 이루는 상황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2013 카렌스 (2013 Kia Carens)

쉐보레 올란도의 경우 쉐보레 특유의 탄탄한 하체와 핸들링, 디젤의 효율성, 합리적인 가격 포지션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만큼 카렌스의 올란도의 수요를 뺏어오지 않으면 않되는 상황에서 스타일과 디자인, 공간의 효율성이라는 점에서는 치열한 각축전을 벌이는 상황에 예상되기도 합니다.


CF 영상과 모터쇼를 통해서 공개된 2013 카렌스.... 기존 카렌스가 가지고 있는 강력한 가격 전략이 2013 카렌스에는 어떻게 적용될지... 아니면 K시리즈의 높은 가격대를 이어갈지 궁금재히는 부분입니다.

2013 카렌스 (2013 Kia Carens)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카렌스는 LPi가 가지고 있는 저렴한 유지비와 공간의 효율성, 착한 가격으로 30대 패밀리카로서 선택을 받고, 사랑을 받은만큼 2013년 카렌스는 K시리즈의 라인업 확대와 출시 가격이라는 점에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고 기존 카렌스가 가지고 있는 장점을 이어가지 못하고 한다면... K시리즈라는 것 만으로는 카렌스가 아닌 새로운 K시리즈의 하나로 왕좌의 자리를 되찾지 못하는 것은 아닐지 우려가 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