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아이폰5S 광대역 LTE 속도는? SKT 광대역 LTE 서울 권역 속도측정

by 쭌's 2013. 11. 4.

+ 아이폰5S 광대역 LTE 속도는? SKT 광대역 LTE 서울 권역 속도측정

아이폰5S 골드, 특히 64GB 골드를 구하기가 어려울 정도로 품귀 현상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아이폰5S으로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는 통신사의 광대역 LTE 속도를 체크해 보았습니다.

- 앞으로의 아이폰은 골드?! 아이폰5S 골드 64GB 개봉기 

SKT LTE-A 속도 체크를 위해 서울을 비롯해 대전, 지방 등에서 속도를 체크 해 보았는데~ LTE-A의 속도와 품질에 대해서는 높은 만족도를 제공했었기에 SKT LTE 또한 이에 버금가는 속도를 보여 줄 것이지?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5S 광대역 LTE

광대역 LTE 속도를 체크 해 본 장소는 종로 2가 사거리 버스 정류장에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근거리에 SK텔레콤 사옥이 위치하고 있는 장소로... 통신사가 가깝다고 무선 네트워크 속도가 월등히 뛰어나지 않는다는 것은 익히 알고 있을 것 같습니다.


아이폰5S 광대역 LTE

아이폰5S로 첫번째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해 본 종로 2가 사거리에서의 속도는 다운로드 70.5MB / 업로드 22.0MB로 LTE-A 못지 않은 빠른 네트워크를 환경을 제공합니다.


아이폰5S 광대역 LTE

두번째 장소는 일반인들은 거의 갈 일도 없고, 발걸음을 하지 않는 대사관 저들이 모여있는 성북동입니다. 서울 시내의 야경이 보일 만큼 높은 곳에 위치해 있고, 각 국의 외교관들이 모여있는 동네다 보니~ 내비게이션이 아니면 찾아가기도 어려운 지역입니다.


아이폰5S 광대역 LTE

성북동 덴마크 대사관 저에서 신제품 론칭 행사가 있어 처음으로 들어간 본 대사관 저는 아주 멋진 공간을 가지고 있는데... 이곳은 특이하게 실내에서는 3G도 잘 터지지 않는 공간이었습니다. 넓은 정원과 테라스를 가지고 있는 덴마크 대사관 저 테라스에서 측정해 본 SKT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10.4MB / 업로드 19.0MB로 열악한 환경을 고려하면 나쁘지 않은 속도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5S 광대역 LTE

세번째 장소는 강남역의 핫플레이스인 9번 출구 앞입니다. 먹거리, 놀거리가 많다보니 자연스레 늘 사람들로 분비는 공간입니다. 9번 출구 앞에서 확인 해 본 SKT 광대역 LTE의 속도는 다운로드 58.0MB / 업로드 19.9MB로 LTE-A 못지 않은 속도를 보여주고 있어 핫스팟, USB 테더링을 이용해 노트북 PC 등의 인터넷 사용에도 만족스러운 속도를 제공할 것 같습니다.


아이폰5S 광대역 LTE

네번째 장소는 넥타이부대로 역삼동 2번 출구 파이넨스센터 앞과 파이낸스센터 지하 쇼핑센터에서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해 보았습니다. 주말이라서 매우 한산한 역삼역 2번 출구 쪽에서의 다운로드 속도는 44.4MB / 업로드 20.5MB의 속도를 보여주었고....


아이폰5S 광대역 LTE

강남파이낸스센터 지하 쇼핑센터에서 체크한 광대역 LTE 속도는 다운로드 25.7MB / 업로드 18.9MB로 실내에서도 3G 대비 빠른 네트워크 속도를 보여주어 광대역 LTE의 커버리지와 네트워크 환경이 매우 좋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5S 광대역 LTE

SK텔레콤 광대역 LTE 속도를 측정하다 보니 가장 빠른 네트워크인 LTE-A를 굳이 고집할 필요는 없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100MB가 훌쩍 넘는 네트워크 환경에서 웹 서핑, 동영상 감상 등을 즐길 수 있지만, 광대역 LTE에서도 LTE-A에 비해 느리다!! 라는 체감을 하기 매우 어렵기 때문에~ SK텔레콤의 신규 단말기 선택에 있어 LTE-A가 아니라고 실망하거나 아쉬워 할 필요는 없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