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신형 제네시스 쿠페에 3.3L 터보로 고성능 이미지 구축한다?!

by 쭌's 2015. 10. 12.


+ 신형 제네시스 쿠페에 3.3L 터보로 고성능 이미지 구축한다?!

2015년 현대차의 행보를 보면 7단 DCT (듀얼클러치)를 시작으로 자사의 고성능 브랜드인 'N' 론칭을 앞두고 글로벌 랠리 대회에 참여하는 등 대중화된 라인업을 넘어 고성능에 대한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외국에서 테스트 중인 고성능 세단, 고성능 쿠페에 대한 위장막 차량들이 포착되면서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 'N' 과 고성능 세단 및 쿠페에 대한 정확인 좁혀지고 있는 가운데~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신형 제네시스 위장막 테스트 차량이 3.3L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하고 고성능 럭셔리 세단 시장에 도전장을 던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제네시스 쿠페 또한 3.3L 터보 가솔린 엔진을 얻은 페이스리프트 모델에 대한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는 3.3L 터보 엔진을 새로인 탑재하고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위장막으로 가려진 채 테스트 중 외신들에 의해 포착되면서 부분적으로 달라진 전면과 후면의 모습 뿐만 아니라 3.3L 터보 엔진을 예측할 수 있는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쿨러를 통해서 테스트만이 아닌 출시를 위한 준비를 꼼꼼히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3.3L 터보 제네시스에 이어 제네시스 쿠페 또한 페이스리프트와 함께 신형 제네시스와 동일한 3.3L 터보 가솔린 엔진을 새로이 탑재해 고성능 쿠페에 대한 Needs를 해소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포착된 제네시스 쿠페 3.3L 터보는 국내에서 테스트 중인 차량으로 외관 상으로는 기존과 크게 다르지 않지만, 테스트 차량을 확인할 수 있는 인식표를 통해서 3.3L 터보 그리고 풀 타임 4륜 구동인 AWD 파워트레인을 탑재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신형 제네시스와 동일한 3.3L 터보 가솔린은 최고출력 420마력으로 예상되고 풀 사륜 구동 (AWD) 탑재와 함께 제네시스와 같이 8단 자동변속기가 탑재될지 여부는 아직 미정이다.


기존 수동 및 6단 변속기로는 3.3L 터보 엔진을 온전하게 받쳐주기에는 다소 부족한 점이 있는 것이 사실이고, 효율 및  AWD의 성능을 최대로 이끌어 내기 위해서는 8단 변속기의 필요성은 매우 높아 보이는 것이 사실이다.

일부 외신에서는 새로이 탑재되는 3.3L 터보 가솔린 엔진의 출력을 최대 480마력으로 예상하기도 하고 있다는 점에서 현대차의 고성능 브랜드인 'N'을 대표하는 신차로 신형 제네시스 페이스리프트와 제네시스 쿠프 페이스리프트가 첫 포몬을 여는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 부분이다.


대중화된 모델을 중심으로 고성능 세단, 고성능 쿠페에 대한 아쉬움과 더불어 고성능 신차를 개발하고 판매하면서 얻게되는 현대차의 이미지 상승은 고성능 브랜드 'N'의 승패에 따라서 그 향방이 달라지는 중요한 전화점을 맞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신형 제네시스와 페이스리프트 제네시스 쿠페는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평가와 함께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현대차의 고성능 세단, 고성능 쿠페의 빈자리를 알차게? 채우고 만들어가는 신차가 되길 바라며~

신형 제네시스의 고성능 버전 및 시승기, HTRAC이라는 이름의 사륜 구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해 보시기 바란다.


- 닛산 맥시마 출시 제네시스 타깃 공략 가속화
- [시승기] 임팔라 3.6 패밀리 세단의 자격은?
- [비교시승] 임팔라 vs 그랜저 라이벌 이상의 의미
- 제네시스 3.3L 트윈터보 얻고 고성능 럭셔리 세단으로?
- 신형 제네시스 IIHS 스몰오버랩 충돌시험! 직접 참관 해 보니~
-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HTRAC(AWD) 라이딩 & 핸들링에 대한 체감은? - 제네시스 DH 시승기
- [시승기] 신형 제네시스DH, 독창성 대신 대중성을 선택한 제네시스 G380 HTRAC 시승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