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5도어 미니 쿠퍼 가격 & 미니 쿠퍼S 가격 확인 해 보니~

by 쭌's 2014. 9. 12.

+ 5도어 미니쿠퍼 가격 & 미니쿠퍼S 가격 확인 해 보니~

3세대 미니쿠퍼 출시와 함께 탑승자를 위한 4도어 미니쿠퍼가 공개되면서 2015년 상반기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다. 3세대로 진화한 미니는 커진 사이즈만큼 실내 공간 또한 넓어지면서~ 기존 4도어 미니 클럽맨을 대신해 5도어 미니쿠퍼의 출시를 알렸다.

국내 시장에서 미니 쿠퍼의 전성기는 지나간 것이 아니냐? 는 의견이 나올 정도로 미니 쿠퍼의 판매량은 3세대가 출시 되었음에도.... 기대 이하의 판매고를 보이고 있다.


2014/08/11 - 오리지널로의 회기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2014/08/08 - 얻은 것과 잃은 것 3세대 미니쿠퍼S 시승기


이는 미니 쿠퍼가 소형 컴팩트 해치백의 핫 아이콘으로 주목 받고 사랑 받아 왔던 과거에 비해 수입 컴팩트 해치백의 경쟁이 치열 해 지고 미니 쿠퍼를 대신하는 라이벌들이 미니 쿠퍼의 자리를 노리고 있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3세대 미니 쿠퍼의 저조한 성적을 미니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넘어 대중성을 취한 대표적인 모델이 될 5도어 미니 쿠퍼 & 미니 쿠퍼S의 가격이 모두 공개됐다.


5도어 미니 쿠퍼는 휠베이스 연장을 통해 2열 도어를 추가했고, 뒷자석 공간 활용도도 높였다. 2열 좌석은 3개의 독립형 시트로 총 5인이 탑승할 수 있다. 실내 공간은 기존 3도어 모델 보다 헤드룸이 15mm, 팔꿈치 공간이 61mm 넓어졌고 트렁크 용량도 67L 커진 278L이다.
 


엔진은 3도어와 동일한 네가지로 3기통 1.5L 터보 가솔린 및 디젤, 4기통 2 .0L 가솔린 및 디젤로 6단 자동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물론 국내에서 구입은 불가능하지만, 미국 시장에 판매되는 가격을 기준으로 기본 트림과 하이트림에 맞는 옵션을 더 해 5도어 미니 쿠퍼 & 미니 쿠퍼S 국내 출시 가격을 짐작해 볼 수 있다.


5도어 미니 쿠퍼 베이스 트림의 가격은 약 2천 3백만원에서 시작하고, 쿠퍼 S의 시작가는 약 2천 6백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서 시작한다. 기존 3도어 해치백 모델과 동일한 3기통 1.5L 가솔린 터보 엔진에 수동 변속기에서 시작한다. (국내 출시의 경우 수동 변속기는 출시 하지 않는다)



3도어 기본 트림의 사양에 맞게 5도어 미니 쿠퍼에서 6단 자동변속기를 추가 해 동일한 조건으로 옵션을 선택 해 보니~



5도어 미니 쿠퍼의 기본 트림 (한국 출시 예상 기본 트림)의 가격은 약 2천 5백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 나왔다. 현재 3도어 미니 쿠퍼 기본 트림 가격이 2,990만원 임을 감안하면~ 5도어 미니 쿠퍼의 기본 트림의 국내 출시 가격은 약 3,300만원 선에서 시작이 되지 않을까? 예상해 본다.



위와 같은 조건으로 5도어 미니 쿠퍼S의 가격을 확인 해 보니 한화로 약 4,000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이 나왔다.



현재 3도어 미니 쿠퍼S의 가격이 4,240만원 임을 감안하면 5도어 미니 쿠퍼S는 (옵션을 어떻게 구성하느냐? 에 따라서 다르지만...) 4,600만원 이상으로 출시되지 않을까? 예상된다.



온라인을 통해서 가상으로 확인 해 본 5도어 미니 쿠퍼 & 쿠퍼S의 가격은 국내 출시 가격과 차이가 있을 것은 분명하나... 3도어에서 5도어로 휠베이스가 연장되고 실내 공간을 확보하면서 기본 출시 가격의 차이가 1,000달러 임을 감안한다면 5도어 미니 쿠퍼가 가져오게 되는 대중성은 매우 폭 넓어질 것 임에는 틀림 없을 것이다.

웹상에서 5도어 미니 쿠퍼를 내 입맛에 맞게 하나하나 선택할 수 있고 그에 대한 가격 확인까지 가능한 미니 공식 웹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 가능하니~ 5도어 미니 쿠퍼를 내 마음대로 만들어 보는 즐거움을 누리시길 바란다.


* 5도어 미니 쿠퍼 가격 : 
http://www.miniusa.com/content/miniusa/en/model/hardtop-4-door.html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