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r & Motor Review/Trend & Story

컴팩트 SUV 닛산 캐시카이 어떤 차 이길래~

by 쭌's 2014. 9. 15.

+ 컴팩트 SUV 닛산 캐시카이 어떤 차 이길래~

컴팩트 SUV 시장에 대한 수요와 판매는 새로운 신차의 투입으로 경쟁이 더욱 더 치열 해 지고 있다. 국내 소형 SUV 시장을 주도한 것은 미니 쿠퍼 컨트리맨이다.

작은 차체에 고카드 드라이빙의 재미를 더하고 미니 특유의 앙증맞은 디자인과 스타일을 장점을 내세우면서 국내 시장에서 승승장구 했지만... 컴팩트 SUV라는 이미지와는 다소 거리가 있다.

2014/03/19 - 연비 좋기로 소문난 QM3 시승기, 작고 야무지다는 말이 제격!!
2014/03/18 - 트랙스가 아닌 컨트리맨은 어때? 속이 꽉찬! QM3 시승기
2014/08/09 - [비교시승] 트랙스 VS QM3에서의 선택은?
2013/03/14 - [시승기] 쉐보레 트랙스, 가격만 제외하면 도심을 즐기기에 충분 이상!!

국내 시장에서 컴팩트 SUV하면 쉐보레 트랙스, 르노삼성 QM3가 먼저 떠 오르는 것이 사실이며, QM3는 물량 부족으로 인해서 최소 3개월에서 6개월 이상은 기다려야 하는 미덕이 필요한 시점이다.


그런 컴팩트 SUV 시장에 별 관심이 없었던 닛산이 2세대 캐시카이 신차 투입을 앞두고 사전 계약에 돌입했다.


닛산 캐시카이는 2007년 유럽 시장 첫 출시를 시작으로 2014년 1월 2세대 풀 체인지를 거친 모델로 트래스, QM3 보다는 크고 투싼 ix, 스포티지R보다는 작은 사이즈로 투산ix와 스포티지R, 티구안, GLA 200, BMW X3 등과 경쟁을 하게 될 신차이다.


닛산 캐시카이의 파워트레인은 1.6L 터보 디젤로 최고출력 130마력, 최대토크 32.7kg.m의 파워를 가지고 있으며, 닛산의 주력 변속기인 CVT 무단변속기와 조합을 이룬다. 캐시카이의 연비는 유럽기준 21.7km/L의 고효율을 자랑한다.

캐시카이는 동급 최초로 세이프 쉴드를 탑재했고 어라운드 뷰 모니터를 통해서 주차 편리 제공 및 이동하는 물체를 인식해서 알려주는 이동 물체 감지 시스템을 적용 안전 및 편의 사양에 높은 사양을 적용했으며 인텔리전트 파크 어시스트로 갖추고 있다.

유럽에서 첫 출시를 한 모델인 만큼 CVT 변속기의 충격 없는 매끄러운 변속은 물론, 유럽에서 개발된 서스펜션은 운동 성능을 보장하면서 부드러운 승차감과 강력한 제동 성능을 발휘한다고 밝히고 있다.


여기에 일본차 특유의 부드러운 승차감과 정숙성, 높은 수준의 마감 품질은 독일 프리미엄의 다소 남성적인 성향의 반대 모습으로 여성 오너에게도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소형, 컴팩트 SUV 시장에 적지 않은 경쟁력을 보여 줄 것으로 예상된다.

사전 예약을 시작한 닛산 캐시카이는 3,200만원 ~ 3,900만원 대로 결정 될 것으로 예상되며, 국내 소형 SUV 및 컴팩트 SUV 대비 약 1,000만원의 가격 차이를 형성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캐시카이는 윗급이 무라노의 성과를 바탕으로 가솔린 SUV를 고집했던 닛산의 경쟁력을 끌어 올리는 한편, 2% 아쉬운 부분이 많았던 무라노와 국내 출시 이후 별 다른 성과를 보이지 못한 쥬크의 대안으로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고, 혼다 CR-V의 가장 강력한 맛수가 되지 않을까?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