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MW 7시리즈의 리모트 주차를 벤츠 E 클래스에서 업그레이드...

BMW의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인 7시리즈의 내일 10일 국내에 공식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벤츠 E 클래스가 2016년 출시를 앞두고 있는 E 클래스의 첨단 기술을 선보이기 시작했다.


BMW 7시리즈는 플래그십 럭셔리 세단에 걸맞는 성능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매력과 장점을 어필하고 있는 가운데 출시 전 부터 많은 관심을 받는 부분 중에 하나는 리모트 주차 기능이다.


7시리즈의 리모트 주차 기능은 동영상을 통해서 7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을 높임과 동시에 BMW의 기술력 그리고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의 품격을 높이는 수단으로 더 할 나위 없는 모습이였다.



그런 7시리즈의 리모트 주차 기능을 보고 만 있을 수 없는 독일 프리미엄 3사 중 벤츠는 럭셔리 플래그십 세단인 S 클래스가 아닌 한단계 아래의 럭셔리 세단 E 클래스에 BMW의 리모트 주차보다 진일보한 리모트 파크 기술을 선 보였다.


1년 뒤에 출시한 벤츠 E 클래스는 BMW 7시리즈의 리모트 주차 기술에 진일보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스마트폰이다. 7시리즈의 경우  터치 LCD가 탑재된 스마트 키를 이용해 비교적 단순하게 원격으로 차량을 주차하는 모습이라면~


벤츠 E 클래스는 스마트폰 apps를 이용해 원격으로 차량을 주차하는 리모트 파크 기술에 속도와 조향까지 가능한 기능을 추가하여 전진, 후진으로 끝나는 것이 주차 라인에서 차량에 탑승하기 바로 전까지의 상태까지 원격으로 활용이 가능한 정교하과 다양한 방법으로 차량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여기에 벤츠 E 클래스는 상위 클래스인 S 클래스가 아닌 E 클래스에 최첨단 원격 조정 기술인 리모트 파크를 통해서 BMW가 플래그십 모델인 7시리즈가 선 보인 기능을~


벤츠의 플래그십 S 클래스가 아닌 아래 단계의 E 클래스에 적용했다는 점은 BMW의 자존심을 건들였다고 봐도 좋을 것이다. 또한 E 클래스에 먼저 적용하고 스마트폰 apps의 기능 및 기술 확대를 통해서 S 클래스에서 더욱 높아진 기술력으로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방법으로 리모트 파크 기술을 선 보이려는 의지 또한 예상할 수 있는 부분이기에 벤츠 E 클래스의 리모트 파크는 BMW 7시리즈의 리모트 주차 기술을 비웃기라도 하는 것만 같다.


1년 뒤 선 보일 신형 E 클래스는 리모트 파크를 시작으로 새롭게 적용되는 기술을 선 공개할 계획인데~ 이를 보고 있어야 하는 BMW 7시리즈는 10일 출시와 함께 왠지? 구형이 될 것만 같은 리모트 주차 기능을 어떤 전략으로 자존심을 세울지 매우 궁금해지는 부분이며~

BMW 7시리즈, 벤츠 E 클래스를 포함하여 컨버터블, 고성능 라인업을 한 자리에 시승하고 경험할 수 있었던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서 확인해 보시기 바란다.


- C클래스 보다 저렴한 재규어 XE 가격 4769만원 부터
- 작정한 BMW 신형 7시리즈에서 주목해야 할 점
- 벤츠의 고성능 쿠페 벤츠 AMG-GT의 환상적인 자태
- 회장님도 기름값을 절약하는 벤츠 S500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 벤츠의 얼굴마담들이 모두 모였다 'MBK 드림카 나이트 드라이브' 시승회 - SLK 200 / CLS63 AMG / CLS 250 CDI 시승기


반응형

댓글을 달아 주세요

카테고리

june's Photo & Review (3325)N
Car & Motor Review (1656)N
Review & Gadget (1085)
Photo & Travel (248)
june's lifelog (228)
Book (25)
Food story (73)

최근에 올라온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