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IT Digital

컴팩트한 레이저 복합기를 찾고 있다면? 브라더복합기 MFC-8370DN

by 쭌's 2010. 6. 14.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복합기라고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사용량이 많은 업무용이나 TV나 매체에서 보게되는 대형급 사이즈의 제품이 떠오르게 됩니다. 복사와 프린트, 팩스, 스캔 등의 다기능을 갖고 있다보니 그에 만족하는 성능을 내기위해서 사이즈가 대형급을 유지하고 있었지만 어느때인가부터 가정에서도 다기능을 갖고 있는 모델이 필요로하게되면서 그 사이즈 또한 컴팩트하게 변하고 있습니다. 복합기 브랜드하면 캐논, HP, 삼성, 앱손 등을 떠올리게 되는데~ 지금부터 만나볼 브랜드는 브라더(Brother)사의 컴팩트형 고속 흑백 레이져 복합기입니다. 생소하지만 생소하지않은 브라더의 복합기를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컴팩트한 사이즈의 브라더(brother) 복합기는 작아진 사이즈 덕분에 사무실 또는 가정에서 한쪽에 구석자리를 차지하지 신세를 면할 수 있습니다. 책상의 한쪽에 놓아도 부담없는 사이즈로 프린터와 팩스, 스캔 등으로 자리를 옮기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하도록 동선의 단축과 더불어 편리성까지 제공하고 있는 모델입니다. 브라더(brother)라는 브랜드는 익히 알고 있듯이 국내에서는 미싱을 대표하는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있지만 글로벌 시장에서는 이미 높은 점유율과 사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전문 브랜드라고 합니다. 세계 40여개국에서 판매 및 A/S되고 있는 브랜드로 제품의 품질과 가격대비 높은 효율성의 메리트를 갖고 있는 모델입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사무실의 서버와 함께 나란히 위치하고 있는 흑백 레이저 프린터와 스캐너가 그동안 고생했지만 앞으로는 브라더(brother) 복합기 덕분에 잠시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별도의 공간에 서버와 네트웍에 물려 프린터나 스캔을 하려고 이동하는 불편함을 감수해야 했고 복사기능의 없는 관계로 대량의 복사는 일일히 프린터하는 번거로움을 겪곤했지만 앞으로는 업무의 효율성이나 편리성이 대폭 증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브라더(brother) 복합기의 장점 중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드는 부분을 뽑는다면 바로 USB를 다이렉트로 연결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문서나 이미지, 파일 등이 USB에 담겨져있는데 프린터, 스캔, FTP 전송등을 위해 PC를 통해 출력 및 전송을 하였다면 브라더(brother) 복합기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도 원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복합기에 USB를 연결하면 수초의 연결시간이 끝나고 USB에는 '브라더' 폴더가 생성되서 스캔한 문서나 이미지가 해당 폴더에 저장됩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흑백 레이져 복합기라고 해서 스캔시 흑백만 되다고 생각하시면 브라더(brother) 복합기를 너무 과소평가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해상도는 600*2,400dpi (최대확장시 스캔 해상도 19,200*19,2000dpi)의 해상도를 지원하며 컬러와 흑백으로의 전환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스캔한 이미지나 파일은 네트워크 연결된 FTP를 통해서 업로드 또는 이메일로의 전송 또한 가능하여 확장성 부분에서도 매우 만족스러운 기능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브라더(brother) 복합기는 고용량 토너 교체방식을 적용하고 토너와 드럼이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는 토너의 수명이 다하면 드럼은 그대로 두고 토너만 교체할 수 있어 유지비용을 절약할 수 있음과 동시에 페기물로 인한 환경까지 생각한 친환경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동 양면인쇄를 지원하여 용지의 절감 효과와 28ppm의 빠른 인새 및 복사 속도는 업무의 효율성을 더욱 높여주는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본체의 사이드면에는 메모리 모듈(144-pin SO-DIMM)을 설치하여 자체의 메모리 용량을 확장할 수 있도록 하여 다수의 PC에서 복합기를 이용할 경우 넉넉한 메모리를 통해서 다수의 사용자로 인하여 불편을 겪어야하는 상황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자주 이용하는 부분은 아니지만 제품의 설계부터 발생할 수 있는 사용자의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점에서 전문회사의 손길(?)과 경험을 느낄 수 있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컴팩트한 사이즈에도 불구하고 브라더(brother) 복합기의 트레이는 250매의 대용량 트레이와 50매의 다목적 트레이, 35매의 자동 문서 급지대(ADF)를 지원하여 복사나 프린터, 스캔의 양에 상관없이 대응하고 있으며, 두꺼운 재질의 각대봉투나 편지봉투의 인쇄 또한 가능하여 다양한 면에서 복합기의 활용도와 편리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프린팅한 인쇄물을 복사한 결과물은 매우 만족스러운 품질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위 사진의 왼쪽이 복사물이고 오른쪽이 프린팅한 원본입니다. 레이져 프린터답게 글자의 번짐이나 깨짐없이 원본의 텍스트를 그대로 살린 복사물은 브라더(brother) 복합기에 대한 기술과 신뢰를 보여주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브라더복합기,brother MFC-8370DN

+ 편리한 인터페이스와 컴팩트한 사이즈, 고용량의 토너와 드럼과 분리되어 유지비용에서 효율적이고, 250매의 용지 트레이, USB 다이렉트 출력 & 전송 등.... 복합기로써의 팔방미인 같은 기능과 확정성을 가진 브라더(brother) 복합기는 국내의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달리 기본기를 충실히 갖으면서도 사용자를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하는 노력의 흔적이 보이는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최근의 복합기에서 차별화의 특성을 찾기란 것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기존의 많은 유저들이 사용하고 있는 브랜드와 경쟁에서 살아남기란 쉽지 않지만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브라더(brother)'사의 복합기에 대한 선입견과 생소함을 짧은 시간에 새로운 인식을 심어주기에 충분한 모델입니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다양한 기능을 소화해내는 모델을 찾고 있다면 브라더(brother) 복합기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