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트 메시지 전송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중 카카오톡(KakaoTalk) 앱을 아시나요?! 앱스토어에 다양한 어플(APP)들이 솓아져 나오는 가운데~ 국내 유저의 사용 현실에 꼭! 필요한 무료문자 어플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중 단연 왓츠앱(Whatsapp)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장점과 더불어 단점 또한 가지고 있는데~ 국내 개발자에 의해 개발된 카카오톡(KakaoTalk)이 무료문자 앱의 황태자가 되지 않을까?! 라는 기대가 되는 어플입니다.
카카오톡(KakaoTalk)의 로딩화면과 앱스토에 올라온 어플의 정보입니다. 앱에 대한 정보가 한글로 되어 있어 앱 사용에 다소 둔감한 분들이라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습니다. 옐로우 색상을 사용해서 그런지 코 앞으로 다가온 봄날과도 잘 어울립니다. 카카오톡(KakaoTalk)은 18일 미국과 홍콩계정에 올라온 후 많은 유저들이 다운받고 사용을 시작한 가히 대박 SMS 어플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나 아이폰과 더불어 아이팟 터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점에서 매우 강력한 무료문자 앱입니다.
카카오톡(KakaoTalk)의 설정은 무척 간단하면서 강력한 채팅 기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무료문자 앱을 사용했다면 아마 쉽고 빠르게 카카오톡(KakaoTalk)에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 저장된 주소록을 통해서 채팅이 가능한 친구를 찾아주어서 카카오톡(KakaoTalk) 앱을 통해서 채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 프로필' 설정에서 블로그 닉네임이나 관련 정보를 80byte까지 입력 가능하고 스팸차단, 미리보기, 자동 친구 등록 등을 사용자에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KakaoTalk)에서는 기존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사용자 가운데에서 카카오톡(KakaoTalk)을 사용 또는 사용하지 않고 있는 아이폰 유저들에게 알리미를 통해서 친구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즉 동일한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카카오톡(KakaoTalk)을 통해서 채팅을 할 수 있도록 미리 체크하여 SMS를 통해서 친구를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친구에게 알리기'를 통해서 등록이 되면 '친구' 화면에서 위와 같이 프로필 사진과 이름, 코멘트가 표시 됩니다. 특히 블로그를 통해서 친하게 지내는 이웃의 경우 이름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프로필의 코멘트에 필명이나 닉네임을 첨부해 놓으면 금방 알 수 있어서~ 혹시나 있을 오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바로 1대1의 채팅방을 만들어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과 채팅방식으로 SMS를 보낼 수 있습니다. 즉 PC의 메신져와 같은 UI로 장,단문 메세지, 사진 등을 무료로 보낼 수 있고, 대화할 수 있습니다.사진의 경우 클릭하면 크게 볼 수도 있고,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WiFi와 3G를 통해서 환경에 맞게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대1의 채팅방식을 통해서 SMS보다 더욱 보기 편하고~ 지난 메세지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대화가 끊어지거나 전 시간에 어떤 대화가 이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내가 말하는 메세지가 다른 색으로 표현되는 점은 여타의 무료문자 어플과 같습니다. 또한 대화를 진행하는 와중에서도 홈 버튼을 통해서 하드웨어서 지원되지 않는 멀티태스킹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가장 강력한 기능은 바로 그룹 메신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대1로 대화를 하다가 다른사람들과 대화에 초대를 할 수 있어서 마치 메신져에 다른 사람을 추가하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이는 기존의 1대1이 기준이 되는 채팅방식에서 부족하게 느꼈던 부분을 벤치마킹하여 장점만을 모아 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수가 채팅을 하는 방식에서 새로운 사람을 초대하여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닉네임(이름,필명)을 클릭하여 그 자리에서 주소록과 대화상대를 추가할 수 있는 점은 카카오톡(KakaoTalk)의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화의 종료는 채팅방으로 연결되어 있는 채팅방(?)을 삭제 하지 않는 한 언제든 지난 메세지와 함께 대화를 이어갈 수 있으며 동시에 다수의 채팅을 통해 대화를 나눌 수가 있습니다.
카카오톡(KakaoTalk)에서는 1대1인든...1대 다수든... 채팅을 하면서 홈 버튼을 통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이 갖고 있는 특성상 멀티태스킹이 불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KakaoTalk)에서 빠져나와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카카오톡(KakaoTalk)에서의 인스턴트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메세지 숫자가 아이폰에 표시가 되어 대화나 메세지를 새로 시작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어플의 '미리보기' 설정을 통해서 아이콘에 메세지 숫자만 표시하거나, 대화의 일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환경이나 취향에 맞게 설정하면 카카오톡(KakaoTalk)을 더욱 편하고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으며 배터리 소모 또한 적어서 사용자에 입장에서 매우 반기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또는 유료로 단문,장문 메세지를 주고 받는 어플들을 많이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카카오톡(KakaoTalk)의 경우 쉬운 UI와 기존의 부족한 기능들을 벤치마킹하여 장점만을 골고루 갖춘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생각입니다. 카카오톡(KakaoTalk)을 통해서 기능들을 이야기 하면서 많이 나왔던 이야기 중 하나가 대박 어플이다! 편하다! 라는 이야기와 함께 곧 유료로 전환 될 것 같다라는 예상들이 나왔는데요~ 이는 그만큼 편하고 장점이 많은 어플리케이션이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무료문자 앱이나 기존의 앱을 사용하면서 불편하게 느꼈던 점이 있다면 카카오톡(KakaoTalk)을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Review & Gadget > Apple Tablet PC'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OS 4.0 으로 모바일 광고시장의 출사표를 던진 스티브 잡스의 이빨... (18) | 2010.04.14 |
---|---|
[iphone car accessory] 차안에서 아이폰을 즐기기 위한 최고의 아이템 ~ (17) | 2010.03.31 |
[iphone Solar Surge] 태양열로 충전하는 아이폰~ 환경도 생각하고 배터리 걱정도 날려버리고~ (24) | 2010.03.13 |
아이패드(iPad) VS HP Slate(슬레이트) - 기능의 업그레이드냐?! 아니면 다른 새로움이냐?! (18) | 2010.03.11 |
아이폰(iPhone)을 배터리 걱정없이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엑세서리~~~ (25) | 2010.03.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