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Apple Tablet PC

[iPhone APP] 무료문자 앱의 장점만을 모은 카카오톡(KakaoTalk)~~ 왓츠앱(whatsapp),FreeSMS,햇살은 가라!!!

by 쭌's 2010. 3. 19.

아이폰 앱, 카카오톡(KakaoTalk)

인스턴트 메시지 전송을 위한 어플리케이션 중 카카오톡(KakaoTalk) 앱을 아시나요?! 앱스토어에 다양한 어플(APP)들이 솓아져 나오는 가운데~ 국내 유저의 사용 현실에 꼭! 필요한 무료문자 어플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그중 단연 왓츠앱(Whatsapp)이 가장 많은 인기를 끌고 있고, 장점과 더불어 단점 또한 가지고 있는데~ 국내 개발자에 의해 개발된 카카오톡(KakaoTalk)이 무료문자 앱의 황태자가 되지 않을까?! 라는 기대가 되는 어플입니다.


아이폰 앱, 카카오톡(KakaoTalk)

카카오톡(KakaoTalk)의 로딩화면과 앱스토에 올라온 어플의 정보입니다. 앱에 대한 정보가 한글로 되어 있어 앱 사용에 다소 둔감한 분들이라도 쉽게 다가갈 수 있도록 보여주고 있습니다. 옐로우 색상을 사용해서 그런지 코 앞으로 다가온 봄날과도 잘 어울립니다. 카카오톡(KakaoTalk)은 18일 미국과 홍콩계정에 올라온 후 많은 유저들이 다운받고 사용을 시작한 가히 대박 SMS 어플이라고 할 수 있으며, 특히나 아이폰과 더불어 아이팟 터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점에서 매우 강력한 무료문자 앱입니다.


아이폰 앱, 카카오톡(KakaoTalk)

카카오톡(KakaoTalk)의 설정은 무척 간단하면서 강력한 채팅 기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무료문자 앱을 사용했다면 아마 쉽고 빠르게 카카오톡(KakaoTalk)에 적응할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본적으로 아이폰이나 아이팟 터치에 저장된 주소록을 통해서 채팅이 가능한 친구를 찾아주어서 카카오톡(KakaoTalk) 앱을 통해서 채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 프로필' 설정에서 블로그 닉네임이나 관련 정보를 80byte까지 입력 가능하고 스팸차단, 미리보기, 자동 친구 등록 등을 사용자에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 카카오톡(KakaoTalk)

카카오톡(KakaoTalk)에서는 기존 주소록에 저장되어 있는 사용자 가운데에서 카카오톡(KakaoTalk)을 사용 또는 사용하지 않고 있는 아이폰 유저들에게 알리미를 통해서 친구 등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즉 동일한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아이폰 유저라면 누구나 카카오톡(KakaoTalk)을 통해서 채팅을 할 수 있도록 미리 체크하여 SMS를 통해서 친구를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이폰 앱, 카카오톡(KakaoTalk)

'친구에게 알리기'를 통해서 등록이 되면 '친구' 화면에서 위와 같이 프로필 사진과 이름, 코멘트가 표시 됩니다. 특히 블로그를 통해서 친하게 지내는 이웃의 경우 이름을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프로필의 코멘트에 필명이나 닉네임을 첨부해 놓으면 금방 알 수 있어서~ 혹시나 있을 오해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으며, 바로 1대1의 채팅방을 만들어 메세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 카카오톡(KakaoTalk)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사람과 채팅방식으로 SMS를 보낼 수 있습니다. 즉 PC의 메신져와 같은 UI로 장,단문 메세지, 사진 등을 무료로 보낼 수 있고, 대화할 수 있습니다.사진의 경우 클릭하면 크게 볼 수도 있고, 저장도 할 수 있습니다. WiFi와 3G를 통해서 환경에 맞게 채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1대1의 채팅방식을 통해서 SMS보다 더욱 보기 편하고~ 지난 메세지까지 확인할 수 있으니 대화가 끊어지거나 전 시간에 어떤 대화가 이어졌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과 내가 말하는 메세지가 다른 색으로 표현되는 점은 여타의 무료문자 어플과 같습니다. 또한 대화를 진행하는 와중에서도 홈 버튼을 통해서 하드웨어서 지원되지 않는 멀티태스킹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앱, 카카오톡(KakaoTalk)

위의 이미지에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가장 강력한 기능은 바로 그룹 메신져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대1로 대화를 하다가 다른사람들과 대화에 초대를 할 수 있어서 마치 메신져에 다른 사람을 추가하는 것과 같은 방식입니다. 이는 기존의 1대1이 기준이 되는 채팅방식에서 부족하게 느꼈던 부분을 벤치마킹하여 장점만을 모아 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수가 채팅을 하는 방식에서 새로운 사람을 초대하여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고, 닉네임(이름,필명)을 클릭하여 그 자리에서 주소록과 대화상대를 추가할 수 있는 점은 카카오톡(KakaoTalk)의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화의 종료는 채팅방으로 연결되어 있는 채팅방(?)을 삭제 하지 않는 한 언제든 지난 메세지와 함께 대화를 이어갈 수 있으며 동시에 다수의 채팅을 통해 대화를 나눌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앱, 카카오톡(KakaoTalk)

카카오톡(KakaoTalk)에서는 1대1인든...1대 다수든... 채팅을 하면서 홈 버튼을 통해서 다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즉 아이폰이 갖고 있는 특성상 멀티태스킹이 불가능한 점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된다는 점입니다. 카카오톡(KakaoTalk)에서 빠져나와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카카오톡(KakaoTalk)에서의 인스턴트 메세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대방의 메세지 숫자가 아이폰에 표시가 되어 대화나 메세지를 새로 시작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이는 어플의 '미리보기' 설정을 통해서 아이콘에 메세지 숫자만 표시하거나, 대화의 일부분을 확인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으므로 사용환경이나 취향에 맞게 설정하면 카카오톡(KakaoTalk)을 더욱 편하고 유용하게 이용 할 수 있으며 배터리 소모 또한 적어서 사용자에 입장에서 매우 반기는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료 또는 유료로 단문,장문 메세지를 주고 받는 어플들을 많이 사용해 보지는 못했지만~ 카카오톡(KakaoTalk)의 경우 쉬운 UI와 기존의 부족한 기능들을 벤치마킹하여 장점만을 골고루 갖춘 어플리케이션이라는 생각입니다. 카카오톡(KakaoTalk)을 통해서 기능들을 이야기 하면서 많이 나왔던 이야기 중 하나가 대박 어플이다! 편하다! 라는 이야기와 함께 곧 유료로 전환 될 것 같다라는 예상들이 나왔는데요~ 이는 그만큼 편하고 장점이 많은 어플리케이션이기에 그런 것 같습니다. 무료문자 앱이나 기존의 앱을 사용하면서 불편하게 느꼈던 점이 있다면 카카오톡(KakaoTalk)을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꾸~욱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