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june's lifelog/Life Review

베개도 과학이다? 숙면을 위한 준비~ 마이필

by 쭌's 2009. 9. 26.


마이필,mypill,메모리폼,베개

예전 모 CF에서 '침대는 과학이다'라는 광고가 유행하면서 초등학교 아이들의 시험에서 침대는 가구가 아니라는 웃지못할 에피소드가 유행한 적이 있습니다. 사람이 살아가는 시간의 반이 수면시간입니다. 특히나 요즘같이 팍팍한 삶을 살고 있는 우리네 현실에서 잠을 자는 시간만큼은 시련,근심을 모두 잊고 자기만의 세상으로 빠져드는 시간입니다. 장시간의 업무와 PC, 독서 등으로 변형된 경추를 잠자는 시간만큼이라도 올바른 자세와 편안함을 제공하기 위한 맞춤형 베게 '마이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이필,mypill,메모리폼,베개

마이필 맞춤형 베개를 받고 살짝(?) 크기에 놀랐습니다.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베개보다 큰 사이즈 입니다. 남성용 가로 사이즈는 70cm로 일반베개보다는 확실히 크죠? 이는 수면을 취하면서 움직임에도 자세를 유지해주고,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마이필,mypill,메모리폼,베개

맞춤형 베개 '마이필'의 구성은 베게와 높낮이 조절 쿠션, 설명서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맞춤형 베개 답게 개인에 맞는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추가 쿠션이 구성되어 좀 더 편안한 자세를 유지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이필,mypill,메모리폼,베개

베개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는 쿠션은 3장이 추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높낮이 조절 쿠션은 메모리 폼이 아닌 일반 고탄성 스티로폼으로 베개자체의 메모리 폼의 유동성을 보정하기 위한 것으로 쿠션감이 있는 고탄성 스티로폼으로 높이에 따른 적절한 쿠션을 제공합니다. 다만 높낮이 구성 쿠션의 경우 정사각형의 사이즈가 아닌 베개의 가로 사이즈에 맞게 나와야 하는 것이 아닌가 싶은 생각도 듭니다. 수면을 취하다 보면 뒤척임과 자세의 변경으로 베개의 가운데 부분만 사용하지 않으니 말이죠...

마이필,mypill,메모리폼,베개

맞춤형 베게 '마이필'은 별도의 커버를 구입하거나 사용하지 않아도 되도록 내피와 외피의 이중 커버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일반 베개나 타사의 메모리 폼 베개의 경우 내피만 있어 외피를 따로 구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줍니다. 이는 베개의 사이즈가 일반 베개와 다르다 보니 외피의 선택이 어려운 점을 고려해 기본으로 내피와 외피를 구성했을 것 같은 생각도 듭니다.


마이필,mypill,메모리폼,베개

맞춤형 베개 '마이필'은 신소재 원단이 '듀라쿨러'를 사용하여 시원함을 제공합니다. 듀라쿨러 소재는 냉감효과와 통풍성 및 쾌적성, 항균작용을 하는 새로운 원단 소재로 기존의 메모리폼 베개와 차별성과 마이필만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 신소재 원단 '듀라쿨러'

* 냉감효과
접속시 마이너스 3도 차이의 냉감 싸이클을 유지하도록 설계되어 있는 첨단의 피부온도 과학을 실현한 소재로 형태 안전성이 뛰어나므로 반복 세탁 및 착용 후에도 처음과 같은 냉감효과를 반영구적으로 유지 시켜 준다.

* 통풍성 및 쾌적성
피부표면의 탐과 수분을 빠르게 흡수하여 밖으로 배출 시키고, 건조됨으로 쾌적한 촉감을 유지 시켜준다.

* 항균
마이크로 캠이 혼합되어 있는 항균물질의 작용으로 인체의 유해한 균으로부터 세탁에도 우수한 성능을 발휘한다.


마이필,mypill,메모리폼,베개

맞춤형 베게 '마이필'은 두가지 메모리폼 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독특한 디자인 만큼이나 재질 또한 타사의 메모리폼 베개와 다르게 제작 되었습니다. 외부와 내부의 재질을 따로 조합하여 수면시 경추의 자세와 편안함을 유지하도록 합니다. 외부는 저탄성폼으로 사용시 편안함을 제공하고 내부는 고탄성폼을 사용하여 수면시 뒤척임이나 자세의 변화에도 경추의 자세를 유지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타사의 메모리폼과의 또 다른 점은 메모리폼의 상태가 균일하다는 것 입니다. 타사의 경우 폼의 면이 일정하지 않은 것을 볼 수 있는데 마이필의 경우 균일하게 처리되어 있는 점에서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가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마이필,mypill,메모리폼,베개

맞춤형 베게 '마이필'의 소재를 확인할 수 있는 택을 보니 외피,내피 할 것 없이 모두 100%입니다. 이는 기타의 원단이나 소재가 함유되지 않아서 순도(?)를 보장해주는 부분에서 마이필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엿 볼 수 있는 부분입니다. 아마도 다른 소재가 섞였다면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도 그려려니 했을 것이라는 생각힙니다. 어떤 제품이든 소재의 100%라는 부분은 소비자에 입장에서 반기는 부분입니다.


+ 마이필이라면 베개도 과학이다~~  

약 2주간 '마이필'을 사용하면서 느끼는 점은 제조사에 장점으로 내세우는 것과 같은 올바는 수면자세를 유지시켜 주는 것 입니다. 워낙 잠 버릇이 험하여 여러가지의 메모리폼 베개와 기능성 베개를 사용하고 있지만 처음의 몇번외에는 크게 편암함을 느끼지 못하였지만 마이필의 경우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넓은 사이즈, 수면자세를 유지시켜 주어 확실이 목에서 편암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특히나 PC, 노트북, 독서를 장시간 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거북이 목이 되게 되어서 뒷목의 뻐근함과 통증을 느끼게 되는 분들에게 마이필의 아주 절적한 제품이 아닐까 합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긴 사이즈로 베개커버를 맞추형으로 제작하여야 한다는 단점도 있지만 편안한 숙면와 경추보호를 위해서 충분히 감수하고도 남을 부분입니다. 현재 마이필의 가격대는 8만원 후반에서 9만원대의 가격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잠자리가 불편하시거나 경추의 변형으로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분이 계시다면 맞춤형 베개 '마이필'을 고려해 보시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클릭 한번으로 되는 ‘공짜 RSS’로 구독하시고 ‘View On’을 눌러주시면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