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Smartphone

[INCITE] 싸이언 스마트폰을 만나다 # 디자인 및 구성

by 쭌's 2009. 5. 11.
==AQgAIKpu8IiKWgALO4pD4whKiYhI26hMsoKMIwgjECoiE6ru8qKv8

+ INCITE - 개봉기  

CYON INCITE,인사이트,스마트폰

+ INCITE 본체와 4GB메모리


INCITE의 박스는 흰색으로 말그대로 심플하다. 신청한 INCITE는 SKT 전용모델로 LG-SU200이다. 우선은 'powerful mobile internet device'라는 문구가 제일 먼저 들어온다. 즉 휴대하면서 언제 어디서든 인터넷을 이용 가능하다는 뜻이다. 동봉되어 온 4GB메모리는 LG정품인데 젠더가 없다. SDHC지원전용이라 속도는 일반 메모리보다 빠르지만 젠더가 없는 관계로 폰을 통해서 파일을 이동해야 하는 작은 불편이 있다.



+ INCITE - Specifiction  




+ INCITE - 구성품  

CYON INCITE,인사이트,스마트폰

INCITE의 구성품은 본체외에 데이터케이블, 전용충전기, 커널형이어폰, 스타일러스펜, 사용설명서, 설치CD, 2개의 배터리로 구성되어 있다. 파우치나 가죽케이스는 없는데.. 이정도의 스펙이면 기본구성에 포함해도 좋을 것 같다.

데이터케이블은 기존의 24핀과 확실히 다르다. INCITE는 Micro USB 단자를 사용한다. 별도의 젠더가 필요없이 본체에 바로 연결 가능하다. 젠더가 없어 분실의 위험이 없다는 것은 장점이다. 따라서 출장이나 외부에서의 충전이 필요할 경우 전용충전기가 꼭 필요하다. 충전기가 기본구성으로 구입(요즘은 공짜로 주지만 95%이상이 정품이 아니라는거..)하지 않다도 된다는 점은 좋치만 재구매시에는 오히려 비용의 부담이 생길 수 있다.

커널형 이어폰은 톡특한 모양에 조금 의아해했으나 착용해 본 결과 밀착감과 음질은 매우 좋은 편이다. 저음부분을 확실하게 표현해 주어 INCITE만이 아닌 MP3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3.5파이 잭을 사용하고 중간부분에 분리가 가능한 마이크가 있어 필요에 따라 활용성은 매우 좋다.


+ INCITE - 본체 버튼 및 기능  

CYON INCITE,인사이트,스마트폰

INCITE 정면의 상단부분은 근접센서,스피커,상태표시등,죠그셔틀,마이크로SD,이어폰잭,스트랩고리 로 좀 복잡하게 보일수 있으나 액정의 테두리를 은색(반사)으로 처리하여 심플하게 보이도록 디자인한 것으로 보인다. 총 3인치의 터치액정은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근접센서를 활용하여 통화시 LCD의 전원이 OFF되며, 상태표시등은 충전중(빨간색),충전완료(초록색),점멸(부재중전화)로 LCD외에 불빛으로 상태를 알려준다. 오른쪽 사이드면에는 죠그셔틀이 있어 볼륨과 상하움직임을 편리하게 할 수 있고, 카드삽입구가 있어 동본된 마이크로SD를 이용하면 된다.

CYON INCITE,인사이트,스마트폰

INCITE의 각종 삽입구 및 버튼이 배열되어 있는 모습으로 3.5파이 이어마이크 잭이 있어 타사의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고 터치폰의 오동작을 방지하기 위해 잠금버튼이 위치해 있다. 잠금기능은 이중으로 되어있어 해제시 잠금버튼을 누르고 터치LCD의 두번의 잠금해제를 입력해야 해제상태가 된다. 기존의 터치폰보다 약 2번의 작동이 더 필요해 적응이 필요한다. 모바일윈도우가 탑재되어 있어 휴대폰에서는 볼 수 없는 리셋 홈이 있어 윈도우을 초기화 할 수 있다.


+ INCITE - 디자인  

CYON INCITE,인사이트,스마트폰


CYON INCITE,인사이트,스마트폰

INCITE의 디자인은 심플함을 추구하는 것 같다. 3인치의 터치LCD창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르고폰과 동일하나 LCD의 테두리를 은색(반사)로 처리하여 미러의 기능도 하나 낮에 또는 불빛이 강할경우 반사되는 빛으로 인해 눈부심 현상이 발생되기도 한다. 뒷면은 레드와인의 광택으로 처리하여 전체적으로 반짝이는 스타일이나 이는 지문이 많이 묻는다는 단점을 포함하기도 한다. INCITE는 휴대폰 보다는 스마트폰이라는 이미지를 확실히 느낄 수 있으며, 아르고폰과의 단적인 비교에서는 아르고보다 약간 두껍고 길이 또한 길며, 무엇보다도 감압식 터치방식은 같으나 아르고에 비해 좀 더 강하게 터치를 해야 하는 부분은 처음엔 적응이 좀 필요하다고 할 수 있다.

+ INCITE의 개봉과 구성, 디자인을 마치며 스마트폰의 다양한 기능과 활용방법 등을 계속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중구난방으로 두서없이 길었던 리뷰를 읽어주셨다면 대단히 감사합니다.

+ 본 리뷰는 싸이언 인사이트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http://incite.cyon.co.kr/incite/trackback.jsp?post_seq=238)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