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hoto & Travel

제주도가 아니더라도~ 천변길 유채꽃 만발 ^^

by 쭌's 2009. 4. 25.


대전에는 동구에서 중구를 가로질러 대덕구,서구로 이어지는 대전천이 흐르고 있고, 천변에는 복잡한 시내와 도심지의 교통체증을 피해 '하상도로'라고 불리는 2차선의 도로가 천변의 양쪽으로 있다. 4월이 오면 천변길에는 유채꽃이 활짝 피어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와 가족들의 나들이 공간으로 많은 이들이 찾는다.

 

유채꽃,천변길,하상도로풍경



유채꽃,천변길,하상도로풍경



유채꽃,천변길,하상도로풍경



유채꽃,천변길,하상도로풍경

+ 유채꽃과 아이의 사진을 찍어주며 다정히 걷고 있는 부녀의 모습이 정겹다. 보도와 차도는 연석만으로 구분되어 있어 노인과 아이들에겐 특히나 주의가 필요하며, 운전자 또한 만약을 대비해 방어운전을 해야 한다.




유채꽃,천변길,하상도로풍경

+ 유채꽃이 활짝 핀 곳은 가족,연인들의 데이트장소와 나들이로 많은 이들이 찾는다. 하지만 딱히 휴식공간이나 쉴곳이 없는 관계로 오래 머물기는 어렵다.



 

 대전천변의 하상도로는 이제는 더 이상 유채꽃이 만발한 모습을 볼 수 없을지도 모른다. 대전천을 덮고 있었던 건물과 주차장을 없애고 청계천광장처럼 대전천 복원사업을 시작한다고 한다. 유채꽃밭 뿐만 아니라 교통체증을 덜어주던 도로까지 없어지게 되어 대체도로 등의 문제가 야기되고 있다. 이왕이면 유채꽃밭과 도로의 적절한 분배와 현실성있는 계획으로 시민의 휴식공간과 볼거리를 제공해주면 하는 바램이고, 청계천광장 처럼 많은 이들에게 멋지고 훌륭한 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

  





 

반응형

'Photo & Travel'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낡고 손때 묻은 음악상자  (40) 2009.04.30
보이는 것보다 가까이 있음  (64) 2009.04.28
아프냐?.. 나도 아프다....  (66) 2009.04.20
베란다에서 피어난 '군자란 꽃'  (76) 2009.04.17
봄꽃의 노래...  (54) 2009.04.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