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민성룩' NO!~'아이스크림 룩'~~ X-Note 넷북 X120

by 쭌's 2009. 4. 29.



엑스노트미니아이스크림,X120



+ '민성룩' NO!~'아이스크림 룩'  

모토로라의 광고를 보면 '민성Look'라는 카피처럼 XNote Mini 아이스크림(X120)은 싸이언 아이스크림의 Look을 입고 기존 X110의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다. 마치 아이스크림폰이 크게 확대된 것 같은 하이그로시광택의 커버에서 부터 유저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으로 반짝이며 시각을 자극한다. 마치 외부 LED를 통해 메일이나 블로그의 댓글이 달렸다고 알려줄 것 처럼 말이다. 아이스크림의 라임,핑크,체리의 독특한 캐릭터라인은 자칫 밋밋해 질 수 있는 디자인에 톡톡튀는 개성을 들어낸다. 특히나 '스마트온' 기능은 아이스크림을 제쳐두고 다른 넷북으로 눈길을 돌릴 수 없는 마력을 가졌다. 아이스크림의 진정한 첫인상은 스마트온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 같다. 멋진 디자인의 파우치 속에 아이스크림을 넣고 언제,어디서나 마음껏 자랑하고픈 충동이 생긴다. 스마트한 샐러리맨에서 부터 자유분방한 프리랜서의 모습까지도... 특히나 여성의 눈길을 사로잡기엔 최고의 Must have Item 이다.  넷북의 성능은 타사 NC10, 엑버라텍, HP 등 사양은 같다. 하지만 XNote Mini 아이스크림의 차별화는 분명 넷북의 경쟁우위에서 선두를 지켜낼 것으로 본다.

+ 엑스노트 미니 아이스크림 동영상

 


+ Xnote mini ICECREAM 너만의~~~  

엑스노트미니아이스크림,X120

+ 스마트온 기능
윈도우와 별개로 움직이는 스마트온의 'ON'가 함께 약 7초 정도이 시간이 소요되면 스마트온만의 다양한 기능을 부팅없이 사용 할 수 있다. 이는 배터리 절약이라는 부분과 빠르고 간편하게 웹과 사진, 음악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점은 매력적이다.



+ 스마트링크
넷북의 특성상 이동시와 출장 등의 외부에서 주로 사용된다. 그러다 보면 필요한 데스크탑의 파일을 그때 그때 옮겨서 사용해야 한다. 이때 스마트링크의 큰 도움을 준다. USB방식 케이블을 적용하여 쉽고 빠른 자료를 담을 수 있다.



+ 한국형 키보드
넷북의 불편한점이 었던 키보드, 특히나 손이 큰 남자들의 경우 여간 애태우는 것이 아니다. 특히나 'SHift'버튼은 말이다.. X120은 한국형 키보드라는 말처럼 Shift와 터치패드의 확장을 통해 사용의 편리성을 극대화 했다. 터치패트 또한 약간은 거칠게 느껴질 듯한 느낌으로 확실한 움직임과 반응을 나타내 둔감한 사람 또한 여타의 터치패드와 다른 느낌을 받는다.



+ 가벼워지고 길어진 아이스크림
아이스크림은 6셀 배터리를 채용해 기존의 부족한 배터리를 보안했고, 배터리를 채용한 무게가 1.26kg에 불가하다.(삼성 NC10의 경우 6셀 배터리 채용시 1.36kg) 이는 파우치속에 쏙 들어가는 디자인과 가볕고 길어진 사용시간은 Xnote Mini 아이스림을 더욱 사랑할수 밖에 없는 매력이다.

+ 기타
기존 X110모델의 경우 메모리 확장이 불가능 했지만 X120은 기본 1GB으 메모리에서 머무르지 않고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아톰프로세스를 탑재한 넷북에서 메모리라는 부분이 크게 확연히 차이나는 부분이 아니라고 하지만 확장성이라는 의미에서 유저의 소리가 담겼다는 점에서는 환영할 부분이다. 아마도 1GB보다는 2GB로 구입때 부터 업하여 사용할 것으로 보인다.


+ Specifiction  

Color

X120-L76K(라임), L76PK(체리)

CPU

Intel ATOM 1.6GHz / 533Mhz / 512 Cache

LCD

LED -라이트 10” WSVGA (1024*5760

그래픽

인텔® Graphics Media Accelerator 950 / shared 메모리

Memory

DDR2 1GB(메모리 업그레이드 가능)

HDD

160GB

네트워크

무선802.11b/g(54Mbps) /유선 10/100 /듀얼 쿼드 밴드 안테나

블루투스

Bluetooth v2.0 + EDR

Battery

6 Cell battery

OS

Windows XP Home

무게

1.26Kg (Battery 장착시)

Size

264 x 179 x 25 ~ 38 mm

 

+ ICE Cream Bluetooth  

엑스노트미니아이스크림,X120

X120은 54Mbps의 무선랜과 블루투스가 지원된다. 넷북의 블루투스가 필요할까? 아이스크림의 블루투스와 기능을 탑재하고 있는 모바일기기와의 만남은 빛을 발한다. 블루투스 기능을 통해 휴대폰의 사진, 동영상, 파일 등을 교환할 수 있다. 아르고폰(LH2300)은 블루투스가 지원되니 케이블 없이도 언제나 자유롭게 넷북과 자료를 교환할 수 있다. 아르고(LH2300)와 아이스크림과 함께라면 무거운 DSLR 대신 300만화소의 AF가 지원되는 폰카를 활용해서 언제어디서나 블로깅을 즐겨 볼 수 있으며, 무게의 부담으로 기울어져 가는 어깨에 희소식이라고 할 수 있다. 가볍고 오래가는 아이스크림과 풀터치폰의 조합은 블로깅과 웹, 메일에 아주 큰 장점으로 활용 할 수 있을 것이다.

▒ XNote mini ICE Cream Microsite
http://www.lge.co.kr/brand/xnote/product/BrandProductDetailCmd.laf?brand=XNOTE&catid=ecat3266&prdid=eprd90451

[블코채널 : 달콤한 XNOTE MINI 아이스크림] 




 

반응형

댓글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