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 Gadget/Web Serviece

원데이를 넘어 이제는 원위크쇼핑몰이다~~~

by 쭌's 2009. 4. 27.


웹상에는 수 많은 쇼핑몰이 하루에도 수 없이 쏟아지고 수없이 사라져 간다. 그로 인해 소호 쇼핑몰의 운영자들은 쇼핑몰을 홍보하기 위해 무던히도 애를 쓴다. 오버츄어,블로그,CPA,CPC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고객의 선택을 기다린다. 웹상의 수많은 쇼핑몰과 차별화를 위해 하루 한가지 상품만을 판매하는 쇼핑몰, 아이디어 상품만을.. 쉽게 구할 수 없는 희귀한 상품만... 등 각 쇼핑몰의 개성과 아이디어 무장한 쇼핑몰이 등장하고 운영되고 있는 가운데 원위크라는 콘셉으로 일주일동안 코디된 상품을 판매하는 원위크쇼핑몰이 있다.


그보다몰(http://www.gvoda.com)

원위크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그보다몰(http://www.gvoda.com)이다. 그보다몰은 일주일동안 같은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일반몰과 원데이몰의 중간이라고 볼 수 있다. 조금 다른 콘셉은 일주일 동안 한가지 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쇼핑몰에서 선정한 코디상품을 일주일 동안 파는 것이다. 즉 금주에 판매되고 있는 상품은 모자와 T셔츠,청바지, 신발을 판매하는 것이다.


그보다몰(http://www.gvoda.com)

일주일 동안 판매하고 있는 상품은 각 아이템 별로 구매할 수 있는 것이다. 모자, 반팔티, 스터치 진, 메탈 훕 슈즈의 4가지 상품을 한번에 고객에게 보여주고 고객이 필요한 아이템을 각각 판매한다. 원위크의 장점은 무엇보다도 코디부분에 있어 각 상품이 전체코디로 보았을때 매칭에 대한 부분을 고객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상품의 전체적인 코디를 통해 각 상품이 어울리는지를 볼 수 있고, 현재 가지고 있는 아이템과의 매칭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보다몰(http://www.gvoda.com)

예를 들어 금주에 판매하는 아이템 중 자수 캡을 구매할 경우 판매가 가능한 기간을 알려주고, 색상, 사이즈, 수량을 선택해서 구매 할 수 있고, 모자에 대한 다양한 상품 설명과 상품 사진을 볼 수 있다. 또한 일주일이라는 기간동안 천천히 상품을 살펴보고 판매자에게 상품에 대한 문의를 통해서 상품 구매에 관한 실패를 최대한 방지 할 수 있다.

+ 처음 원위크쇼핑몰을 접하다 보니 조금은 낮선느낌이고 상품을 찾아 이리저리 약간의 헤매임이 있다. 제일 먼저 눈에 뛰는 것은 현재 판매하고 있는 상품의 남은기간을 보여준고 화면의 아래에는 동영상으로 모델이 피팅하고 있는 화면을 보여준다. 이는 전체적인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해 주는 부분에서 괜찮게 느껴지지만 일주일간 판매하는 각 아이템을 보려면 화면 중간과 하단에 있는 상품을 클릭해서 확인해야 하는데 좀 익숙치 않은 UI이다 보니 조금은 당황스럽게 느낄수 있을 것이다. 이왕이면 중단과 하단에 각 아이템이 상세페이지로 연결된다는 부분을 표시해주거 설명을 해준다면 좋을 것 같다. 웹이라는 무림에서 각 개성이 넘쳐나는 쇼핑몰의 번영을 기대해 본다.




+ 덧담화 : 이벤트 당첨 소식 두가지 ^^*

블사조

+ 블사조에서는 유명한 블로거를 만난 밥상토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블사조와 피자헛이 함께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블사조의 인터뷰에 열혈댓글 중 추첨을 통해 피자헛 시식권을 증정합니다. 지난 4월 22일에 12차 당첨자를 발표했는데 운이 좋게도 당첨되어서 피자헛 시식권을 받게 되었습니다. 시식권이 도착하는 데는 2~3주정도 걸린다고 하니 5월 초순이면 받아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불사조 덕분에 피자헛에서 포식을 할 수 있게 되었네요~ 자~알! 먹겠습니다!! 불사조~ 화이팅입니다 ^^


세계의 교과서 한국을 말하다,초하님 나눔이벤트

+ 초하님의 나눔이벤트에 당첨이 되어서 '세계의 교과서 한국을 말하다'라는 책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책 나눔에 동참은 못하고 있는데 언제가 기회가 되면 꼭 나눔문화에 동참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초하님 덕분에 좋은 책을 읽어 볼 수 있어 행복합니다. 다음번에 나눔이벤트에는 몇 권 않되지만 저도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




반응형

댓글